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요한복음 4장 24절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예수님은 예루살렘에서 전도를 하셨어요.
그러나 유대인들은 예수님의 복음을 들으려 하지 않고 오히려 예수님의 전도사역을 방해했어요.
그래서 예수님은 갈릴리로 가서 전도하시려고 길을 떠났어요.

예루살렘에서 갈릴리로 가는 길은 여러개의 길이 있었어요.

첫번째 길은 해변길을 따라 가는 길이었고 또 다른 하나는 베레아를 거쳐서 가는 길이 있었어요.
그리고 사마리아를 가로질러 가는 지름길이 있었어요.

친구들~ 친구들이 예루살렘에서 갈릴리로 가야한다면 어떤 길을 선택하시겠어요?
당연히 세번째 지름길을 선택하지 않겠어요.

그러나 유대인들은 가장 빠르게 갈 수 있는 사마리아란 지름길을 놓아두고 먼길로 돌아다녔어요.

왜냐하면 유대인들은 이방민족과 결혼한 사마리아 사람들을 부정하게 생각했고, 그들을 만나거나 그땅을 지나가면 자신들도 부정하게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예수님 앞에도 세개의 길이 놓여있었어요.
예수님은 어떤 길을 선택하셨을까요?

예수님은 유대인들처럼 먼길로 돌아가지 않고 일부러 유대인들이 부정하다고 하는 사마리아로 들어가셨어요.

예수님이 사마리아로 들어가셨을까요?
예수님의 복음전하기 위해 그리고 구원받은 하나님의 사람들은 어떻게 예배를 드려야 하는지 알려주시기 위해서 사마리아로 들어가셨어요.

그 당시 유대인들은 예루살렘성전에서 예배를 드렸지만 형식적인 예배를 드렸고 사마리아 사람들은 그림심산에서 예배를 드렸지만 성경에서 벗어난 예배를 드렸기 때문이에요.

예수님은 사마리아 수가라는 동네에 들어가셔서 야곱의 우물 곁에 앉으셨어요.

그 때 사람들의 눈을 피해 우물에 물을 뜨러 온 여인이 있었어요.

예수님은 처음 만나는 여인이었지만 이 여인에 대해 잘 알고 있었어요.

예수님을  여인에게 말을 거셨어요.
"나에게 물을 좀 달라."
그러자 여인은 예수님을 바보고 예수님의 복장과 언어를 통해서 예수님이 유대인인 것을 알아차렸어요.
그리고 여인은 예수님께 물었어요.
"참 이상하시다. 당신은 유대인이고 유대인이신 분이 왜 나에게 물을 달라고 하세요? 유대인들은 우리와 말을 하거나 같이 먹으면 부정하게 된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예수님은 여인에게 말씀하셨어요.
" 내가 누군지 알았다면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수를 나에게 달라고 부탁 했을 것이다. "
여인은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예수님께 물었어요.
"선생님~ 선생님은 물 길을 두레박도 없으신데 어떻게 저 깊은 우물에서 물을 길러 저에게 주시겠다고 그러세요. 선생님이 야곱보다 더 크세요?"
여인은 야곱보다 큰 이는 자신들이 기다리는 메시야밖에 없음을 알고 있었어요.

예수님은 여인에게 말씀하셨어요.
"이 우물 물을 마시는 다는 다시 목마르겠지만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않고 영원히 살게 해 주는 물이란다."
예수님의 말씀을 들은 여인은 깜짝놀랐어요.
"세상에나 한번 마시면 다시 목마르지 않다니. 그럼 내가 사람들을 피해서 물을 뜨러 올 필요가 없는 것이잖아."
그래서 여인은 예수님께 간구했어요
"선생님 저에게도 그 물을 주어 다시는 물길러 다니디 않게 해 주세요."

여인에 말에 예수님은 " 네 남편을 데려오라." 라고 다소 엉뚱한 말씀을 하셨어요.

그러자 여인이 당황하며
"저는 남편이 없어요"라고 짧게 말했어요.
그러자 예수님이 여인을 바라보며 말씀하셨어요.
"네 말이 옳다 너에게는 남편 다섯이 있었고 지금 너와 살고 있는 그 사람도 네 남편은 아니다"
여인은 깜짝놀랐어요.
그토록 감추고 싶었던 자신의 죄를 예수님이 다 알고 계셨기 때문이에요.
여인은 예수님이 평범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채고 이제까지 궁금해 했던 질문을 예수님께 물었어요.
"선생님 선생님은 선지자이십니다. 우리 조상들은 여기서 예배를 드리라고 하고 유대인들은 예루살렘에서만 예배를 드리라고 하는데 누구 말이 맞는 것인가요?"
여인의 질문을 받은 예수님은 어디가 옳고 그르다 말씀하지 않으셨어요.
예수님이 오심으로 장소와 의식의 초월해 예배 드릴 때가 왔으으니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 드려야 한다고 알려주셨어요.
"이 산이든 예루살렘성전 이든 장소가 중요하지 않단다. 하나님은 유대인만의 사마리아 인만의 하나님이 아니시라 온 인류의 하나님이시고 영이시 때문에 영과 진리로 예배를 드리는 것이 중요하단다."

