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자녀들아 너희 부모를 주 안에서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이것이 약속 있는 첫계명이니 이는 네가 잘 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_ ‭‭에베소서‬ ‭6:1-3‬


부모님은 하나님의 대리자예요.
1. 가족과 함께 예배를 드릴 때
와우---
친구들은 엄청난 분들과 함께 하고 있는 것이에요.
하나님의 대리자이신 엄마아빠께  감사하다고 인사해볼까요?
엄마 아빠 저를 낳아주시고 길러주셔서 감사합니다.)
2. 가족과 함께 예배를 드리지 않을 때
여러분 부모님들은 하나님께 엄청난 직책을 받으신 분들이이에요.
이런 엄청난 분들에게 항상 감사를 표하면서 살아야 해요.

우리의 생명은 하나님께로 와서 부모님을 통해 태어났어요.
그리고 하나님은 부모님들에게 하나님의 대리자로서 자녀를 양육 할 권한을 주셨어요.


그래서 부모님들은 자녀를 자기소유로 생각하거나 부모님  마음대로 가르치면 안돼요.

부모님들은 하나님의 대리자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가르쳐야 해요.
그럼 뭘 가르쳐야 할까요?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서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임에 대해서 가르쳐 줘야 해요
그리고 복음을 전해야할 사명자임에 대해서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의 답게 거룩하게 살아야 하는 것에 대해 가르쳐줘야 해요.

왜?
자녀들은  원래 하나님의 소유이기 때문이에요.

그럼 하나님의 소유된 자녀들은 어떻게 살아야할까요?

자녀들은 하나님의 대리자인 부모님에게 주 안에서 순종하고 공경해야 해요.

주 안에서 순종한다는 것은  자녀들이 예수님께 순종하듯이 부모님께도 순종하는   것을 말해요.

오늘 우리는 말씀을 통해서 주 안에서 부모님께 어떻게 순종하고  부모님을 공경해야 하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경에서 부모님께 순종하고 공경한 대표를   뽑으라고 한다면 당연히 그 분은 바로 예수님이세요.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아들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 우리대신 십자가가 달려 죽게 하셔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한 계획을 가지고 계셨어요.


만약 예수님이 "내가 왜 가야해요.   가기싫어요"라고 말하셨다면 하나님의 계획은 이뤄 줄 수 없는 계획이었어요.



그런데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에 순종했어요.
하나님 아버지를 공경했어요.
그래서 하나님의 뜻대로 고통의 자리 죽음의 자리인 이 땅에 오신 것이에요.


예수님은 고난의  십자가 앞에서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했어요.
"아빠 아빠 하실 수만 있으시면 이 잔을 내게서 옮겨주세요.
그러나 아빠 나의 원대로 하지마시고 아빠의 뜻대로 되기를 원해요"라고 기도했어요.

십자가의 고통이 얼마나 고통스러시면 이렇게 기도하셨겠어요.


그러나 예수님은 아버지의 뜻대로 순종하셨어요.
하나님 아버지의 뜻에 따라
고통의 십자가를 지시고  우리대신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어요.


예수님께서 하나님 아버지 뜻대로 순종함으로 하나님의 구원계획이 이루어졌어요.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모든 사람들은 구원받고 영원한 생명을 얻으며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되었어요.



두번째는 노아의 아들들이에요
노아의 아들들은 아버지 노아의 믿음을 통해 하나님을 보았어요.
그리고 자신들도 하나님을 믿고 아버지 노아의 말씀에 순종했어요


어누날 노아의아버지가 애들아 하나님이 방주를 만들라고 하신다.라고 말씀하셨어요.
노아의 아들들은 " 아버지 물도 없는데 방주를 왜 만들어요  싫어요."라고 말 할수도 있었지만 노아의  아들들은 아버지 와 함께
120년 동안 방주를 만들었어요.
그 시대에도 얼마나 재미있는 일이 많았겠어요.
그러나 만화영화,텔레비젼, 게임유튜브등.. 귀를 유혹하고 마음을 유혹하는 것들이 아주 많았을 것이에요.
그러나 노아의 아들들은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듯  아버지의 말씀을 순종해서 방주를 만들었어요.

하나님께 순종하듯 아버지의 말씀에 순종한 노아의 자녀들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물로 심판 받는 그 자리에서  죽음에서 구원 받았어요.
그리고 그들을 통해서  생명이 뻗어나가 여러민족을 이루게 되었어요.
모든 민족의 조상이 된 것이에요.


셋째는 이방여인 룻이에요.
룻은 시어머니 나오미의 믿음을 통해 하나님을 보았어요.
그리고 룻은 시어머니가 믿는 하나님을 자신도 믿으며 시어머니 나오미의 말씀에 순종하고 공경했어요.


룻은 남편이 죽자 시어머니 나오미를 따라 예루살렘으로 돌아왔어요.
예루살렘 사람들은 이방여인인 룻을 반기지 않았어요.
룻은 왕따를 당해 외로웠어요.
그러나 룻은 시어머니 나오미 곁에서 시어머니를 공경했어요.
예루살렘에는 룻이 시어머니를 공경한다는 소문으로 가득했어요.


보아스는 룻의 효행을 듣고 룻에게 선행을 베풀어 주었어요.
그 소리를 들은 나오미는 룻에게 해야 할 일을 말해주었어요.
그 때 룻은 "싫어요"라고 말할 수도 있었어요.
그러나 룻은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듯 시어머니 나오미의 말씀에 순종했어요.


주 안에서 시어머니의  말씀에 순종한 룻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방여인은 룻은 그 때 명망있는 가문의 남자인 보아스와 결혼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이방여인으로서 다윗과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에 오르는 여인이  되었어요.


사랑하는 아동부  친구들
예수님도 믿음의 사람들도 부모님께 순종하고 부모님을 공경했어요.
하나님이 세우신 대리자인 부모님의 권위에 순종했어요.
순종하는 것 공경하는 것 정말 힘이 들고 어려운 것이에요.
그러나 부모님을 공경하고 순종하는 것은 마땅히 해야 할 것이에요.

예수님은 부모님을 공경하는 것은 하나님께 하는 것과 같다고 말씀하셨어요.

사람들은 나이가 들수록  노년에 대한 불안한 마음이 생긴데요.
혹시나 나에게도 그런 불안한 마음이 생기면 부모님께 잘하세요.
부모님을 공경하면 땅에서 잘되고 장수하는 복을 약속해 주셨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부모님과의 관계가 안좋으면  하나님이 약속하신 축복의 문을 닫아놓고 사는 것과 같아요.

내가 부모님께 순종하고 공경할 때 자녀들이 우리의 모습을 통해  하나님을 보게 되고 믿음의 사람들처럼 부모님께 순종하게 되는 것입니다.

어버이주일
어버이 은혜를 기억하며 더욱  부모님 말씀에 순종하며 부모님을 공경함으로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과 은혜를 받아누리는 친구들과 가족들 되시기 바랍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예수님이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에 순종하신 것처럼 우리도 주 안에서 부모님께 순종하고 공경하기를 원합니다.
어버이날 부모님께 감사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날마다 부모님께 순종하며 공경하는 친구들 되게 해주세요.
그래서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받아 누리는 귀한 친구들 되게 해 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728x90
by 아이공간 2023. 5. 11. 2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