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민수기 14장 7.8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인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구원해주셨어요.
그리고 하나님은 아침에는 만나와 저녁에는 고기로 배불리 먹어주시며 불기둥과 구름기둥으로 함께하시며 지켜주시고 보호해 주셨어요.

하나님은 이스라엘사람들이 바란광야에 있을 때 모세를 부르셨어요.
"모세야 너는 12지파에서 각 1명씩을 뽑아 너희에게 주는 가나안 땅이 얼마나 좋은 곳인지 살피고 오도록 해라"
"네~ 하나님 그렇게 하겠습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서 이스라엘 12지파에서 한사람씩을 뽑았어요.
"너희들은 가나안 땅에 가서 여기저기 살펴보고 그 땅이 얼마나 아름다운 곳인지 알려주도록 해라"
"네"

12명의 정탐꾼들은 가나안땅에 가서  가나안 땅 여기저기를 살펴보았어요.
하나님이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가나안 땅은 정말 아름다운 곳이었어요

하나님이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가나안땅은 먹을 것도 아주 많고 가축들도 많았어요.
가나안 땅은 정말 좋은 땅이었어요.

그러나 하나님의 약속을 잊어버린 사람들의 눈에는 크고 견고한 성만 보였어요.

하나님의 약속을 잊어버린 사람들의 눈에는 거인처럼 큰 사람들과  그들이 들고 있는 창과 칼만 보였어요.

12명의 정탐꾼들은 어깨에 아이들보다 더 큰 포도송이를 메고 바란광야로 돌아왔어요.

그리고  돌아온 정탐꾼중 10이  불평했어요.
"여러분 그 땅은 분명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 맞아요.  그런데 그곳의 성은 얼마나 크고 견고한지  몰라요.  그리고 그 곳 사람들은 하늘만큼 크고 그곳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창과 칼은 나무처럼 커요.  그래서 우리는 그 땅을 차지 할 수 없어요."
그러자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갈렙이 나와서 말했어요.

"그들이 크고, 그들의 성이 견고하고 클지라도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그들은 우리의 밥이에요."
그러자 다른 정탐꾼이 말했어요.
"우리는 그들을 이길 수 없어요.  그들 앞에서면 우리는 메뚜기같이 작아요  그러니 우리 애굽으로 돌아가요   안그러면 이 광야에서 다 죽게 될 거예요."

그러자 여호수아와 갈렙이 그들을 막아서며 말했어요.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시면 우리는 그 땅을 차지할 수 있어요.  그러니 용기를 내세요."
하나님께서 가나안 땅을 주시겠다고 하신 약속을 믿은 여호수아와 갈렙은 두려워하는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었어요.

친구들 하나님의 약속을 믿은 갈렙과 여호수아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그들의 믿음대로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그 땅을 차지했어요
그러나 하나님의 약속을 믿지 않은 사람들은 40년 광야 생활을하며 그들이 말한대로 가나안땅에 들어가지 못하고 죽었어요.

우리도 여호수아와 갈렙처럼 하나님 말씀을 믿었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하나님이 약속하신 축복을 모두 받아누렸으면 좋겠어요.
728x90
by 아이공간 2019. 6. 29. 2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