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은 이스라엘 온 족속이라 그들이 이르기를 우리의 뼈들이 말랐고 우리의 소망이 없어졌으니 우리는 다 멸절 되었다 하느니라 그러므로 너는 대언하여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에서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
에스겔 37장 11절에서 12절



하나님은 하나님이 선택하신 선민 이스라엘이 우상을 버리고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오기를 바라셨어요.


그러면 하나님은 그들의 죄를 용서하고 그들을 하나님의 자녀로 회복시켜주시며, 그들을 통해 하나님이 약속하신 구속사를 이끌어 갈 계획이셨어요.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은 회개하지 않았어요.
우상을 버리고 하나님께 돌아오지 않았어요.
오히려 이스라엘 백성들은 습관적으로 우상을 섬기고 ,가난한 자들을 괴롭히며, 거짓선지자들의 거짓말에 속아 '선택받은 민족은 나쁜짓을 해도 절대 망하지 않는다'라고 믿음으며 악한 죄를 저질렀어요.



하나님은 회개하지 않고, 하나님께 돌아오지 않는 남유다에 심판을 내리셨어요.


뿌~우......뿌우....
전쟁 나팔소리와 적들의 함성소리가 들려왔어요.
남유다가 바벨론에게 포위당했어요.
바벨론 군사들은 무참히 사람들을 죽이고 집들을 불태우고, 귀중한 것들을 빼앗고, 많은 사람들을 포로로 끌고 갔어요.


이 때 에스겔선지자도 바벨론 포로로 끌려갔어요.

이런 전쟁을 일을 겪으면 남겨진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상을 섬긴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와야 해요.


그러나 그들은 회개하지 않았어요.
하나님께 돌아오지 않았어요.
오히려 그들은 포로로 잡혀간 사람들은 하나님께 죄를 지어 심판을 받았지만 자신들은 하나님의 돌보심을 받았다고 생각했어요.


하나님은 포로로 잡혀 온 지 5년이 지난 후 에스겔선지자를 부르셨어요.

하나님은 에스겔선지자에게 미래에 되어질 멸망과 회복에 대한 환상을 보여주셨어요.


1. 먼저 하나님은 남유다의 멸망을 보게하셨어요.
하나님께 선택받은 이스라엘은
출애굽때부터 지금까지 하나님께 큰 은혜를 받았어요.
그러나 그들은 매번 하나님을 떠나 우상을 섬겼어요.
그러면서도 그들은 선택받은 민족이기 때문에 악한 행동을 해도 절대로 망하지 않는다고 믿었어요.

그러나 아니에요.
선택된 민족이라도 죄를 지으면 하나님은 심판을 하세요.

에스겔선지자는 환상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이 성전을 떠나시는 것과 남유다가 바벨론에게 포위당하여 처참하게 멸망당하는 것을 보았어요.


자신이 살고 있는 시대의 멸망 환상을 본 에스겔 선지자의 마음은 어땠을까요?
정말 두렵고 무섭고 마음이 아팠을 거예요.


2. 그리고 두번째로 남유다의 멸망을 기뻐한 일곱 국가가 멸망당하는 환상을 보여주셨어요.
이 일곱 나라들은 하나님이 남유다를 심판하시기 위해서 잠시 도구로 사용한 나라들이었어요.

이 나라들은 이스라엘이 범 죄 하도록 우상숭배와 악한습관을 전해주었어요.
그리고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잠시 심판하려고 사용했는데 엄청난 악행으로 이스라엘을 괴롭혔어요.

이런 것을 보고 어떤 사람들은 악인들이 잘되는 것 같다고 말을 해요

아니요.
악인들도 심판을 받아요.

하나님은 공의로우신 하나님이시라 택한백성도 죄를 지으면 심판을 하시고 악인들도 심판을 하세요.


3. 그리고 세 번째로 하나님은 이스라엘이 회복되는 환상을 보게하셨어요.
절대로 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었던 남유다가 멸망당했어요
예루살렘성벽은 무너지고 예루살렘성전도 무너졌어요.
많은사람이 죽고 살아남은 사람들은 포로로 끌려왔어요.
그들은 소망도 희망도 잃어버리고 생명도 잃어버린 것 같은 마른뼈와 같은 비참한 모습이었어요.

그런데 하나님은 그들에게 회복해주시겠다고 약속해주셨어요.
하나님 은혜로 용서해주시고, 하나님 자녀로 회복시켜주시며 예루살렘으로 다시 돌아오게 해주시겠다고 약속하셨어요 .


4.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나님은 예수님이 다스릴 메시야 왕국을 보여주셨어요.
비록 죄악으로 심판받아 나라는 망하고 포로로 잡혀왔지만 70년 후에 예루살렘으로 돌아가게 하시겠다고 약속해 주셨어요.
그리고 그들을 통해 예수님의 구속사가 진행되고 그들 민족을 통해 메시야이신 예수님이 오심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될 것을 예언했어요.
메시야이신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심으로 새 성전 건축, 새 성전에서 드릴 예배, 새땅에서 누릴 영광과 축복을 보여주셨어요.


에스겔선지자는 22년동안 멸망과 회복에 대해 예언을 했어요.
에스겔 선지자가 예언한대로 유다는 망하고 예루살렘성과 성전은 파괴되고 살아 남은 사람들은 포로로 끌려갔어요
그리고 하나님은 하나님이 약속하신대로 70년 후 포로에서 풀려나 예루살렘으로 돌아가게 하셨어요.


그리고 하나님은 약속하신 대로 예수님이 이땅에 보내주셔서 구속사를 이루셨어요.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성도들은 새하늘과 새 땅에서 하나님과 영원한 삶을 살게 되었어요.

사랑하는 아동부친구들
에스겔 선지자는 이스라엘 사람들이 당하는멸망이 고난이 고통이 그들의 죄악 때문이라고 말했어요.
그들의 죄악이 뭘까요?
그것은 우상숭배를 말해요.
전도사님이 저번 주에 우상숭배가 뭐라고 했지요?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고 하나님보다 먼저하는 것이라고 했어요.
사랑하는 아동부 친구들 나를 돌아보세요.
혹시나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이 있지않나요?
있다면 그것을 내려놓고 하나님께 돌아와 회개하세요.
그러면 하나님께서 용서해주시고 회복시켜 주시고 힘과 지혜를 주셔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존귀한 사람으로 사용해주실 거예요.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만  사랑하고 하나님께만 예배하며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아동부 친구들 되게 해세요.
그래서 우리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멋진 하나님 자녀들 되게 해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728x90
by 아이공간 2022. 9. 22. 2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