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도행전 10장 2절 말씀
그가 경건하여 온 집과 더불어 하나님를 경외하며 백성을 많이 구제하고 하나님께 항상 기도하더니

 

고넬료는 로마군대의 백부장 이었어요.
고넬료는 유대인들이 말하는 이방사람이었어요.
유대인들은 자신들처럼 이방사람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없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신기하게 로마군인이고 이방사람인 고넬료는 하나님을 알고있었어요.
그리고 하나님을 믿고 있었어요.

그러나 고넬료는 생명의 말씀이신 예수님에 대해서는 알지 못했어요.
예수님의 믿어야 구원 받고 영원한 생명을 얻으며 천국에 갈 수 있는데 이 생명의 말씀을 듣지 못했던 거예요.

고넬료는 생명의 말씀을 전해 듣지 못했지만 날마다 하나님께 기도했어요.
그리고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고 하나님께 예배하며 경건한 삶을 살았어요.
그리고 고넬료는 가난한 사람들을 도와주었어요.

 

하나님은 로마군인이고 이방사람인 백부장 고넬료를 사랑하셨어요.
그래서 고넬료가 생명의 말씀인 예수님의 복음을 듣고 구원받기를 원하셨어요.
그래서 하나님은 고넬료가 기도할 때에 천사를 고넬료에게 보내셨어요.

 

하나님께서 보내신 천사가 고넬료를 찾아 와 말했어요.
"고넬료야 고넬료야 예수님의 제자 베드로를 초대해서 구원얻을 말씀을 듣도록 해라."

 

고넬료는 천사의 지시대로 종들을 베드로에게 보내 베드로를 집으로 초대했어요.


고넬료는 생명의 말씀 구원의 복음을 듣기위해서 가족들 불러모았어요.

그리고 고넬료는 생명의 말씀 구원의 복음을 듣기 위해서 친구들과 친척들을 초대했어요.

고넬료와 고넬료의 가족들, 그리고 친구와 친척들은 베드로 사도를 통해서 복음을 전해 들었어요.
"사랑하는 여러분~
예수님은 우리 죄를 대신해서 십자가에 죽으셨 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말씀하신 대로 3일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이제 회개하고 예수님을 구주로 믿으면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됩니다.
여러분 예수님을 구주로 믿으시겠습니까?

 

베드로가 질문하자 고넬료의 집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아멘이라고 말했어요.
고넬료와 고넬료의 가족들 그리고 친구들과 친척들은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했어요.
"예수님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세요. 예수님이 우리 구주이심을 믿어요."
예수님을 영접한 모든 사람에게 성령님이 임했어요.
그리고 성령 충만을 받은가족들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고 하나님께 정성을 다해 예배하고 기도하고 찬양하며 이웃을 섬기며 복음을 전했어요.

사랑하는 유치부 친구들
전도사님은 오늘 말씀을 준비하면서 가정에서 아빠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끼게 되었어요.
물론 엄마의 역할도 아주 아주 중요하지요.
사랑하는 친구들 그리고 사랑하는 부모님들 이제 예배를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말씀과 기도와 찬양이 울려퍼지는 경건한 가정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사랑으로 섬기며 복음을 전파 하시는 가정이 복된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다음주는 성령강림주일입니다.
고넬료의 집에 임하신 성령님께서 유치부친구들과 모든 친구들의 가정에 임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그래서 다음 주 주일 예배 때에는 모든 유치부 친구들이 영상예배가 아니라 교회에서 나와서 경건하게 예배하고 교제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고넬료의 집에 성령님이 임하신 같이 각 가정에 그리고 교회에 성령님이 임하 시기를 소망합니다.
그래서 경건하고 의로운 삶을 살며 생명의 말씀 예수님을 전해주는 삶 살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이제 모든 유치부 친구들이 교회에 나오게 해 주시고 함께 모여 하나님을 찬양하고 하나님께 경배하게 해 주세요
또한 교회와 가정이 연계하여 믿음에 세대를 세우려고 힘 쓰게 해주세요.
우리의 믿음을 통해 다음세대가 든든히 세워지기를 소망하오며 사랑많으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728x90
by 아이공간 2020. 5. 23. 2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