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이르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마 16:15∼16)
하나님의 구속의 약속은 아담으로부터 예수님 당시 살았던 사람들에게 전해졌어요.
그래서 유대인이라면 누구나 하나님의 구원자 메시야가 오실 것을 알고 메시야가 오시기를 기다렸어요.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이 약속하신 구속사의 메시야가 아닌, 자신들 마음대로 해석한 메시야를 기다렸어요.
유대인들이 기다린 메시야는 죄에서 구원해주실 메시야가 아니라
로마의 압제로부터 해방시키고 다윗의나라처럼 강한 나라를 만들어줄 메시야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러나 이 땅에 오신 메시야이신 예수님은 유대인들이 원하는 메시야로서가 아니라 구속사를 이루시기 위한 메시야로 사역을 진행하시며 예수님이 메시야이심을 보여주셨어요.
예수님은 선지자들과 예언자들이 예언한 대로
하나님 말씀을 듣지 못한 심령이 가난한 사람들에게 복음이 전해주시고 병들자들의 병을 고쳐주시며 눌린자들에게 자유를 허락해 주셨어요
예수님의 제자들은 3년동안 예수님을 따라 다니며 예수님과 함께 했어요.
그리고 예수님이 행하시는 놀라운 기적과 이적들을 보았어요.
이제 예수님이 공생애를 마쳐야할 시간이 다가왔어요.
그래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예수님이 가실 고난의 길과 십자가의 길을 알려주시기 위해 제자들만 데리고 한적한 곳으로 가셨어요.
그리고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물으셨어요.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생각하느냐"
그러자 제자들이 대답했어요 "예수님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을 세례 요한이라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을 엘리야 어떤사람은 예레미야,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을 선지자 중에 한 사람이라고 말을 합니다."
제자들의 답변을 통해서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메시야가 아니라 뛰어난 선지자중 한명으로 생각한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제자들의 답변을 들은 예수님은 제자들을 향해서 물으셨어요 "그러면 너희는 나를 누구라 생각하느냐?"
예수님의 질문에제자들은 대답을 하지 못했어요.
제자들도 유대인들처럼 예수님을 선지자중의 한명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에요.
그때 시몬 베드로가 예수님께 말했어요.
" 예수님 예수님은 그리스도 이시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예수님은 시몬 베드로에게 말씀하셨어요.
"베드로야 네게 내가 메시야이고 하나님의 아들인것을 알게 하신 분은 성령 하나님이시란다."
예수님은 하나님 영으로만 신앙고백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셨어요.
그런데 친구들 왜 유대인들도 제자들도 예수님이 3년동안이나 메시야이심을 보여주셨는데 그들은 왜 예수님이 메시야이심을 알지 못했을까요?
그것은요 그들이 생각하던 나라를 해방시켜줄 메시야와 예수님의 사역이 달랐기 때문이에요.
예수님은 유대인들의 영향으로 제자들 조차도 잘못된 메시야관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이전에 말씀하시지 않았던 메시야의 고난과 죽으심에 대해 말씀하셨어요.
"나는 사람들에게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많은 고난을 받고 그들에 의해 죽임을 당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죽은지 삼일만에 다시 살아날 것이다."
예수님이 우리를 대신해서 십자가에 달려 죽으실것과 다시 살아나실 것을 말씀하시자 제자들은 혼란스러웠어요.
하나님의 능력을 예수님을 통해 본 제자들은 분명히 예수님이 이 땅에 메시야 왕국을 건설 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에요.
제자중 베드로가 예수님을 붙들고 예수님의 마음을 돌리고자 말했어요.
"예수님 무슨 말씀이세요. 안 돼요 절대 안 돼요. 예수님께 그런 일이 있으면 절대 안 된다구요. 만약 그런 상황이 생기면 우리가 보고만 있지 않을 거예요."
예수님의 구원사역을 모르는 베드로는 예수님의 구원 사역에는 십자가에서 죽으심이 있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어요.
유대인들처럼 예수님을 정치적인 메시야로 생각한 베드로는 예수님이 이 땅에 메시야왕국을 세워야 한다며 반대를 했어요.
예수님은 구원사역을 반대하는 베드로를 향해서 말씀하셨어요.
"사단아 내 뒤로 물러 가라.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사람이다 너는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않고 사람의 일만 생각하는구나." 라고 꾸짖으셨어요.
그리고 예수님은 제자들을 향해서 말씀하셨어요.
"누구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예수님은 진정한 제자의 모습은 자기를 부인하고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이 가신 길을 따라가는 사람이 참 제자라고 알려주셨어요.
사랑하는 친구들 유대인들과 제자들은 예수님이 이스라엘만을 위해 오신다라고 잘못생각했어요.
이렇게 잘못생각하면 예수님의 사역을 반대하는 쪽에 서게 된다는 것이에요.
우리는 꼭 기억해야 해요.
예수님이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려 이땅에 오셔서 십자가의 고난을 받으시고 부활하셨다는 것을요.
그래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된다는 것을요.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영원한 생명을 얻는 친구들 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예수님을 믿으면 죽어도 다시 살게 되는 부활신앙을 허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원한 생명을 허락하신 예수님께 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리며 예수님의 제자답게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라가는 참된 제자들 되게 해 주세요.
사랑많으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헌금기도
예수님의 대속의 은혜로 하나님 자녀 삼아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이시간 마음과 정성을 담아 귀한 예물 드립니다.
이 예물이 쓰일 때에 세상 모든 사람들이 죄에서 구원 해서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서 고난을 받고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구주로 믿게 해 주세요.
드린 손길들을 기억해주세요.
예수님의 참된 제자로 사는 친구들 되게 해 주세요.
사랑많으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우리대신 죽어 주심으로 믿는 모든 사람들에게 우영원한 생명을 주신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예수님의 대속의 은혜로 구원 받은 저희들 마음과 정성을 다해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립니다 우리 예배를 받아 주시고 예배 드리는 모든 친구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는 귀한 시간 되게 하나님 도와주세요.
말씀전하시는 전도사님 영육간에 강건함 더하여 주시고 선생님과 친구들도 항상 강건한 삶 살게 해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부 광과활동
오늘 2부 공과활동은 틀린 사람 찾기 입니다.
2장의 그림을 잘 조시고 틀린사람 4명을 찾으시면 됩니다.
정답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님의 부활을 전해요 (0) | 2022.04.14 |
---|---|
호산나 다윗의 자손이여 (0) | 2022.04.03 |
구원 받을 기회를 주시려고(탕자이야기) (0) | 2022.03.25 |
혈루증을 앓던 여인의 병을 고치신 예수님 (0) | 2022.03.17 |
볼 수 없던 사람들의 눈을 보게 하셨어요. (0) | 2022.03.11 |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