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디모데 후서3장 16


디모데예요.
디모데는 다 문화가정에서 태어났어요.


디모데의 아빠는 헬라사람이었고  엄마는 유대인이었어요.


디모데는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 유니게와 외할머니 로이스로부터 구약 성경을 배웠어요.


디모데는 어리지만  엄마와 할머니로부터 듣고 배운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려고 노력했어요


디모데는  전도여행을 온 사도바울을 통해 하나님 말씀과 예수님의 복음을 들었어요.


그리고 디모데는 사도바울이 전해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님의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구주로 믿게 되었어요.
  


아하~ 예수님은 하나님 아들이시구나
아하~ 구약에 약속된 메시야이신 예수님이 오셨구나
아하~죄가 없으신   예수님이 우리대신 십자가에 달려죽으시고 3일만에 다시 살아나셨구나
아하~ 예수님을 구주로 믿으면  예수님이 죄 용서해주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구나
아하~예수님을 구주로 믿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하나님나라에 들어가게 되는구나라고 알게 되었어요.



디모데는 엄마와 할머니로부터 구약성경 오실 예수님에 대해서  배웠고, 사도바울을 통해서 신약성경 오신 예수님에 대해 배웠어요.


엄마와 할머니와 그리고 사도 바울선생님에게  하나님 말씀을 배웠어요.
그리고 사도바울의 권면대로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공부했어요.
그리고 디모데는 하나님의 말씀 대로 순종하며 복음을 전했어요.


사도 바울은 2차 전도여행 때 디모데가 살고있는  루스드라에 다시 방문 했어요.
그리고 말씀대로 살며 열심히 복음을 전하는  디모데를 보고  칭찬했어요.
"제자 디모데"라구요.



사도바울이 전도여행을 통해 세운 개척한 교회들에게  문제가 생겼어요.
사도바울은 디모데를 보내 교회안에서 발생된 문제를 해결하고 교회를 바로세우게 했어요.
어떤 사람들은 디모데에게 죽이겠다는 협박하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그러나 디모데는 무서웠지만  하나님의 말씀과  복음으로 교회를 바로세우는  것을 멈추지 않았어요.


디모데는 위가 약하고 몸이 약해서 자주 아팠어요.
사도 바울은 감옥에서 쓴 편지를  빌립보교회에 전해주기 위해 디모데를 불렀어요.
로마에서 빌립보까지  40일을 걸어가야 했어요.
그리고  빌립보에서 다시 로마까지 돌아오는 길은  40일이 걸렸어요.
총 80일이 걸리는 일이었어요.

디모데는 아프다고 핑계될 수도 있었어요.
그러나  하나님 말씀과 예수님의 복음으로 교회를 세우는 것이 우선이었기 때문에   순종했어요.
디모데는  아픈몸을 이끌고 40일 동안 걸어서 빌립보교회로 가서 사도바울의 편지를 전해주고 답장을 받아서 40일을 걸어서 감옥에 갇힌 바울에게 답장을 전해주었어요.


사도바울은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며 예수님의 복음을 위해  헌신하는  디모데를 기회가 있을 때마다 칭찬했어요.
"디모데는 내사랑하는 신실한 아들이고, 믿음 안에서 참 아들입니다"라고요.



디모데예요.
디모데는 어렸을 때는 엄마와 할머니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배웠어요.
그리고 커서는 사도바울선생님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배웠어요.
그리고 디모데는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공부했어요.
그리고 디모데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예수님의 복음을 전했어요.

디모데는 그의 이름처럼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자”답게 살았어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서 하나님 말씀을 가르치고 예수님의 복음을 전해 생명을 살리는 삶을 살았어요.


사랑하는 유치부친구들
친구들처럼 어렸을때부터 성경을 배우고 아는 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아주 특별한 은혜예요.
왜냐하면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는 유일한 길이 성경말씀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 성경을 통해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 영원한 생명을 알 수 있기 때문이에요.
어릴때부터 성경을 배우고 복음을 들어 예수님을 구주로 믿은 디모데는 일평생 하나님 말씀을 위해 살았습니다.

우리 친구들도 어릴때부터 하나님 말씀을 알아 말씀의 사람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경외하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분별된 삶을  살면서 예수님의 복음을 전해 생명을 살리는
하나님의 거룩한 일꾼으로 쓰임받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아버지 감사합니다.
디모데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어렸을때부터 배우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 유치부 친구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며 예수님의 복음을 전해서 생명을 살리는
하나님의 거룩한 일꾼으로 쓰임받게 해 주세요.
우리를 통해 유치부가 부흥되기를 소망하며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728x90
by 아이공간 2024. 9. 4. 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