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전신 갑주를 입으라
에베소서 6장 13절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예수님이 승천하신 후 다락방에서 함께 기도하던 성도들에게 성령님이 임하셨어요.
그리고 성령님이 임하심으로 초대교회가 시작되게 되었어요.
그러나 예수님이 승천하신 후 30여년 정도가 지났는데도, 교회관이 제대로 갖춰 있지 않아, 교회안에서 크고 작은 갈등이 생겼어요.
그래서 사도바울은 하나님이 교회를 세우신 목적과
성도들이 싸워야 할 대상이 사람이 아닌 사탄마귀이며 이 사탄과 싸워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은 하나님의 능력을 덧입어야 되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편지를 썼어요..
먼저 사도바울은 에베소교회 성도들에게 교회공동체에 대해서 말해주었어요.
“성도여러분 우리는 우리를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구주로 믿음으로 성령안에서 하나가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교회의 머리가 되시고 성도들은 교회의 지체가 되어 교회공동체를 이루었습니다.
하나의 교회공동체인 우리는 성령안에서 화합하고 하나되며 서로사랑해야 합니다.“ 라고 말하며 사도바울은 편지를 계속 해서 써내려갔어요.
“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성도들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때 까지 사탄 마귀와 영적전쟁을 해야합니다. 사탄 마귀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보다 크고 힘이 셉니다.
우리보다 크고 힘이 센 사탄 마귀는 거짓말로 우리를 유혹하여 죄를 짓게하여 하나님과 멀어지게 하여 우리를 자신의 종으로 삼으려고 합니다.
이런 사단의 공격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은 하나님께서 주신 능력 곧 전신갑주로 무장을 하는 것입니다. “
사도바울은 사탄마귀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이 하나님의 능력 전신갑주를 입으면 이길 수 있다고 에베소교회 성도들에게 알려주었어요.
친구들 전신 갑주란 무엇일까요?
그 당시 로마병사들이 전쟁터에 나가면서 갖춘 전쟁장비를 말해요.
"우리는 하나님이 세우신 영적 군사입니다.
그런데 영적 군사인 우리가 아무런 보호장비나 무기없이 전쟁터로 나간다면 패하게 될 것입니다. 전쟁에 나가는 군인들이 갑옷과 허리띠로 띠고 투구 흉배,방패, 칼로 무장하고 전쟁터에 나가는 것처럼 우리도 성령하나님께서 주시는 전신갑주로 무장해야 합니다. 첫번째로 진리의 허리띠를 띠세요."
허리띠는 로마 군인들이 쇠로된 치마같은 갑옷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동이는 도구였어요.
사도바울은 진리의 허리띠를 띠라고 했어요.
여기서 진리는 정직 성실함을 말해요.
우리가 예수님 안에서 정직과 성실하게 살면 마귀가 거짓말로 공격해 와도 하나님이 주신 능력으로 이길 수 있어요.
" 두번째는 의의흉배를 붙이세요."
흉배는 구리로 만들어져서 적의 공격으로부터 가슴과 폐를 보호해 주는 것이에요.
사도바울은 의의 흉배를 붙이라고 했어요.
의의흉배는 성도의 의로운 삶을 말해요.
성도가 의로운 삶을 살면 마귀가 무섭게 공격해 와도 하나님의 능력으로 마귀의 공격을 막아내고 정의롭고 옳은 삶을 살 수 있어요.
"세 번째로 평안의 복음을 전할 신발을 신으세요."
신발은 위험한 장애물로부터 병사들을 발을 지켜주고 미끄러지지 않도록 보호해 주어요.
사도바울은 평안의 복음의 신을 신으라고 했어요.
평안의 복음의 신발은 예수님의 대속의 은혜를 믿고 하나님이 주시는 평화를 누리는 삶을 말해요.
예수님이 나의 구원자이시고 내가 예수님의 대속의 은혜로 구원 받았다는 확신을 가지고 살 면 사탄이 넘어뜨리려 공격을 해도
이길 수 있어요.
그리고 예수님의 평화와 구원을 전하는 발이 되어 복음을 전 할 수 있어요.
"네번째는 믿음의 방패를 가지세요."
방패는 적 군이 활을 쏘아도 칼이나 창으로 공격해도 막아 낼 수가 있어요.
사도바울은 믿음의 방패를 가지라고 말해요.
믿음으로 방패는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지하고 믿는 믿음이에요.
이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있으면 아무리 사탄이 큰 망치로 우리를 공격해도 하나님이 주신 능력으로 승리할 수 있어요.
"그리고 다섯번째로 구원의 투구를 쓰세요."
투구는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머리를 보호해 줘요.
사도바울은 구원의 투구를 쓰라고 말했어요.
구원의 투구는 내가 예수님을 통해서 구원받았다 확실한 소망을 말해요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구원받았다라는 확신의 소망이 머리속에 가득차 있으면 사탄마귀가 아무리 공격해 와도 확실히 승리하고 구원받은 사람처럼 살 수 있어요."
"그리고 여섯번째로 성령의 검을 가지세요."
칼은 상대방을 공격하는 무기예요.
사도바울은 성령의 검을 가지라고 말했어요.
성령의 검은 하나님의 말씀을 말해요.
말씀을 듣고 보고 읽고 묵상하면 믿음이 생기고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안에 가득차 있으면 말씀으로 공격해서 이길 수 있어요.
사도바울은 전신갑주에 대해서 알려주면서 마지막으로 성도들에게 성령의 인도하심과 능력을 받아서 자신을 위해서 성도들을 위해서 기도하라고 권면했어요.
이는 예수님안에서 교회동동체로 하나된 성도들이 하나되어 영적으로 싸우고 승리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사랑하는 아동부친구들~
오늘 우리는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 여섯가지 전신갑주에 대해서 말씀을 나누었어요.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지 않고는 우리는 영적전쟁에서 이길 수 없어요.
우리 서로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도록 서로를 위해 기도 해주세요
그리고 전신 갑주를 입고 마귀와의 영적전쟁에서 승리하는 여러분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두운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틈을 타 마귀가 우리 말씀교회 친구들을 하나님께로부터 떼어 내어 자신의 종으로 삼으려고 공격해옵니다.
하나님 아버지 ~
우리 말씀교회 아동부 친구들이 하나님의 능력 전신갑주를 입고 영적싸움에서 승리하게 해주세요.
늘 하나님을 의지하며 서로를 위해 기도하는 친구들이 되게 해 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님을 섬기듯 섬긴루디아 (0) | 2021.09.08 |
---|---|
. 예수님을 전한 제자 베드로 (0) | 2021.08.31 |
성령의 은사 (0) | 2021.08.20 |
성령의 아홉가지 열매를 맺어요 (0) | 2021.08.13 |
성령님이 오셨어요. (0) | 2021.07.31 |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