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그러므로 누구든지 나의이 말을ㅁ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마태복음 7장 24절

성경봉독: 박예림


첫사람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고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열매를 따먹음으로
아담과 하와와 모든 사람들이 죽게되었어요.


그러나 하나님은 죄에서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해 구원의 약속을 해주셨어요.


구원의 약속은 무엇일까요?
바로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이 이땅에 오셔서 사람들이 지은 죄를 대신해서 죽어심으로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자신의 죄를 회개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생명을 주시겠다는 약속이에요.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하나님의 언약을 성취하셨어요.
그리고 예수님은 예수님을 믿고 새롭게 되어진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새 언약 약속을 말씀 해 주셨어요.


새언약은 무엇일까요?
새언약이란 승천하신 예수님이 언젠가 다시 이땅에 재림하실 것인데 그 때 예수님을 구주로믿는 교회인 우리들은 하나님과 함께 영원히 천국에 살게 된다라는 약속이에요.


사람들은 이전에 서기관이나 제사장들에게 듣지 못했던 복음을 들으려고 예수님을 따라 다녔어요.


예수님은 산에 올라가셔서 하나님께서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십계명을 주신 것처럼, 예수님은 예수님이 이땅에 가시 오시는 그날까지 지킬 삶의 규범을 말씀해주셨어요

그리고 예수님은 산상수훈의 결론으로 말씀을 듣고 행하는 자들은 복을받게 되고, 순종하지 않는 자들은 받을 벌을 받게 된다고  말씀을 해주셨어요.

그리고 집짓는 비유를 들려주셨어요.


어느 날 두 사람이 집을 지었어요.


한사람은 아주 지혜로운 사람이었어요.
지혜로운 사람은 앞을 내다보며 집 지을 자리를 찾아다녔어요.
왜냐면 팔레스타인 지역은 건기와 우기로 나눠져 있어 건기에는 땅이 말라 있다가도 우기기가 되면 물길이 되는 땅들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지혜로운 사람은 건기에는 단단한 땅일지라도 우기가 되면 강이되는 땅을 피해 폭우가 내려도 견딜 수 있는 단단한 반석을 찾아 그 위에 집을 지었어요


비가 오는 우기가 되었어요.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고, 홍수가 났어요.
그러나 지혜로운 사람은 이것을 대비해서 반석 위에 집을 지었기 때문에 비바람이 불고 홍수가 나도 끄떡 하지 않았어요.


다른 한 사람은 아주 어리석은 사람이었어요.


이 어리석은 사람은  건기와 우기가 있는 것을 알고 있었고 자기가 집을 지으려는 땅이 우기가되면 흐르는 강이 되는 것을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도 미련한 사람은 모래위에 집을 지었어요.

지혜로운 사람과 미련한 사람이 지은 집은 똑같이 단단하게 잘 지어진 집이었어요.


비가 내리는 우기가 되었어요.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고, 홍수가 났어요.


그러나 미련한 사람은 이것을 대비하지 않고 모래위에 집을 지었기 때문에 비가내리고 바람이불고 홍수가 나자 거센물길에 모래가 떠내려가고 집이 떠내려가 쾅쾅쾅 부서지고 말았어요.


예수님은 이 비유를 통해 말씀을 듣고 신앙의 실천과 곧 말씀에 순종하든지 불순종 하든지 선택 하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러나 선택의 결말은 엄청난 차이가 있어요.
복과 저주가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반석은 말씀이에요.
집은 나의 살아가는 삶이에요.


말씀위에서 삶을 살아가는 사람
말씀이 중심이 되어 사는사람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은
반석 위에 집을 지은 지혜로운 사람과 같아요.

우리가 살아갈 때 어려움이나 고난이나 고통이 없으면 좋겠지만 어려움이나 고통이나 고난이 찾아온다는 것이에요.

그런데 하나님 말씀을 믿고 순종하는 사람은 말씀의 능력으로 이 모든 것을 이기고 형통한 삶을 살며 생명을 가진 삶을 살게 되는 것이에요.


그러나 말씀위에 살아가지 않고
말씀이 중심이되지 않고
말씀에 순종하지 않는 사람은
어려움이나 고통이나 고난이 찾아올때 모래위에 집을 지은 어리석은 사람처럼 모든 것을 잃게 돼요.
가진것도 생명도요.


사랑하는 아동부친구들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행하는 사람은 반석위에 집을 지은 지혜로운 사람처럼 형통하고 생명을 잃지 않아요.
그러나 불순종하고 사는 사람들은 모래 위에 집을 지은 어리석은 사람처럼 저주를 받아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생명을 빼앗기게 되는 것리에요.

친구들 결단하세요.
말씀을 듣고 행할지 말씀을 듣고도 행하지 않을지...
우리가 하나님께 축복을 받는지 심판을 받으지는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어떻게 반응하고 순종하는 지에 따라 달려 있어요.
전도사님은 우리 친구들이 하나님 말씀에 순종함으로 반석 위에 집을 지은 지혜로운 사람처럼 어떤 어려움을 고난과 고통을 지혜롭게 이겨내고 생명을 가지고 하나님이 주신 복된삶 형통한 삶 살기를 바랍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사람은 복을 받고 순종하지 않는 사람은 저주를 받게 된다고 예수님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우리 아동부친구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행함으로 하나님이 주신 말씀의 능력으로 어려움을 고난과  시련을 모두 이길 수 있게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사랑 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헌금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 하며 살아서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으로 항상 승리하며 살기를 소망하며 하나님 앞에 예물을 드립니다. 이 예물을 을 받아주시고 이 예물이 쓰이는  곳곳마다 하나님의 나라가 크게 확장될 수 있게 하나님 도와주세요.
드린손길들을 기억해주세요.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고 순종하며 살아서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는   복된 삶 살게 해 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부공과활동
마태복음 5장
8복을 찾아라.
5장을 읽으시고  선으로 바르게 연결하세요.

심령이 가난한자ㅡㅡㅡㅡ천국이 그들의 것임
애통하는자ㅡㅡㅡ위로를 받을 것
온유한자ㅡㅡㅡ땅을 기업으로 받음
의에주리고 목마른자ㅡㅡ배부를 것인
긍휼히여기는자ㅡㅡㅡ긍휼히 여김을 받음
마음이청결한자ㅡㅡㅡ하나님을 볼 것임
화푱케하는자ㅡㅡㅡ하나님의 라들이라 일컬음
의를 위하여 박해ㅡㅡㅡ천국이 그들의 것임











728x90
by 아이공간 2021. 10. 23. 0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