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 아니냐 하시고 (누가복음 24장 26절)


예수님은 우리대신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하나님이 구약성경에 약속하셨던 구원의 약속을 다 이루셨어요.



죽음의 권세는  예수님을 영원히  죽게 하려고 했어요



그러나 예수님은 죽음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셨어요.


이제 누구든지 예수님을 구주로 믿으면 그 사람은  예수님 안에
있고, 예수님의 능력으로 죽음을 권세를 이기고 부활 하게 되었어요.

사랑하는 아동부 친구들 예수님을 구주로 믿으시나요?
아멘


그런데 사도들은  여인들이 천사로부터  들은 부활의 소식을  전해주어지만 믿지않았어요.
사도들은 "죽은자가 어떻게 다시 살아나?"이렇게 이성적으로 생각 했을거예요.
맞아요.  우리의 이성적인 생각으로는 죽은자가 살아날 수 없어요.
이세상에서 어느 누구도 죽었다가 다시 부활하는 사람은 없었으니까요.


그래서 제자들은 예수님이 갈릴리에서 여러번 죽으신 후 부활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지만  그 말씀도 믿을 수가 없었던 것이에요.


그리고  여인들이 자신들에게 와서 예수님의 부활의 소식을 전해 줄 때도  "저들이 환상을 보았네.  환상을 보았어"라고 생각했던 것이에요.

여인들은  예수님을 따랐던 많은 사람들에게 예수님의 부활의 소식을 전했어요
그래서 이미 많은 사람이  예수님의 부활 소식을 들었어요.

그러나 제자들과 예수님을 따르던 많은 사람들은 예수님의 부활을 믿지 않았어요.


여기 있는 두 제자도 예수님의 부활을 믿지 않았어요.

(이 두명의 제자는 예수님의 12명에 속하는 제자는 아니지만 예수님을 따르던 제자였어요.)
이 두명의 제자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자 슬픔에 빠졌어요.

물론 이 두명의 제자는 예수님의 부활의 소식을 듣기는 했지만 그들은 도저히 믿을 수가 없었어요.
왜냐하면 이 세상에서 어느 누구도 죽었다가 다시 부활하는 사람은 없었으니까요?
"죽은자가 어떻게 살아나" 라고 말하며 두명의 제자는   엠마오를 향해 걸었어요.


그때 예수님이 부활하신 육체의 몸으로 그들에게 다가와  함께 걸으셨어요.

그러나 두 제자는 자신들과 함께걷는 분이 예수님이신 것을 알지 못했어요.
분명  예수님이 부활하신 것인데  부활하신 예수님의 몸이 신비롭게 변화되었기 때문이에요.

예수님이 두제자에게 물으셨어요.
"무엇을 말하고 있느냐?"
"예수님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나사렛 예수님이 우리 이스라엘을 구원할 분이라고 믿었는데  대제사장들과 관원들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아 죽여서 우리의 소망이 사라졌습니다.   오늘 아침  여인들을 통해 부활하신 예수님의 소식을 듣긴 했지만 그 말을 믿을 수가 없었어요."


예수님은  그들의 말을 들으시고 그들을 꾸짖으셨어요.
왜냐하면  그들은  모세와  선지자들의 기록을 통해서 이미 예수님에 대해서 알고 있으면서도 그 말씀을 다 이루신 예수님을 믿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이에요.

"미련하고 더디게 믿는자들아   선지자들이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다라고 말하지 않았느냐?"
라고 말씀하시며  죽음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부활하심으로 하나님의 영광의 나라가 임하게 된 것을 알려주셨어요.

두 제자는  예수님의 말씀을 듣다보니 마음이 뜨거워졌어요.



두 제자가 가려고 했던 엠마오 마을이 가까워지자 예수님은 엠마오 마을을 지나 더 가시려고 하셨어요.


그러자  두 제자가  예수님을 강권하여 붙잡았어요.
"날이 저물어 위험해요.  그러니 오늘밤은 우리와 함께 있다 가세요."
예수님은 그들의 말을 듣고 그들과 함께 여관으로 들어가셨어요.


그리고 예수님은  떡을 들어서  감사기도하시고  떼어서 그들에게  주셨어요.
그러자 그들의 눈이 밝아지고 그들은 알게되었어요.
자신들과 함께 길을 걸으시면서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를 알려주신 분이 바로 예수님이라는 사실을요.


두 제자는 예수님을 찾았지만 부활하신 예수님은 이미 떠나가시고 보이지 않았어요.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두 제자는 너무 기쁘고 행복했어요.



그래서  예수님의 기쁜 부활을 전해주기 위해 그 밤에 바로 일어나 예루살렘으로 달려갔어요.


그리고 두 제자는 예루살렘에는 사도들과 많은 사람들에게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났다는 이야기를 전해주었어요.


그 때 예수님이 사도들과  사람이 모인 자리에  찾아오셨어요.
그 곳에 모인 사람들은  예수님을 유령이나 영으로 생각하고 깜짝 놀랐어요.

예수님은  두려워하는 그들을 향해 말씀하셨어요.
"왜 두려워하느냐? 내 손과 발의 못자국을 보고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나 나는 있느니라"
                                                  그리고 예수님은 손의 못자국과 발의 못자국을 보여주시며 구약성경의 예언말씀이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로 이루어졌으며  하나님 나라가 우리가운데 임한 것을  알렺 셨어요.

사랑하는 아동부친구들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은 진짜로 있었던 일이에요.
예수님은 성경을 알고 있으면서도 예수님의 부활을 믿지 못하는 두제자에게 미련하고 더디믿는 자들이라고 꾸짖으셨어요.
우리친구들  예수님이부활하심을 믿으시나요?
아멘
그럼 우리들도 두 제자들처럼 예수님의 죽으시고 부활하심을 전해서 예수님의 부활을 같이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예수님만 믿고 예수님만 의지하며 살아 갈 수 있게 해줘야 해요.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예수님이 죽으심으로 우리의 죄가 사하지고 예수님이 부활하심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우리가운데 임한 것을 믿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두 제자가 기쁨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예루살렘으로 올라가 부활하신 예수님을 전한 것처럼 우리도 예수님의 부활을 전하는 친구들 되게 해 주세요.
날마다 예수님만 믿고 예수님만 따라가는 믿음의 사람으로 살게 해 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광고
1. 예배 후 2부 활동은 문어주먹밥 만들기입니다.
2.다음 주 2부 활동은 텃밭 만들기입니다.
아동부에서 약간의 씨앗과 모종을 준비 할 예정입니다.
3.마지막 5주 성경퀴즈대회있습니다.
성경퀴즈문제 공부할 수 있게 해 주세요.
4. 이번주 봉헌봉사는 박규현 다음주 봉헌봉사는 허가은친구입니다.

한 주간 평안하세요








728x90
by 아이공간 2023. 4. 15. 0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