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요한복음 10:11절)



예수님은 태초에 하나님이 약속하신 구속사를 이루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어요.
구속사는 메시야이신 예수님이 우리 대신  십자가에서 죽어주시고 부활하셔서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사람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며 하나님의 자녀삼아 주시는 것이에요.


그러나 그 때 당시 이스라엘 사람들은 예수님에 대해 잘 몰랐어요.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이 다윗왕처럼 이웃나라를 물리치고 강대한 나라 메시야  왕국을 만들어서 다스려 줄 것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을 자신들의 자리를 위협하는 정적으로 생각했어요.



예수님은 예수님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선한목자 비유를 통해 예수님에 대해  알려주셨어요.



첫번째 예수님은 예수님을 양의 문이라고 말씀하셨어요.


예수님 당시 팔레스틴에서는 흙벽돌을 만들어 양우리를 만들었어요.
그런데 이 양우리에는 문이 달려 있지 않고 통로가 하나 있었어요.
이 통로가 바로 양의 문이에요.


목자들은 우리에 문이 달려있지 않기 때문에 이 문 앞에 앉아서 양들을 지켰어요.
그래서 목자들은 자신들을 양의 문이라고 농담식으로 부르기도 했어요.


양들은 이 양의 문을 통해  들어가면 생명을 구원받고


양의 문을 지나 밖으로 나가면   목자의 보살핌 속에서 싱싱한 풀을 배불리 먹을 수 있었어요.


예수님은 양들이 양의 문을 들어가고 나감을 통해  생명의 보장 받고 풍요로운 생활을 한 것 처럼 양의 문이신 예수님을 믿으면 생명을 구원받고 하나님나라에 들어가 풍성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씀해 주셨어요.


그리고 두번째 예수님은 예수님을 선한목자라고 하셨어요.


목축업을 대규모로 하는 목자들은 사람을 고용해서 양을 돌보았어요.


목자들은 고용인들이 일을 시작하기전 계약을 했는데 "한마리의 늑대가 와서 양을 죽이면 죽인 양만큼 물어내야하지만, 여러 마리의 늑대가 와서  양을 물어죽이면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계약이었어요.


그래서 고용된 사람들은  위험한 상황에 처하면 양을 내버려두고 도망가  버린 것이에요.
그러나 선한 목자는 달랐어요.
선한 목자는 양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한마리 늑대가 공격을 하건 여러마리가 늑대가 공격을 해 오건   목숨을 걸고 늑대와 싸웠어요.
그래야 양의 생명을 늑대로부터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예수님은 목자가 양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우듯이 죽음으로부터 우리의 생명을   구원 하시기 위해 우리 대신 십자가에 달려 죽어주시는 선한목자 되시는  분이심을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세번째 예수님은 양을 아시는 분이시라고 말씀하셨어요.


팔레스틴의 목자들은 자기의 양에게 이름을 붙여서 양들을 이름으로 불렀어요.
그러면 양들은 목자의 목소리를 기억하고 자신을 부르는 목자의  음성을 듣고 따라 가는 것이에요.
양은 자신도 눈도있고 귀도있지만 자신 맘대로 하지 않고 오직  목자의 음성만 듣고 따라갔어요.
목자의 음성을 듣고 따라간 양들은 어떻게 될까요?
목자로부터 생명을 지킴받고 목자가 인도해주시는 푸른풀밭 맑은시냇물가에서 풍성한 삶을 살 수 있어요.


예수님은 목자가 양의 이름을 다 알고 있듯 우리의 이름을 다 알고계시는 분이세요.
예수님은 목자가 자신의 음성을 듣고 따라오는 양들을 푸른초장 맑은 시냇물가로 인도해 주시는 것처럼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따라가면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며  또한 하나님나라로 인도해 주시는 분이심을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예수님은 생명을 버림으로 생명을 얻게 된다고 말씀하셨어요.


간혹 밤이 되었는데 우리 안에 들어가지 않는  양들이 있었어요.
선한목자는 우리 안에서 밖에 있는 양들에게 "들어오라고 이리오라고" 큰 소리로 양을 불렀어요.


그리고 때론 위험에 처한 양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버리면서 까지 싸우지요.


그러면 그 양은 처음에는 우리안으로 들어오지 않지만 계속부르는 목자의 음성을 듣고 양 우리안으로 들어가게 된답니다.


예수님은  생명을 버려야 생명을 얻게 되는 것에 대해 말씀해주셨어요.
예수님이 생명을 버려 십자가에서 죽으심은  힘이나 능력이 없어서가 아니라 예수님이 생명을 버려야   생명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를 위해 생명을 버리시는 분이심을 알려주셨어요.

사랑하는 아동부 친구들 우리는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친구들이에요.
예수님은  하나님나라에 들어가게 하는 양의 문이시고
예수님은 우리가 생명을 얻게 하기위해 십자가에 생명을 버리신 선한목자이세요.
그리고 예수님은 우리의 이름을 다 알고 계시고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생명을 버리심으로 우리의 생명을 살려주시는 분이세요.
선한목자되시는 예수님의 사랑을 기억하면서 친구를 위해 생명을 내어줌으로 생명을 살리는 복된 친구들 되시기 바랍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양의문이시고
예수님은 우리의 선한목자이시고
예수님은 우리의 이름을 다 알고 계시며
예수님은 예수님의 생명을 십자가에서 버리심으로 우리의 생명을 구원해 주신 분이십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 아동부친구들이 선한목자이신 예수님의 사랑을 기억하면서 예수님처럼 하나님 나라와 복음을 증거함으로 생명을 살리는 복의 통로로 살아가게 해주세요.
아버지 전도해서 주님의 몸된 교회를 채우고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시키며 살게 해 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광고
1.예배 후 2부활동으로 미니올림픽있습니다.
게임1: 나는야 베스트 드라이버
게임2: 미니 축구
2.다음 주는 4월 생일파티와 계란 나무꾸미기 활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3.달달말씀표 읽고 체크 해서 제출하시면 달란트 선물드립니다.
4. 부활절 계란 반 친구들과 나누고 싶은 친구들은 신청 해주세요.
부활절에 예쁘게 포장해서 드리겠습니다.
5 . 이번 주 봉헌은 박예림친구이고,  다음 주 봉헌봉사는 이예준친구입니다.

친구들 한 주간 평안 하세요.






728x90
by 아이공간 2023. 3. 17. 1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