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주말씀 ㅡ봉독: 정윤우

누가복음 11장 9절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예수님은 이른 새벽에 그리고 늦은 밤중에 한적한 곳에 가셔서 열심히 기도하셨어요.


제자들은 예수님이 기도하시는 모습을 보았어요.
그리고 제자들은 예수님이 기도하는 모습을 보면서 하나님과 교제하는 기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어요.

자신들도 예수님처럼 기도하며 하나님과 교제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제자들 중 한명이 예수님께 부탁을 드렸어요.
" 예수님 요한이 자기 제자들에게 기도를 가르쳐 준 것처럼 우리에게도 기도를 가르쳐주세요."

그러자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아주 모범적인 기도를 가르쳐 주셨어요.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우리에게 날마다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모든 사람을 용서하오니
우리 죄도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소서 "


예수님은 기도 할 때 첫번째로 기도를 받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이름을 부르며 기도해야 하는 것을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두번째 거룩하신 하나님의 이름을 높여드리며 하나님을 찬양하고 감사하는 기도를 해야 하는 것을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세번째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기도를 해야 한다고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네번째 우리의 죄를 회개하고 시험에 들지 않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하는 것을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마지막 중보자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를 마쳐야 하는 것을 알려주셨어요.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모범적인 기도에 대해 알려주신 후 기도 응답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마음과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두가지 비유로 통해 말씀 해주셨어요.


첫번째 비유는 친구 비유예요.


낮에 더위를 피해 밤중에 여행하던 사람이 친구집에 찾아왔어요.


그런데 어떻게 해요.
이 집에는 먼길을 찾아온 친구를 대접할 빵이 없었어요.


그래서 잠을 자다 일어난 친구는 얼른 옆 집으로 달려갔어요.
그리소 옆집 대문을 쾅쾅쾅 두두리며 말했어요.
" 여보게 여보게 ~갑자기 먼 곳에서 친구가 찾아왔는데 우리집에 빵이 떨어졌다네. 부탁이니 빵 세개만 빌려주게나. "


그러자 이미 가족들과 함께 잠자리에 누운 사람은 귀찮은 듯이 대답했어요.
"이미 가족들이 다 잠들어서 일어날 수가 없으니 돌아가게."


그러나 이 친구의 집주인의 거절에도 계속 문을 두두리며 간청했어요.
" 여보게~.제발 부탁하네. 빵 세개만 빌려주게 ."


그러자 친구가 고개를 들고 큰소리 외쳤어요.
" 이미 잠들어서 안된다고 하는데 왜그러나. 얼른 돌아가게."
돌아갔을까요?
아니요.


친구는 더 큰소리로 문을 두두리며 간절히 부탁했어요.
"부탁하네 . 오랫만에 친구가 찾아왔는데 빈속으로 재울 수 없지 않나."


집 안에서 누워 자던 사람은
빗장을 열고 빵 세개를 빌려주었어요.
" 내가 자네가 내 친구라서 빵을 빌려주는 것이 아니라 내가 빵을 안빌려주면 자네가 저녁내 나와 우리가족을 괴롭게 할 것 같아 빌려주는 것이네."
" 고맙네 친구 고마워"



예수님은 비유의 말씀을 하신 후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어요.
"친구가 염치 불구하고 끈질기게 간구함으로 빵세개를 빌린것처럼 너희도  간절히 기도하면 반드시 응답 받게 될 것이란다. 그러니  꼭 간절하게 기도하도록 해라 "


그리고 예수님은 두번째 아버지와 아들의 비유를 말쑴해 주셨어요.


아버지와 아들이 밥을 먹기 위해 상 앞에 앉았어요.
유대인들의 정식은 떡과 생선이었어요.


아들이 아버지에게 말했어요
" 아빠 나 배고파요. 그러니 떡과 생선을 빨리 주세요."
그러자 아버지가 생선과 비슷한 뱀을 주지 않고 떡과 생선을 아들에게 주었어요.


다시 아들이 아버지에게 말했어요.
" 아빠 저 계란도 주세요. 너무 먹고 싶어요."
그러자 아버지가 무서운 전갈을 주지 않고 계란을 주었어요.
아들은 계란 (알)을 받아 맛있게 먹었어요.


예수님은 아들의 비유를 말씀 하신 후 제자들에게 기도 할 때 응답받은 것을 확신하며 기도하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악한 아버지도 자식에게 독이있는 뱀과 전갈을 주지않고 구하는 것을 주는데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은 우리가 기도하면 더 좋은 것을 주실 것이란다. 그러니 응답받은 것을 확신하고 기도하도록 해라."

그리고 예수님은 계속 기도하라고 하셨어요.
"구하고, 찾고, 두두리거라.
구하는 자가 받고, 찾는자가 찾게 될 것이며 두두리는 자에게 열릴 것이란다. 그러니 응답받을 것을 믿고 간절히 계속 기도하도록 하여라."


제자들은 예수님이 가르쳐준  기도의 방법과, 기도할 때 간절히 기도하며 응답 받을 것을 확신하고 계속  하며,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기도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이렇게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응답해 주신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친구들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세요.
아빠 되시는 하나님은 자녀인 우리를 사랑하세요.

그래서 우리가 간절히 확신을 가지고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기도를 하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세요
그리고 가장 좋은 선물 성령님을 각 사람에게 보내주실 거예요 성령님은 우리에게 정말 가장 좋은 선물이랍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서 기도할 때 간절히 확신을 가지고 기도 할 때 하나님 아버지께서 응답해 주신다고 배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 친구들 하나님을 믿고 응답받을 것을 믿으며 간절히 기도할 수 있게 해주세요.
그래서 기도하는대로 되어지는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사랑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헌금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마음과 정성을 다해 기쁜 마음으로 하나님께 드립니다.
우리의 예물을 받아주시고 이 예물이 쓰일 때 마다 기도의 용사들이 곳곳에 세워지게 해 주세요.
드린 손길들을 기억해 주세요
날마다 간절히 믿고 기도함으로 일평생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며 살게 해 주세요.
감사드립니다사랑 많으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728x90
by 아이공간 2021. 10. 13. 1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