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창세기 28장 15절
이삭과 리브가는 태중에서 에서와 야곱이 싸울 때 하나님의 예언의 말씀을 들었어요.
그 말씀은 바로 큰자가 작은자를 형이 동생을 섬기게 될 것이라는 말씀이었어요.
그래서 이삭과 리브가는 하나님의 언약의 계승자가 첫째아들이 아닌 둘째아들이 될 것을 알고 있었어요.
해산 할 때가 되어 리브가는 두 아들을 낳았어요.
이삭은 첫째 아들 에서를 사랑했어요.
그래서 하나님의 뜻과 다르게 첫째 아들로 태어난 에서를 집안의 상속자와 언약의 계승자로 삼으려고 했어요.
좀 거칠기는 하지만 독립적이고, 자유분방하며 모험을 즐기는 에서의 모습은 딱 족장감이었거든요.
그러나 리브가는 경건하고 조용하며 가정적인 야곱을 사랑했어요.
리브가는 언젠가 하나님의 말씀대로 야곱이 에서의 장자권을 물려 받게 될 것이라 믿었어요.
에서와 야곱은 부모님을 통해 언약의 계승권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런데도 에서는 태어나면서 부터 받은 장자의 명분과 언약의 계승권은 자신의 것이라 생각하고 가치 없게 생각했어요.
그러나 야곱은 장자의 명분과 언약의 계승권을 너무나 받고 싶어 속여서라도 빼앗고 싶었어요.
솔직히 하나님께서 야곱에게 약속하셨기 때문에 기다리기만 하면 받게 되는 것이었어요.
이삭은 나이가 들어 늙고 눈이 어두워지자 에서에게 사냥한 고기로 별미를 만들어 오면 먹고 마음껏 축복해주겠다고 말을 했어요.
아버지의 말을 들은 에서는 신이나서 사냥을 하러 들로 나갔어요
그런데 리브가가 이삭이 에서에게 하는 말을 들었어요.
리브가는 하나님의 예언대로 장자의 명분을 야곱에게 주기 위해 새끼염소를 잡아 별미를 만들고 야곱의 몸에 염소가죽을 둘러 에서처럼 변장을 시켜 이삭에게 들여 보냈어요.
이삭은 야곱의 거짓말과 속임수에 속아 야곱을 축복을 해주었어요.
야곱이 거짓말로 속여 뺏지 않고
기다렸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하나님이 하나님의 방법으로 언약의 계승자로 삼아주셨을 거에요.
그런데 야곱이 거짓말과 속임수로 형의 상속권을 빼앗고 언약의 계승자가 되었어요.
이 일로 인해 야곱 가족 모두가 큰 상처를 받게 되었어요.
하나님은 하나님의 뜻을 인간적인 거짓말과 속임수로 만들어 가는 것을 결코 원하지 않으세요.
장자권과 언약의 계승권이 자기에게 있을 때는 그것을 무가치하게 생각하던 에서는 야곱에게 빼앗기자 분노폭발했어요.
솔직히 엄마와 동생에게 배신당했다면 전도사님도 분노폭발 했을 거에요.
얼마나 억울했겠어요.
아버지가 아침에 자기에게 축복해준다고 했는데 점심에 돌아왔더니 동생이 자기행세를 해서 축복을 받고 상속자가 되었으니..
분노폭발한 에서는 아버지가 돌아가시면 야곱을 죽이겠다는 무서운 생각을 품었어요.
리브가는 에서의 무서운 계획을 읽고 두 아들을 하루아침에 잃지 않기 위해 야곱을 외삼촌 라반의 집으로 보내자고 이삭에게 말했어요.
이삭은 그 순간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아내와 아들에게 배신을 당한 이삭은 에서처럼 복수하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을까요?
이삭은 하나님의 예언의 약속을 떠올리며 회개했어요.
그리고 하나님의 뜻에 순종했어요.
야곱의 상속권을 박탈할 수 있었지만 박탈하지 않고 오히려 계승자로 인정해 주었어요.
그리고 야곱을 축복해주며
외삼촌 라반의 집으로 떠나보냈어요.
야곱은 형 에서를 피해
지팡이 하나 가지고 홀로 하란 땅을 향해 걷고 또 걸었어요.
밤이되자 야곱은 자기 겉옷을 덮고 돌에 기대어 잠이들었어요.
