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말씀  :  https://www.youtube.com/watch?v=RTC5VBi7roI

인형+배경판 만들기  :  https://www.youtube.com/watch?v=ZnvmYjsB0rI

 

여로보암에게 이르되 너는 열 조각을 가지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이 나라를 솔로몬의 손에서 찢어 빼앗아 열 지파를 네게 주고
오직 내 종 다윗을 위하고 이스라엘 모든 지파 중에서 택한 성읍 예루살렘을 위하여 한 지파를 솔로몬에게 주리니(왕상 11:31-32)


이스라엘 첫번째 왕은 사울이고

두 번째 왕은 다윗이었어요.




그리고 세번째 왕은 다윗의 열번째 아들인 솔로몬이었어요.

솔로몬은 자신위로 형들이 많았기 때문에 왕이 될 수 없었던 사람이었어요.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로 이스라엘의 왕이 될 수 있었어요.


하나님의 은혜로 왕이 된 것을 알고 있는 솔로몬은 하나님께 예배를 잘 드리는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멋진 믿음의 사람이었어요.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 사랑합니다."
그리고 솔로몬은 하나님을 위해 멋진 예루살렘 성전도 건축했어요.
"하나님찬양합니다. 하나님 이곳에 오셔서 우리의 예배를 받아주시고 모든 사람을 축복해주세요."

그래서 하나님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솔로몬에게 복을 주고 솔로몬이 다스리는 나라도 잘 살고 강하게 해 주셨어요.

많은 세월이 흘렀어요.
많은 세월이 흐르면서 솔로몬의 마음이 변했어요.

하나님은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과 결혼하지말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런데 솔로몬은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지 않고
자기 맘대로 이방 여인들과 결혼하고 이방 여인들이 가지고 온 우상을 위해 산당을 지어주고 자신도 우상에게 절했어요

하나님은 사울이 왕이 되었을 때도, 다윗이 왕이 되었을 때도, 그리고 솔로몬이 왕이 되었을 때도 말씀하셨어요
" 너희가 내 말을 듣고 순종하면 복을 받고 내 말에 순종하지 않으면 저주를 받을 것이다"

솔로몬의 아버지 다윗왕은 죽을 때까지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며 살았어요.
그래서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큰 복을 내려주셨어요.
솔로몬도 젊을 때는 하나님 말씀에 순종했어요.
하나님은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솔로몬과 솔로몬이 다스리는 나라에 큰 복을 내려주셨어요.
" 하나님 잘먹고 잘 사는 나라, 강한 나라게 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솔로몬이 하나님을 믿지 않는아내들과 지내면서 하나님을 떠나고 하나님 말씀을 잊어버렸어요.

하나님은 하나님을 떠난 솔로몬을 바라보시며 회개하고 돌아오기를 기다렸러요.
"솔로몬아 솔로몬아 회개하고 돌아오너라"
하나님은 솔로몬에게 두번이나 나타나 말씀하셨어요.

그러나 솔로몬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려고 하지않았어요.
" 어휴 귀찮아.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면 복을 받고 순종하지 않으면 저주를 받는다고...날 봐봐~ 순종하지 않아도 이렇게잘 먹고 잘 살잖아."

하나님은 하나님 말씀을 들으려하지않는 솔로몬에게 말씀하셨어요.
" 내가 네어버지 다윗에게 한 약속 때문에 너에게 유다와 베냐민지파 2지파를 주고 다른 10지파는 네게서 빼앗아 네 신하에게 줄 것이다."
솔로몬은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셔도 회개하지 않았어요.


하나님은 아히야 선지자를 부르시고 아히야 선지자가 해야 할 일을 말씀해 주셨어요.

아히야 선지는 여로보암을 찾아갔어요.

그리고 여로보함 앞에서 자기가 입고 있던 새 옷을 벗어 12조각으로 나누었어요.
" 너는 12조각중 10조각을 가지라."
"네. 선지자님"

여로보암이 아히야 선지자의 말대로 10조각을 손에 쥐었어요.
" 하나님께서 다윗을 위해 2지파는 솔로몬에게 남겨주고 10지파를 너에게 주시겠다고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복을 받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하셨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한 아히야 선지자는 여로보암을 떠나갔어요.

솔로몬왕이 죽었어요.
그리고 솔로몬을 이어 그의 아들 르호보암이 왕이 되었어요.
솔로몬이 40년동안 다스리며 이스라엘 사람들을 강제로 데려다가 성을 만들게하고 세금도 많이 내게 했어요.


이스라엘 백성들은 솔로몬의 아들 르호보암을 찾아가 갔어요.
" 솔로몬이 왕은 강제로 성을 짓게 하고 세금도 많이 내게 했습니다. 그러니 강제로 일하게 하는 것과 세금을 줄여주세요."
르호보암은 백성들의 말을 듣고 이렇게 말했어요.
"흥~ 무슨소리~ 난 우리아버지보다 더 많은 일을 시키고 더 많은 세금을 거둘거야"

르호보암의 말을 들은 이스라엘 사람들은 화가났어요.
" 뭐~더 많은 일을 시키고 더 많은 세금을 거두겠다고 흥~ 그럼 우린 당신을 왕으로 섬기지 않을거야."라고 말하고 르호보암을 떠나 여로보ㅁ에게 갔어요.
그리고 여로보암을 왕으로 세우고 새로운 나라를 만들었어요.
" 만세 만세 여로보암 왕 만세."

사랑하는 친구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은 바로 하나님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것이에요.
하나님은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들에게 복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어요.
우리가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면 잘먹고 잘 사는 것 명예와 권세는 뒤 따라 오는 것이에요.
우리친구들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친구들 되셔서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받아 누리는 친구들 되세요.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솔로몬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아서 나라에 어려움이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우리 유치부 친구들은 끝까지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게 해 주셔서 우리 유치부 친구들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해 주세요.
모든 유치부 친구들이 이 어려운 시대에 하나님께 귀하게 쓰임 받기를 소망하며 사랑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by 아이공간 2020. 8. 25. 1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