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우리는 하나님 성도입니다.

아이공간 2022. 11. 12. 01:22
728x90

베드로 전서 1장 6-7
그러므로 너희가 이제 여러가지 시험으로 말미암아 잠깐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는도다
너희 믿음의 확실함은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할 것이니라


베드로는 갈릴리 바닷가에서 물고기를 잡는 어부였어요.


예수님은 어부 베드로를 제자로 부르셨어요.
베드로의 본래 이름은 시몬이었어요.
그런데 예수님께서 시몬이라는 이름 대신에 베드로라는 이름으로 바꿔주셨어요.
베드로의 이름이 뜻은 바위,반석이에요.

베드로는 성격이 급해서 실수도 많이 했지만 제자들 중 처음으로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라고 신앙고백을 했어요.


그러나 베드로는 예수님이 잡히시던 그날 밤 예수님을 모른다고 3번이나 부인했어요.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고 베드로는 모든 것이 끝났다고 생각하고 갈리리 바닷가로 가서 물고기를 잡았어요.


그런데 부활하신 예수님은 실수도 많이하고 예수님을 모른다고 부인한 베드로를 찾아가셔서 베드로에게 복음을 전하는 사명을 주셨어요.
"내양을 치라"


베드로는 예수님께 사명을 받고 예루살렘으로 올라가 제자들과 성도들과 함께 성령충만받기를 기도했어요.


오순절 날 아침에 베드로는 성령강림과 성령 충만을 받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예수님의 복음을 전했어요.


예수님의 복음이 전해지는 곳마다 성령의 역사가 일어났어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자신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대신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구주로 믿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병고침을 받고
많은 사람들이 귀신에게서 놓임을 받았어요.
많은 사람들이 위로를 얻고 천국소망을 가지게 되었어요.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예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초대교회를 이루었고 초대교회는 날마다 모여서 기도하고 말씀을 배우고 교제하며 봉사하고 사랑하며 전도했어요.

"여러분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죽으시고 부활하셨어요. 이제 예수님을 구주로 믿으면 죄에서 구원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며 이 믿음을 끝까지 지키면 예수님이 다시오시는날 천국 에 들어가게 됩니다."라고 전해주었어요.
복음이 전해질 때 마다 교회는 날마다 부흥되었어요.


그러나 모든길은 로마로 통한다는 말이 있듯이 당시 세계 패권을 잡고 있던 로마의 네로왕은 교회를 박해하기 시작했어요.

왜냐하면 교회와 성도는 네로왕을 신의 아들로 인정하지 않았으며 그의 동상에 절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로마에서부터 시작된 박해는 로마제국으로 확산이 되었어요.


교회와 성도들은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복음을 전한다는 이유로 매를 맞고 감옥에 갇히기도 하고 죽임을 당하기도 했어요.
어떤 성도들은 산체로 사자의 밥으로 던저져서 순교를 당하기도 했어요.
그러나 이 박해 앞에서도 초대교회 성도들은 "예수님은 우리의 구주이십니다 "라고 고백하며 죽음가 핍박앞에서 당당했어요.


성경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베드로사도도 로마의 네로왕에게 십자가형을 선고받고 십자가에서 순교를 당했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베드로 사도는 핍박과 고난을 당하고 있는 교회와 성도를 향해서 그리고 아직은 로마처럼 박해를 받고 있지 않지만 언젠가 박해를 당할지도 모르는 아시아의 교회들향해서 위로와 권면의 편지를 썼어요.


베드로 사도는 우리의 정체성에 대해서 말했어요.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는 성도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구주로 믿어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된 성도들입니다.
성도인 우리들은 가정에서나 사회에서나 하나님의 자녀답게 세상과 구별하여 거룩하게 살아야하며 하늘나라에 소망을 두고 살아야 합니다.
때론 우리는 억울하게 핍박을 받아 고난을 당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고난을 당할 때 기뻐하세요.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시면서 우리를 돌보아 주시기 때문입니다.

성도여러분 잠깐 당하는 고난을기뻐하세요.
고난을 참고 인내하면 예수님을 닮아가게 되며
고난을 참고 믿음을 지키면 예수님이 이땅에 다시 오실 때 천국에 들어가게 됩니다.
비록 우리가 이세상에서 고난을 당한다 할지라도 우리를 핍박하는 자들을 미워하지 말고 선을 행하세요
그리고 교회공동체들과 더욱더 사랑하고 장차 갈 천국의 영광을 바라보며 고난을 받아도 기뻐하고 즐거워하세요."
라고 썼어요.

베드로사도는 우리의 정체성은 예수님을 믿어 구원받은 성도임을 말하며 성도는 가정에서나 사회에서나 거룩하게 살아야하며 또한 핍박을 당할 때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고난를 참아내면 예수님이 재림하시는 날 천국에 들어 가게 될 것을 말하였어요.
그리고 핍박하는 자를 미워하지 말고 교회공동체가 서로 사랑하며 하나님이 원하시는 바 거룩한 삶을 살라고 편지를 썼어요.

사랑하는 아동부 친구들 우리는
예수님을 구주로 믿어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된 성도들이에요.
우리는 우리의 정체성을 잘 알고 있어야 해요.
우리는 누구라고요?
예수님을 구주로 믿어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된 성도입니다.
맞아요
우리는 성도입니다.
성도인 우리들은 하나님의 자녀답게 세상과 구별하여 하늘나라에 소망을 두며 거룩하게 살아야 해요.
그리고 성도인 우리들은 고난이 온다해도 기뻐하고 즐거워해야 해요.
왜냐하면 악인들은 멸망을 당하고 언젠가 우리는 천국에들어가 하나님 앞에 서게 될 것이기 때문이에요.
아동부 친구들 그 때를 생각하면서 하나님을 사랑하며 거룩한 삶을 살며 모든 사람이 구원을 듣고 생명얻기를 바라신 예수님의 사명을 따라 복음을 전하면서 생명을 살리는 복된 삶살으세요.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구주로 믿어 하나님의 자녀가 된 성도라는 정체성을 가질 수 있게 해주세요.
비록 고난이 와도 핍박이 온다해도 고난 앞에서 즐거워하며 거룩한 삶을 살면서 복음을 증거하는 삶 살아 생명을 살리는 거룩한 삶 살게 해 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아버지 하나님
예수님을 구주로 믿어 하나님의 자녀가 된 우리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구별된 삶 거룩한 삶 살아 하나님께 영광돌리기를 소망하며 감사의 예물을 드립니다.
이 예물을 받아주시고 이 예물이 생명을 살리는 거룩한 일에 쓰일 수 있게 해 주세요.
드린 손길들을 기억해주세요.
늘 하늘에 소망을 두고 장차 갈 천국의 영광을 바라보며 예수님의 사명을 감당하는 참된 주님의 제자들 되게 해 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광고
1. 예배후 ox 성경퀴즈 있습니다.
모두 맞춘 친구들에게는 오천 달란트 드립니다.
2. 시편쓰기 다 쓴 친구는 노트를 제출해 주세요.
3. 11월 3주부터 성탄절 축하공연 준비합니다.(인형극)
4. 11월 27일 4주 째 달란트 시장있습니다.

친구들 한 주간 평안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