728x90

창세기 4장 7절
내가 선을 행하면 어찌 낯을 들지 못하겠느냐 선을 행하지 아니하면 죄가 문에 엎드려 있느니라 죄가 너를 원하나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 먹고 범죄함으로 완벽한 행복을 누리던 에덴 동산에서 쫓겨났어요.

에덴 동산에서 쫓겨난 아담과 하와는 에덴 동산 옆에 터를 잡고 살았어요.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완전한 행복을 누리던 에덴 동산에서 살던 때가 너무나 그리웠어요.


그래서 하나님이 약속하신 여자의 후손이신 메시야 예수님을 기다렸어요.


아담은 하나님이 내리신 죄의 판결대로 하루종일 땀 흘려 일해야 했어요.



그리고 하와는 하나님이 내리신 죄의 판결대로 엄청난 고통을 당하며 자녀들을 낳았어요.


가인을 낳았어요.

그리고 아벨도 낳았어요.

그리고 또 다른 많은 자녀들도 낳았어요.

그러나 성경에는 다른 자녀가 나와있지 않다고요.
물론 나와있지 않아요.
그런데 가인이 죄를 지은 후 다른사람이 자신을 죽이면 어떻게 하냐고 말하는 장면에서 하와가 다른 많은 자녀를 낳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가인의 이름의 뜻은 무엇일까요?
여호와로 말미암아 얻은자란 뜻이에요.
여호와로 말미암아 얻은자는 성령으로 잉태하신 메시야 죄에서 구원해 주실 예수님을 말해요.
그런데 아담과 하와는 완벽한 행복을 누리던 에덴동산에 돌아 갈 수 있는 길이 자신들이 낳은 첫아들이기를 바라며 첫아들의 이름을 가인이라고 불렀어요.

가인과 아벨은 자라서 각자가 좋아하는 일을 했어요.
가인은 농사를 짓는 사람이 되었어요.

그리고 아벨은 양을치는 목자가 되었어요.


두 사람은 열심히 일했어요.

그리고 가인은 거둬들인 곡식중에 얼마를 떼어 하나님께 드리며 예배를 드렸어요.
"이 정도 떼어서 드리면 되겠지. 너무 많이 드렸나. 요만큼만 덜어내고 드릴까? 내가 죽도록 일해서 얻었는데 왜 하나님께 드려야 하는 거야."
가인의 마음에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감사, 그리고 정성이 없었어요.


아벨은 양의 첫새끼 살찌고 좋은 기름진 양을 하나님께 드렸어요.
"무서운 세상 속에서 내가 양을 지키듯 지켜 주시고 돌봐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메시야가 오셔서 우리를 죄에서 건져주셔서 죄가 없던 창조 때로 회복시켜주실 것에 감사드립니다."
아벨은 하나님과 대속을 위해 오실 메시야께 믿음과 감사와 정성을 다해 예배를 드렸어요.


어떻게 되었을까요?
하나님은 믿음과 감사와 정성을 다해 드린 아벨의 예배를 받으셨지만 믿음도 감사도 정성도 없이 드린 가인의 예배는 받지 않으셨어요.

가인은 하나님이 아벨의 예배만 받으시자 화가났어요.
"왜~왜~ 하나님은 내 예배는 안 받으시는 건데. 왜~"
하나님을 향한 불만으로 가득했어요.


"저 아벨 때문이야. 저 아벨 때문에 내 예배를 안 받으신 거라고...저 아벨만 없었으면 내 예배를 받으셨을텐데...아벨 두고보자."
그리고 가인의 마음에 아벨을 향한 질투와 분노가 가득했어요

하나님과 아벨에게 분노와 질투로 마음이 가득하자 자신이 믿음과 감사와 정성으로 드리지 않은 자신의 죄는 뉘우치지 않고 아벨만 탓했어요.
죄는 이렇게 나에게서 잘못된 일을 찾기 보다 남 탓만하게 되어요.
아담과 하와도 남탓만 했잖아요.

하나님은 분노 폭발하는 가인의 모습을 보시고 가인을 부르셨어요.


" 가인아 가인아 니가 왜 눈노폭발하지. 네가 아벨처럼 믿음과감사외 정성으로 드렸다면 내가 너의 예배를 안 받았겠니. 가인아 나쁜 생각을 하지 말아라. 죄가 너를 지배하지 못하게 죄를 다스리도록 해라."

친구들 죄를 다스리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아주 간단해요.
"하나님 아버지 제가 나쁜마음를 먹었어요. 용서해 주세요. 그리고 저를 도와주세요." 라고 회개하며 하나님의 능력을 구하면 돼요.
그러면 하나님이 능력을 주시는데 이 능력으로 죄를 짓고자 하는 나쁜 마음을 떨쳐 버릴 수 있어요.



가인은 회개하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도 회개하지 않았어요.
오히려 그 마음에 하나님과 아벨을 향한 분노가 활활 타올랐지요.