잠이든 야곱이 꿈을 꾸었어요.
땅위에서 하늘 까지 닿는 사다리가 있는데 그 사다리를 천사들이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었어요.
야곱이 계속해서 사다리를 바라보니 사다리 위에 하나님이 서 계셨어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야곱에게 말씀하셨어요.
"나는 네 할아버지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이다. 네가 누워 있는 이 땅을 너와 네 자손에게 줄것이며 네 자손들은 땅의 티끌같이 많아지고 모든 민족이 너와 네 자손으로 말미암아 복을 받게 될 것이다.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와 함께 있고 너를 지켜줄 것이며 너를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것이다. 내가 너에게 약속한 것을 다 이루기 까지 너를 너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
하나님은 야곱이 거짓으로 속이고 상속권을 빼앗았지만 언약의 계승자로 야곱을 인정해 주셨어요.
그리고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이삭에게 하신 약속을 야곱에게도 해주시며 야곱과 항상 함께 해 주시며 보호해 주시겠다고 약속해 주셨어요.
야곱이 잠에서 깨었어요.
야곱은 아브라함과 이삭과 리브가를 통해 말로만 듣던 하나님을 만난 후 하나님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하나님은 한 곳에만 머물러 계시는 분이 아니라 어디에나 계시는 분이시고 언제나 함께 하시면서 보호하시고 지켜주시는 분이시라는 것을요.
야곱은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믿음으로 더이상 두렵거나 무섭지 않았어요.
야곱은 자신이 베고 잤던 돌을 가져다 세우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렸어요.
하나님은 야곱에게 약속하신대로 야곱과 함께하시면서 약속 하신 모든 말씀을 다 이루어 주셨어요.
야곱의 후손들이 많아지게 해주셨어요.
가나안땅을 차지하게 해 주셨어요.
야곱의 후손으로 모든 사람이 복을 받게 해 주셨어요.
어떻게 복을 받았을까요?
야곱의 후손으로 예수님이 오셔서 예수님을 믿는 모든 민족이 생명의 복을 받게 해 주셨어요.
사랑하는 아동부친구들
하나님의 뜻을 야곱처럼 거짓말과 속이는 방법으로 이루려고 하면 안돼요.
하나님은 하나님의 방법대로 하나님의 뜻을 이뤄가시는 분이시거든요.
하나님은 야곱과 함께하시면서 야곱에서 약속하신 것을 다 이뤄주셨어요.
그리고 예수님을 믿음으로 야곱의 후손이 된 우리에게도 약속 해주셨어요.
그리고 우리와 함께하시면서 우리를 지켜주시고 돌봐주시며 하나님의 뜻을 이뤄가실 거에요.
사랑하는 친구들 하나님 말씀을 믿고 기다리심으로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뜻이 우리를 통해 이뤄짐으로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는 친구들 되세요.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를 드립니다.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언약의 계승자로 야곱을 부르시고 야곱과 함께하시면서 하나님이 약속하신 모든 언약을 다 이뤄주신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시며 야곱의 후손들에게 약속하신 약속을 이뤄가시는 것도 믿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며 살게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사랑많으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헌금기도드리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마음과 정성을 다해 하나님께 예물을 드립니다.
이 예물을 받아주시고 예물을 드린 손길들을 기억해 주세요.
날마다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함으로 감사와 영광을 돌리며 사는 친구들 되게 해주세요.
예물이 쓰이는 곳에도 함께해 주셔서 생명의 열매가 맺어지게 해 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사랑많으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한 주간 저희를 지켜 주신 하나님께 예배를 드릴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희 죄를 용서해 주시고 예수님이 오시는 그날까지 믿음을 지키며 살게 해주세요.
전도사님이 말씀을 전해주십니다.
말씀 잘 듣고 말씀 따라 살게 해 주세요.
그래서 하나님께 인정받는 우리들 되게 해주세요.
우리와 늘 함께하시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구원 약속을 지키려 예수님이 오셨어요. (0) | 2022.02.27 |
---|---|
하나님이 요셉에게 약속해 주셨어요 (0) | 2022.02.21 |
하나님의 약속을 기다리지 못한 야곱 (0) | 2022.02.17 |
하나님이 리브가에게 약속하셨어요(2월 2주) (0) | 2022.01.31 |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셨어요(2월 1주) (0) | 2022.01.31 |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