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하나님은 우리를 죄에서 구원 해 주실 메시아를 보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어요.

하나님이 약속하신 메시아는 이스라엘 사람들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해 듣고 그 복음을 믿음으로 생명을 얻고 축복을 받으며 평화를 누리게 해 주시 는 메시야 였어요 .


그러나 이스라엘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자신 들이 원하는 방법으로 해석을 했어요.
그래서 민족적 이기주의에 빠져서 메시아가 오시면 자신들만 구원 받고 자신의 나라가 다윗의 나라처럼 번영하게 될 것이라는 잘못된 메시야관을 가지고 있었어요.


예수님은 하나님의 약속대로 이 땅에 오셨어요.
예수님은 공생애를 시작하시고 이곳저곳을 다니시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 주시고 복음을 들려 주시고 놀라운 기적과 표적을 보여주시면서 예수님 자신이 메시야 이심을 보여 주셨어요.

또한 예수님의 복음 사역에 중심지였던 가버나움과 고라신 벳새다에서 많은 하나님의 말씀과 복음을 들려 주셨어요.
그리고 많은 기적과 많은 표적을 보여주셨어요.


예수님은 벳새다에서 앞을 보지 못하는 사람의 눈을 보게 해 주셨어요.


예수님은 가버나움에서 로마 군인 백부장의 하인의 병을 고쳐 주셨어요.


또한 열병으로 고통당하는 베드로의 장모에 병을 고쳐 주셨어요.


그리고 예수님은 더러운 귀신 들린 사람을 고쳐 주셨으며,


중풍 병자를 고쳐주셨어요.


또 예수님은 가버나움에서 많은 귀신들린 사람고쳐주셨어요.


그리고 예수님께 병고침을 받고자 나온 많은 병든자들의 병을 고쳐주셨어요.
그리고 예수님은 오병이어의 기적을 베풀어 주셨어요.


친구들~
만약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이렇게 많은 기적과 표적을 보여주시며 하나님의 말씀을 많이 들려 주셨다면 어떻게 했을까요?
맞아요.
우리는 회개하고 예수님을 메시야로 믿었을 거예요.


그런데 고라신과 벳새다에 사는 사람들은 예수님께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복음을 전해 듣고 많은 기적과 표적의을 보았음에도 회개 하지 않고 예수님을 구주로 메시야로 믿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그들은 아주 교만 했어요.
자신들은 의로워서 죄가 없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그들은 말씀을 듣고도 자신들이 죄인인 것을 깨닫지 못하고 회개 하지 않았던 것이에요.

또한 이 사람들은 자신들 마음대로 하나님의 말씀을 해석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예수님이 들려주시는 말씀이 자신들의 말씀과 다른 거예요.
그래서 고라신과 벳새다의 사는 사람들은 오히려 예수님을 거부하고 예수님을 배척하고 예수님을 핍박했어요.


예수님은 하나님의 말씀과 복음으로 기적과 표적으로 예수님의 권능을 보여주시고 예수님이 메시야이심을 보여주었는데도 가장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고라신과 벳새다가 회개하지 않자 심판의 말씀을 하셨어요
"화 있을진저 고라신아. 화 있을진저 벳새다야. 내가 너희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많이 들려 주고 내가 너희에게 많은 기적과 많은 표적을 보여 줬는데도 너희가 회개하지 않고 너희가 나를 메시아로 믿지 않는구나. 내가 우상숭배로 가득했던 두로와 시돈에 가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 주고 너희들에게 보여준 기적과 표적을 보여 줬더라면 두로와 시돈은 회개하고 돌아와 나를 메시야로 믿었을 것이다."
그리고 예수님은 이세상에 재림의 주로 오실 때에 그들이 받을 심판의 대해서 말씀 하셨어요.
" 고라신과 뱃새다야 내가 마지막 때에 이 땅에 다시 올 건데 그때 너희는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그런데 너희가 받는 심판은 두로와 시돈 보다 더 큰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그리고 예수님은 고라신과 벳새다와 함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가버나움에 대해서 말씀 하셨어요.
" 가버나움 아 가버나움 아 내가 하늘까지 높아지게 했느냐? 아니 아니 음부에까지 낮아지리라.
내가 너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 주고 많은 기적과 표적을 보여 주었는데 너희는 회개하지 않고 나를 구주로 믿지 않았다. 내가 만약 멸망당한 소돔에 가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복음을 전하고 너희에게 보여준 기적과 표적을 보여 주었더라면 그들은 회개하고 돌아와 나를 구주로 믿어서 지금까지 멸망 당하지 않고 살아 있을 것이다."