가인의 마음은 분노폭발 마귀가 말하는 죄로 가득했어요.
가인은 하나님의 말씀처럼 죄가 가인을 마음대로 하지 못하게 죄를 다스렸어야 했지만 가인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려고도 하지도 않았어요.
결국 가인은 마귀가 유혹하는대로 마귀의 말에 따라 아벨을 들로 불러내어 돌로 쳐서 죽였어요.


가인은 자신의 엄마 아빠가 죄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죄를 지은 것처럼 죄를 이기지 못하고 동생을 죽이는 인류 최초의 살인자가 되고 말았어요.

하나님은 자유의지를 가지고 자발적으로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를 원하셨는데 아담과 하와가 그랬던 것처럼 가인도 자유의지를 가지고 죄를 짓는 일을 행했어요.


하나님은 동생을 죽인 가인을 부르셨어요.
"가인아 가인아 네 동생이 어디있느냐?"
하나님께서 아벨이 어디있는지 몰라서 물으셨을까요?
아니요. 다 알고계세요.
모든 것을 다 알고 계시는 하나님께서
아담과 하와가 회개하기를 바라시며 부르신것처럼 가인도 회개하기를 바라시면서 물으셨어요.


그러나 가인은 아빠와 엄마가 그랬던 것처럼 회개하기보다 핑계와 거짓말을 했어요.
"저는 아벨이 어디있는지 알지 못하는데요. 제가 아벨을 지키는 사람입니까?"

하나님은 회개가 아닌 뻔뻔하게 시치미를 떼는 가인에게 말씀하셨어요.
"가인아 네가 무슨일을 하였느냐? 네 동생의 피가 내게 호소한다. 너는 이제 저주를 받아 농사를 지어도 농산물을 얻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너는 이리저리 떠도는 사람이 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은 가인은 자신이 저지른 죄는 생각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내린 심판이 너무 세다며 따지듯 물었어요.


"하나님 이 형벌은 너무 세요. 하나님께서 이 땅에서 저를 쫒아내시면 더이상 에덴동산도 볼 수 없고 하나님도 만날 수 없잖아요."
라고 말했어요.
그리고 가인이 다시 말했어요.
"저는 하나님의 보호 아래서 떠나
이곳 저곳 쉬지도 못하고 떠돌아 다녀야 하는 것도 무서워요. 그리고 저를 만나는 사람들이 아벨을 죽였다고 저를 죽이면 어떻게 해요?저는 누군가 저를 죽일까 너무 두려워요."

하나님은 회개하지 않고 핑계만 되는 아담과 하와에게 가죽으로 옷을 만들어 입혀주시면서 그사건을 통해서 예수님을 대속의 은혜를 보여주신 것처럼 가인에게도 가인을 죽이지 못하게 하는 표를 주셨어요.
이 표를 통해 하나님은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죽음의 공포에서 벗어나 구원받을 수 있는 생명의 길 십자가의 길을 보여주셨어요.

살인자 가인은 비록 살던 곳을 떠나 돌아다니며 살게 되었지만 흩어져 살고 있던 친척들에게 죽임을 당할것이라는 두려움은 가지지 않게 되었어요.

사랑하는 아동부친구들
하나님은 믿음과 감사함으로 정성을 다해 드리는 예배를 기뻐 받으세요.
우리친구들도 하나님이 기뻐 받으시는 믿음과 감사함으로 정성을 다해 예배 드리는 친구들 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나님 말씀에 기를 기울이세요.
하나님의 말씀의 귀를 기울일 때 하나님이 우리에게 능력을 주셔서 죄를 다스릴 수가 있게 해주시고 죄를 짓지 않게 해주세요.
우리 친구들 모두가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셔서 죄를 다스리고 죄를 짓지 않는 친구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또한 죄를 지었을 때 회개하고 용서받아 하나님과 함께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선한길 형통한 삶 살기를 바랍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아버지 우리 어동부친구들 믿음과 감사와 정성을 다해 하나님께 예배하게 해주세요.
그리고 또한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여서 시험이 찾아와도 죄를 짓지 않고 죄를 이기는 친구들이 되게 해 주세요.
하나님 아버지 죄를지었 때 회개함으로 용서받고 선하신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는 아동부 친구는 되게 해 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사랑만 있으면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헌금 기도 드리겠습니다.
아버지의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고 순종하며 살겠다고 결단하며 우리 하나님 앞에 예물을 드립니다.
이 예물을 받아 주시고 이 예물이 쓰이는 곳 곳마다 하나님 앞에 믿음과 감사함으로 정성을 다해 예배드리는 사람들이 많아 지게 해 주시고 하나님 말씀에 귀 기울이므로 죄를 이기고 승리하는 인생살게 하나님 도와주세요.
드린 손길들을 기억해주세요 하나님께 드림이 기쁨이 되고 즐거움이 되게 하여 주시고 하나님께서 한없는 은혜를 부어 주셔서 나눠 주고 섬겨 주는 복된 인생 살게 해 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사랑 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아멘

2부 공과활동
다음에 오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1번문제

( )

2번문제




( )

728x90
by 아이공간 2022. 1. 13. 2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