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말씀제목:주일은?
창세기 2장 3절
하나님이 그 일곱째 날을 복되게 하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그 날에 안식 하셨음이니라

하나님께서 6일 동안 세상을 창조하셨어요.


그리고 하나님은 계획대로 세상을 다 창조하시고 7일째되는 날을 복되게 하시고, 거룩하게 하시고 안식하셨어요.

세상이 창조 된 후 첫번째 안식일이었으며 안식일은 이렇게 지켜지게 되었어요


하나님은 안식일에 하나님이 만드신 피조물들에게 복을 베풀어주셨어요.


그리고 하나님께 지음 받은 피조물들인 사람들은 이 안식일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어요.


그래서 안식일에는 하나님과 사람이, 사람과 사람이 교제하며
완전한 기쁨이 누렸어요.
그리고 사람들은 하나님께 경배와 찬송을 올려드렸어요.
하나님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사람들을 사랑해 주시고 복을 내려주셨어요.


사람과 사람들은 안식일에 서로 사랑하고 축복했어요.
하나님이 만드신 완전한 세상에서 완전하게 구별하여 안식일을 지킬 수 있었어요.


그러나 아담과 하와가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 열매를 따 먹고 죄를 지은 후부터는 죄로인해 참 안식과 참평안 참 기쁨을 누릴 수 없게 되었어요.


하나님은 죄는 미워하시지만 사람은 사랑하셨어요.


그래서 죄에서 구원해주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시며 예수님 안에서 참된 안식과 평안과 기쁨을 주시기 위해서 이땅에 예수님을 보내주시겠다고 약속해 주셨어요.


그리고 많은 시간동안 하나님은 하나님이 선택하신 이스라엘백성들과 함께 하시며 그들에게 십계명을 통해 안식일을 기억하고 거룩하게 지키라고 말씀하셨어요

거룩이라고 말하니 어렵지요.
거룩은 구별되게 다르게 지키는 것을 말해요.


"안식일은 나의 날이니 꼭 기억하고 거룩하게 구별하여 지켜라"


이스라엘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서 안식일에 모든 일을 멈추고 정해진 시간에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어요.
이렇게 순종하며 하나님 말씀을 지키는 것은 쉬워보이지만 정말 어려워요.
그런데 이스라엘 사람들은 안식일을 지키려고 노력했어요.


그러나 이스라엘 사람들은 잘못된 메시야 관을 가지고 있는것처럼 안식일도 문자 그대로만 지키려고 했어요.

"일하지마시요. 일하지마마시요. 일하지마~시요. 6일은 일하고 안식일은 쉬라고 했으니 불도 켜지말고 . 밥하지말고 . 옷도빨지말고 병든자들의 병도 고치마시요....."

그리고 유대인들은 율법대로 안식일을 지켜지 않는 사람들은 돌로쳐서 죽게 했어요.


그래서 유대인들은 그렇게 기다리던 메시야 예수님이오셨는데도 자신들과 다른 것을 가르친다고 예수님의 사역을 방해하고 핍박했어요.

그리고 안식일의 주인인 예수님이 그들 앞에 계시는데도 예수님이 안식일을 어겼다며 예수님을 돌로 치려고 했어요.


안식일의 주인이신 예수님이 안식일을 회복시키고 영원한 생명을 주시고 참된 안식과 참된 평안과 참된 기쁨을 주시려고 이 땅에 오셨는데 그들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았어요.

끝일까요?
아니요.

예수님은 죽음의 권세를 이기시고 살아나셨어요.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날이 금요일이고

무덤에 계실 때가 토요일 안식일이에요


그리고 예수님이 부활하신 날이 안식 후 토요일이 지난 일요일 주일이었어요.


그래서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예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주일에 한 곳으로 모였어요
제자들도 성도들도 모였어요.


이곳이 바로 교회가 되었으며 이 교회에서 정말 위대한 사건인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며 축하하며,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어요


십자가에 우리대신 달려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믿는 자들에게 생명을 주시는 예수님을 기념하며 함께 예배를 드렸어요


함께 모여 하나님의 가르치고 배웠어요.
함께모여 기도했어요.
함께 모여 먹고 마시며 교제했어요.
함께 가진 것을 나눠주며 서로 서랑하고 축복해 주었어요.


주님의 날, 주일에
모든 사람을 구원하시기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기억하며 예배를 드리는 모든 성도들은 예수님 안에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참된 안식과 평안과 기쁨을 누리게 되었어요.


주일은 아주아주 특별한 날이에요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주일에 하나님께 예배를 드림으로 참된 안식과 참된 평안과 참된 기쁨을 누리는 날이기 때문이에요.

사랑하는 친구들
주일은 부활절이에요
부활절은 어떤날이죠?
부활하신 예수님을 기념하며 감사예배를 드리는 날이에요.

매주 주일도 부활절이에요.
주님이 부활하신 날을 기념하며 거룩하게 구별하여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날이기 때문이에요.

사랑하는 친구들 주일을 구별하여 거룩하게 지키시고, 나를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영원한 생명을 주신 예수님을 기억하시고 나의 일을 멈추세요
그리고 하나님께 예배드림으로 예수님께서 주시는 참된 안식과 참된 평안과 참된 기쁨을 누리기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친구들 이제 교회로 나오세요.
하나님은 예수님의 지체이고 교회인 우리들이 함께모여 예배드리는 것을 기뻐하세요.
1년여 모여서 예배드리지 못했는데 이제 한명두명 교회에 나왔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모인 우리가 예배실에서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고 축하하며 하나님께 감사예배를 드렸으면 좋겠어요.

우리 아동부실은 백명이 앉아 예배드릴 수 있는 공간이라 아동부 전체가 나와도 방역수칙을 위반하지 않아요.
학교도 가고 학원도가고 여행도 가는 것처럼 이제 교회에도 나왔으면 좋겠어요.

우리교회 또한 방역수칙에 따라 모든 조치를 다 하고 예배를 드리니 안심하고 나오셔도 돼요.

친구들 꼭 예배드리고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과 쉼을 얻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주일은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날을 기념하기 위해서 하나님께 기쁨과 감사로 예배를 드리는 날입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코로나로인해 해서 많은 시간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리지 못 했는데 이제 우리 아동부 친구들 교회로 나와서 하나님께 예배 할 수 있게 해 주시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참안식과 참 평안과  참 된 기쁨을 누릴 수 있게 해주세요.
아버지 하나님 우리 친구들 주일을 꼭 기억하게 해 주시고 꼭주일 예배를 드려 하나님께 영광 돌릴 수 있게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사랑 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헌금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날 기뻐하고 즐거워 하며 하나님 앞에 나와 하나님께 예물을 드릴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예물을 받아 주시고 이 예물이 쓰일때마다 예수님의 부활을 기뻐하며 예배 드리는 친구들이 많아지게 해주시고 우리 아동부가 부흥되게 해주세요.
아버지 하나님 드린 손길들을 기억하여 주세요. 우리친구들 주님의 날 하나님께 예배하는 친구들 되게 해주시고 하나님이 주신 안식과 쉼을 얻어 주님의 제자로 살게 해 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728x90
by 아이공간 2021. 9. 30. 2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