그런데 친구들 영으로 예배 드리는 것은 무엇 말할까요?
영은 성령님을 말해요.
성령님은 예배하는 모든 순간 우리와 함께 하시며 인도해 주시는데 이렇게 성령님과 함께 드리는 예배를 영으로 드리는 예배라고 해요.

그럼 진리로 드리는 예배는 무엇일까요?
진리는 예수님이세요.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면서 예배를 받으실 하나님만 생각하고 정성을 다해 사랑과 경배를 올려 드리는 예배가 진리로 드리는 예배에요.

이렇게 성령님의 인도를 따라 예배를 받우시는 하나님께 사랑과 감사를 올려 드려야 하는데
하나님의 계시를 직접 받은 유대인들과 사마리아 사람들은 형식적으로 그리고 성경에서 벗어난 예배를 드리고 있었기 때문에 하나님이 기뻐 받으시는 예배에 대해 알려주었어요.


여인은 예수님과 대화를 하면서 복음을 듣고 예수님이 메시야이심을 믿었어요.
그리고 어떻게 예배를 드려야 하는지도 알게 되었어요.

메시야이신 예수님을 만난 여인은 자신이 들고 온 물동이를 버려두고 마을로 가서 사람들에게 메시야를 만났다고
전했어요.
" 와서 보세요. 와서 보세요. 저의 잘못을 다 알고 계시는 메시야이신 예수님이 우물곁에 계세요."
여인이 소리치며 동네를 돌아다니자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 앞에 나왔어요.
그리고 예수님께 하나님 말씀을 들었어요. 복음을 들었어요.
예배를 어떻게 드려야 하는지도 배웠어요.

많은 사마리아 사람들이 예수님이 예수님을 구주로 믿었어요.
그리고 하나님이 기뻐 받으시는 예배는 형식적이거나 성경을 벗어난 예배가 아니라 영과 진리로 드리는 예배를 기뻐 받으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ㅎㅎ~
그리고 성경에 나와있지는 않지만 사마리아 사람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려고 노력 했을 거예요.
그래서 하나님을 만나고 말씀 깨닫고 새롭게 되어 말씀되로 순종하며 살았을 거예요.

사랑하는 아동부 친구들 예수님이 오시기전 예배 방법은 성전에서만 예배를 드려어요.
그래서 예배를 드리려면 먼나라에 나가 사는 사람들도 예루살렘 성전으로 와야 했어요.

그러나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후로 새로운 다른방법의 예배가 시작되었어요.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사람들이 한 곳에 모였어요.
성령님이 인도하시는대로 따라 예수님의 십자가의 사랑과 하나님의 사랑에 감사하면서 찬양하며 예배를 드리게 되었고 말씀으로 새롭게 되고 말씀에 순종한 삶을 살게 되었어요.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모인 공동체가 교회이고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이 교회가 그곳이 거룩한 교회가 되었어요.
그래서 우리는 예루살렘성전까지 예배를 드리러 가지 않아도 되는 것이에요.
사랑하는 아동부친구들 하나님이 기뻐 받으시는 영과 진리로 예배를 드리는 친구들 되세요.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는 예배는 영과 진리로 드리는 예배라는 것을 우리가 배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성령께서 인도해주시는 인도하심을 따라, 예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사랑을 고백하는 영과 진리로 드리는 예배를 드릴 수 있게 하나님 도와주세요. 그래서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 우리를 만나 주시고 하나님의 은혜를 경함하고 말씀으로 새롭게 되어 변화된 삶을 살 수 있게 하나님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헌금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시기에서도 하나님 앞에 예배할 수 있게 하시고 하나님 앞에 예배를 드릴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이 시간 하나님 앞에 감사를 담아 예물을 드립니다 위에 물을 받아 주시고 하나님께서 베풀어주신 사랑과 은혜를 늘 감사하며 살아가는 나도 우리 친구들 되게 많이 도와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열심히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광고
1. 예배 후 공부 활동이 있습니다 2. 달란트를 상품권으로 바꿀 친구들은 오경애 선생님에게 말해 주세요
3. 성경 요절 쓰기가 계속 진행 중에 있습니다.
더 많은 친구들이 성경쓰기 도전해 주세요.
4. 아동부 현장 예배와 온라인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꼭 예배를 드리는 친구들 되시기 바랍니다
5.10월 17일 성경봉독은 6학년 정윤우 해주시겠습니다.
6. 교회와 집 거리가 너무 멀어 차량이 필요한 친구들은 반 선생들에게 말해 주세요. 차량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7.11월 첫주 추수감사절 예배를 드립니다 . 모든 친구가 교회 나와서 함께 감사 예배를 드렸으면 좋겠습니다
8. 성탄절 연습을 11월 2주 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많은 친구들이 예수님이 오신 성탄절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동참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친구들 한 주간 평안하세요


728x90
by 아이공간 2021. 10. 5. 2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