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창세기 1장 31절 하나님이 지으신 그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여섯째 날이니라 아멘
아무것도 없었던 태초에
절대초월적인 능력을 가지신 하나님이 계셨어요.
하나님은 세상과 사람을 만들어 사람을 통해 하나님을 보여주고 사람을 통해 선하신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세상을 다스리며 사람을 통해 영광받으시고자 하는 계획을 가지고 계셨어요.
그래서 하나님은 하나님의 계획하신대로 절대초월적 능력으로 천지 우주를 만드셨어요.
그런데 이 우주는 하나님이 모든 우주의 구성요소를 만들기 전이라
공허하고 무질서 했어요.
하나님은 우주를
창조하시고 바로 이어 6일동안 생명이 살아가기에 완벽한 우주공간을 질서있게
창조하셨어요.
첫째 날에 하나님은 말씀으로 빛과 어둠을 창조하셨어요.
이 빛은 온 우주를 비추는 빛이었어요.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창조된 빛을 보시고 "보기에 좋구나"라고 말씀하셨어요
둘째 날에 하나님은 말씀으로 푸른 하늘을 창조하셨어요.
하나님의 말씀대로 물과 물 사이에 푸른하늘이 생겨났어요.
푸른 하늘 위로 하얀 구름이 동동 떠 다녔어요.
셋째 날에 하나님은 말씀으로 땅과 바다와 식물들을 창조하셨어요.
하나님의 말씀대로 물이 한 곳으로 모여 바다가 되고 땅이 들어났어요.
땅에서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각양각색에 풀과 각양각색의 채소와 각양각색의 나무들이 생겨났어요.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생겨난 바다와 땅과 식물들을 보시며 "보기에 좋구나"라고 말씀하셨어요.
넷째 날에 하나님은 말씀으로 해와 달과 별들을 창조하셨어요.
하나님의 말씀대로 생겨난 해와 달과 별들은 하늘에 떠있으면서 지구에 있는 생명체들에게 빛을 비추는 봉사를 했어요.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생겨난 해와 달과 별들을 보시며 "보기에 좋구나"라고 말씀하셨어요
다섯째 날에 하나님은 말씀으로 물고기와 새를 창조하셨어요.
하나님의 말씀대로 물에서는 크고 작은 물고기들이 그 종류대로 생겨나서 헤엄쳐 다녔어요 하늘에서는 여러 종류의 새들이 하늘을 날아 다녔어요.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만들어진 물고기와 새들을 보시고 "보기에 좋구나"라고 말씀하셨어요.
여섯째 날에 하나님은 말씀으로 여러 동물들을 만드셨어요.
그리고 하나님은 하나님의 손으로 흙을 빚어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사람을 만드셨어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사람의 코에 생기를 후 하고 불어 넣어 주자 사람이 생령이 되어 살아 움직였어요.
하나님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사람들을 보시며 복을 내려주셨어요.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서 움직이는 모든 생물들을 다스리라"
하나님은 한점 흠도 없이 완벽한 세상을 창조하신 후" 보기에 심히 좋구나"라고 기뻐하며 감탄하셨어요.
사랑하는 친구들
하나님께서 없던 것을 있게하셨어요.
이것을 창조하셨다라고 해요.
하나님은 창조를 통해 선하신 하나님 절대초월적인 하나님을 보여주셨어요.
그리고 하나님은 사람에게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보여주시고 사람들이 선하신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세상을 다스리며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를 원하셨어요.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서 움직이는 모든 생물들을 다스리라"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뜻이에요.
이 뜻에 따라 우리는 세상을 아름답게 가꾸고 보살피며 하나님을 찬양하며 감사하며 예배드리며 영광돌리며 살아야 해요.
친구들 기억해야 꼭 기억하세요.
어떤 사람들은 수억년 전에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 때문에 우주가 생겨났다고 말을 해요.
그리고 단백질덩어리... 고기한덩어리 단세포가 진화하고 진화하고 진화하여서 복잡한 생명체들이 우연히 만들어졌다고 말을 해요.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그렇게 말하지 않아요.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계획과 뜻에 따라 질서 있게 창조했으며 사람도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셨다라고 말씀하세요.
또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을 보여주고 증명해 달라고 그래요.
우리가 보여줄 답은 창세기 1장 1절 밖에 없어요.
태초에 하나님이 계시니라.
이게 그들이 묻는 답이고 우리가 알고 있는 정답이에요.
세상이 있기 때문에 하나님을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에 세상이 있는 것이에요.
예수님은 보고 믿지 않는자가 복되다고 하셨어요.
우리는 하나님을 증명하려고 하지말고 하나님이 계심을 그냥 믿고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은혜를 알고 감사하며 찬양하며 하나님이 계심을 전해 주면 돼요.
사랑하는 친구들 하나님이 계심을 믿고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세상을 가꾸고 찬양과 예배로 하나님께 영광돌리며 22년도 매일매일 하루하루 사세요.
마침기도
아버지 감사를 드립니다. 2022년도 새해 첫 주 하나님 앞에 찬양하며 감사하며 영광의 예배를 드릴 수 있게 해 주시고 하나님의 귀한 말씀을 듣고 깨닫게 해 주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친구들 하나님이 계심을 믿게 하여 주시고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셨다는 것을 믿게 해 주세요.
스히고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 하나님 앞에 영광 돌리는게 친구들 되게 하나님 도와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사랑 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헌금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2020년도 하나님 앞에 우리친구들 감사함 마음을 담아 예물을 드립니다.
하나님 아버지 이 예물을 받아 주시고 이 예물이 쓰일 때마다님을 하나님이 계심을 믿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하나님의 선하신 뜻이 이땅가운데 이루어지게 해 주세요. 드린 손길들 기억 해 주세요.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면서 하나님 앞에 영광 돌리는 귀한 삶 사는 믿음의 아들 딸들 되게 해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2021년도 하나님께서 지켜 주시고 돌봐 주셔서 행복하게 잘 살게 해 주시고 2022년도를 새롭게 시작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2022년도 더욱 더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생각이나 말과 행동을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하나님 아버지 2020년도에는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 하나님께 예배 드리는 것이 되게 해 주세요.
상황과 환경을 핑계대지 않게 해 주세요.
전도사님 하나님의 말씀을 들려주십니다 말씀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하고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일을 찾아 순종하게 해 주세요 그래서 하나님이 하나님의 기쁨이 되게 해 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사람 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퀴즈문제
1. 하나님의 창조방법은?
말씀으로
2.아담과 하와는 누구의 형상대로 창조되었응까요?
하나님
3.첫째날에 하나님은 무엇을 창조하셨나요?빛
낮과 밤
4.사람은 말씀으로 만드셨나요? 하나님이 손으로 흙을 빚어 만드셨나요?
5 .하나님이 만드신 세상은 어떤 세상이었나요?
흠이 없고 완전한 세상
6.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3)가인과 아벨 (1) | 2022.01.13 |
---|---|
(창2)아담과 하와가 죄를 지었어요. (0) | 2022.01.06 |
예수님을 기다린 시므온과 안나 (아동부) (0) | 2021.12.17 |
하나님이 사람의 모습으로 오셨어요.(아동부) (0) | 2021.12.14 |
깨어있던 목자들이 예수님 탄생의 소식을 들었어요.(아동부) (0) | 2021.12.14 |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