그러면서 예수님은 마지막 때 예수님이 이 땅에 다시 오시는 재림의 날 가버나움도 심판을 받게 될것이라 말씀하셨어요. "가버나움아 가버나움아 내가 이 땅에 와서 심판을 할 것인데 너희들이 받는 심판은 소돔과 고모라가 받은 심판 보다 더 큰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사랑하는 아동부 친구들 왜 가버나움과 고라 신과 벳새다는
예수님께 심판을 받게 되었을까요?
그것은요
가버나움 고라신 벳새다는 예수님의 복음의 전하는 중심지였어요.
그래서 그곳에서 예수님은 전
하나님의 가장많이 말씀을 들려주셨어요.
복음을 전해 주셨어요.
또한 그곳에서 많은 기적과 표적을 보여 주셨어요.
그들을 정말 정말 사랑해셨어요 그들에게 많은 은혜를 베풀어 주셨는데 그들은 회개 하지 않고 예수님을 구주로 믿지 않았어요 그래서 예수님께서 가버나움과 고라신과 벳새다에 심판이 있을 것을 경고하신 것이에요.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세요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 주시고 복음을 전해 주시고 많은 기적과 표적을 보여 줬다면 가버나움과 고라신과 뱃새다 사람들은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그 지역을 복음의 전초기지로 만들어서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시키는 삶을 살았을 거예요.

상식적으로도 이런 결론이 나오는데 가버나움과 고라신과 벳새다는 예수님이 들려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또 기적과 표적을 보고도 예수님을 구주로 믿지 않았어요.
그러렇기 때문에 그들은 예수님이 재림의 주로 오실 때 심판을 받게 된 것이에요.


그런데요
예수님의 말씀대로 실제로 가버나움은 로마에 의해서 멸망당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지금은 흔적을 거의 찾아보기가 힘들다고 해요

사랑하는 친구들
가버나움과 고라신과 벳새다가 왜 예수님께 멸망당하게 되었는지 생각해 보았으면 좋겠어요. 예수님께 엄청난 사랑과 관심을 받았음에도 회개하지 않고 교만 하여서 예수님을 구주로 믿지 않 았기 때문이에요 .
사랑하는 아동부 친구들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것은요 하나님께 복을 받기도 하지만 하나님께 심판을 받기도 한다라는 것이에요.
전도사님은 우리 사랑하는 아동부 친구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 말씀 안에서 잘못한 것을 회개하고 예수님을 구주로 믿어서 심판 받지 않고 예수님이이 땅에 다시 오시는 날 천국잔치에 모두 참여 했으면 좋겠어요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오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을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아동부 친구들이 귀와 마음을 열어서 하나님의 말씀을들을 수 있는 친구들이 될 수 있게 하나님 도와주세요. 그리고 회개하는 친구들이 될 수 있게 하나님 도와주세요.
그리고 하나님 아버지 말씀대로 순종하지 못했던 것을 회개하게 해주세요.
하나님 아버지 함께
우리 친구들이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수 있게 해 주시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그 날까지 예수님 안에서 약속하신 복을 받아 누리게 해주시고 예수님이 이 땅에 다시오시는 날 천국잔치에 참여하게 해주세요.
감사를 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728x90
by 아이공간 2021. 11. 13. 0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