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솔로몬의 아들 르호보암 때 이스라엘이 북 이스라엘과 남 유다로 나누어졌어요.

남유다에는 많은 왕들이 있었어요

그러나 다윗처럼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 앞에서 정직하게 행한 왕은 단 세명의 왕 뿐이었어요.

그 중에 한명이 히스기야왕이에요.
히스기야는 아버지  아하스를 이어 유다의 13번째 왕이되었어요.

히스기야의 아버지 아하스는  하나님을 의지하기보다 앗수르의 군대를 의지하고 하나님를 믿기보다 우상을 믿어서 하나님의 마음을 슬프게 했어요.

그러나 히스기야는 하나님만 믿고 하나님만 신뢰하였어요.

히스기야는  아버지 아하스에 의해 폐쇄된 성전문을 다시 열었어요.

그리고 예배에서 멀어지게하는 산당을 제거하고 우상들도 파괴 했어요.

또한 히스기야는 모세가 광야에서 만든 놋뱀도 부숴버렸어요.
하나님께만 예배를 드려야 하는데  그  놋뱀에 예배하는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히스기야는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고  하나님께만 예배하도록 하였어요.

히스기야는 어려움이 생기면 하나님의 선지자들에게 기도를 부탁하고 자신도 힘껏 기도했어요.

하나님은 하나님만 믿고 신뢰하는 히스기야의 기도를 들으시고 어려움에서 건져주시고 나라가 번영하게 해주셨어요.

어느날  히스기야 몸에 심한  종기가 생겼어요. 
이사야 선지자는 히스기야왕에게  "왕이 죽을것입니다"라고 알려 주었어요.

히스기야왕은 이사야 선지자의 말을 듣고 어떻게 했을까요?
하나님께 원망했을까요?
하나님께 불평했을까요?
아니요.
히스기야 왕은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어요

히스기야는 알고 있었어요.
자신을 살리실 수 있는 분은 하나님 한분뿐이라는 것을요.
 히스기야는 모든 사람을 물러가게하고 벽을 향하여 하나님께 기도했어요.
"하나님 저를 도와주세요.  제가 아파서 죽게 되었어요. 저를 살려 주실분은 하나님밖에 없어요."

하나님은 이사야 선지자가 왕궁을 떠나기도 전에 히스기야의 기도에 응답해주셨어요.

하나님은 이사야 선지자에게  히스기야의 생명을 15년 더 연장 시켜주시겠라는 약속을 전하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히스기야가 기도하지 않았지만  앗수르의 손으로부터 보호해 주시겠다고 약속해 주셨어요.

하나님은 하나님이 약속하신대로 히스기야의 생명을 15년더 연장시켜주셨고 앗수르로부터 유다를 보호해주셨어요.

사랑하는 영유아부 친구들 히스기야가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며 죽음 앞에서도 기도한것처럼 우리도 항상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며 하나님께 기도하도록 해요

히스기야의 하나님이셨던  하나님이 이제 우리의 하나님이시고  히스기야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신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 주시는 하나님이세요
우리 아빠가 되시는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며 날마다 기도하는 믿음의 사람들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728x90
by 아이공간 2016. 7. 20. 2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