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호산나 다윗의 자손이여

아이공간 2022. 4. 3. 23:38
728x90

앞에서 가고 뒤에서 따르는 무리가 소리높여 이르되 호산나 다윗의 자손이여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이여 가장높은 곳에서 호산나 하더라 마21장9


오늘 말씀은 고난주간에 있었던 말씀입니다.
고난주간이란 예수님이 우리를 대신해서 고난당하시고 우리대신 십자가에 달려 죽어 주시기 전  일주일을  말해요.


구약에 예언된 메시야이신 예수님은 십자가를 지시려고 이땅에 오셨어요.
예수님이 우리죄를 대신 지고 죽어주셔야 우리가 죄에서 구원받고  영원한 생명을 얻어 에덴동산에서 살던 그때처럼 하나님과 동행하며 완전한 행복을 누리며 살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땅에 오신 예수님은 하나님의 예언의 말씀대로 복음을 전하시고 보지 못한 자들을 보게하시고, 병든 자들의 병을 낫게 해 주고, 귀신들린 자에게서 귀신을 쫓아내 주시며 예수님이 메시아이심을 보여 주셨어요.


이제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고난의 십자가를 지실 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어요.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서 십자가를 지시기 위해 예루살렘으로 향해 올라가셨어요.


예수님께서 벳바게에 도착했을 때 두 제자를 부르시고 말씀하셨어요.
"이웃 마을에 가 보아라. 거기에는 사람이 한번도 타지 않은 어린 나귀가 나무에 매어 있을 것이다. 그 나귀새끼를 끌고 오도록 해라. 혹시 주인이 무슨 말을 하거든 주님이 쓰신다고   말하여라"


예수님은 전지하신 능력을 가지신 메시야 그리스도 하나님이세요.

그래서 모든 것을 다 아시는 예수님은 이웃마을에 어린 나귀 새끼가 나무에 매여있는 것을 아셨어요.
그래서 제자들에게 나귀새끼를 끌고 오라고 말씀하신 것이에요.

왜 예수님은 말이 아니라 나귀를 그것도 어린 나귀새끼를 끌고 오라고 말씀하셨을까요?
그것은 하나님의 예언의 말씀을 다 이루기 위함이셨어요.
하나님은 선지자들을 통해 우리를 죄에서 구원해주실 메시야이신 예수님이 세상을 죄에서 구원하기 위해  예수님이 어린나귀새끼를 타고 예루살렘으로 입성하실 것을  예언하셨기 때문이에요.


예수님의 제자들은 이웃마을로 갔어요.
그 곳에는 예수님이 말씀하신대로 어린나귀가 매여있었어요.
제자들은 끈을 풀고 나귀새끼를 끌고 예수님께 돌아왔어요.


그리고  제자들은 나귀 위에 겉옷을 얹었어요.
자신의 겉 옷을 벗어 나귀의 등에 얹은 것은 구약시대 때는 왕을 영접하거나 왕의 즉위를 나타낼 때 하는 행동이었어요.


예수님이 나귀 위에 올라타셨어요.


그러자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 주위로 몰려들었어요.
그리고 자신들의 겉옷을 길가에 깔고 승리를 상징하는 종려나무가지를 꺾어 길에 펴 놓고 또 그것들을 흔들며 소리쳤어요.
"호산나 다윗의 자손이여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호산나"

유대인들은 메시야의 별칭을 다윗의 자손이라고 불렀어요.
이방인들은 메시야의 별칭을 유대인의 왕이라고 불렀어요.
그래서 이 말을 바꾸면 "메시야여 우리를 구원하소서 . 메시야 만세"라는 뜻이에요.

"호산나 다윗의 자손이여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호산나"


예수님은 선지자들의 예언처럼 어린나귀새끼를 타고 예루살렘에 입성함으로 구약에 예언된 메시야가 예수님이심을 알려주셨어요.


예수님이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에 들어가셨어요.
하나님의 구원의 약속을 이루어 우리를 죄가운데 구원하여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 예루살렘으로 들어가셨어요.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뒤따르며 소리 질렀어요.
" 호산나 다윗의 자손 예수님 우리를 구원해 주세요."
유대인들이 죄에서 구원해달라고 호산나라고 소리질렀을까요?
물론 예수님을 죄에서 구원해주실 메시야로 믿는 사람들도 있었겠지만 대부분의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정치적 해방 시켜줄  메시야로 생각했어요.


제자들도 그렇지만 유대인들도 예수님이 하나님의 능력을 가지고 그 능력을 보여주는  것을 3년 동안 보았어요.

그래서 유대인들은 예수님이 그 능력으로 로마로부터 해방시켜주고 다윗의 나라처럼 강대한 나라를 만들 메시야로 잘못 알고 있었어요.


그러나 예수님은 그들이 원하는 메시야가 아니라 하나님의 메시야로서 우리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모든 사람들에게 구원을 주시기 위해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신 것이에요

우리를 너무 사랑하시는 예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예수님의 몸을 내어 주기 위해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셨어요.

사랑하는 아동부 친구들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님을 보내 주시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셨어요.
예수님은 자신 내 몸을내어 주어 우리 대신 죽어 주시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셨어요.

사랑하는 친구들~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님의 사랑을 기억하시면서 고난주간 조금이나마 예수님의 모습을 담고자 노력하는 한 주간 되세요. 또한 십자가에 뒤에 있는 생명을 바라보시면서 하나님 앞에 감사하며 영광 돌리며 비록 코로나로 어렵지만 생명의 복음을 전하며 사는 아동부 친구들 되세요.

하나님 아버지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이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 입성을 하실 때 호산나를 찬송하며 기뻐했어요.
우리들도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님의 사랑을 기억하면서 늘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리는 믿음의 삶 살게 해 주세요.
사랑많으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께 있음을 알고 정세 정성스럽게 준비한 예물을 하나님께 드립니다 .
이 예물을 받아 주시고 우리 친구들 하나님을 사랑하고 예수님 사랑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며 감사하며 찬양하며 영광 돌리며 살게 도와주세요.
예물이 쓰이는 곳에 하나님의 성령의 역사가 있기를 소망합니다 사랑 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드립니다.
아브라함이 그랬던 것처럼 이삭이 그랬던 것처럼 믿음의 사람들이 그랬던 것처럼 하나님 앞에 영광을 돌리고 예배를 드립니다.
예배를 드리는 모든 사람들이 형통한 삶 형통한 길 형통의 복을 받아 누리며 살았던 것처럼 우리 아동도 친구들과 선생님들에게도 동일한 복을 허락해 주세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의 뜻을 깨닫기를 소망합니다.
우리의 귀와 마음을 열어 주셔서 하나님의 귀한 말씀을 듣게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깨달을 수 있게 해 주세요.
하나님 아버지 우리친구들 예배 가운데 오셔서 예배를 받으시는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는 귀하고 복된 시간 되게 해 주세요.
우리의 건강과 발걸음 인도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광고 있겠습니다
1.예배 후 이번 공과활동 있습니다. 공과활동은 종려나무가지 잎사귀 만들기입니다
2.생일 축하 와 생일 선물 드림 있습니다.
4월 친구들 생일 맞은 친구들 축하합니다.
3. 다음 주는 부활 주일입니다 모든 친구들이 교회에 나와서 예배드면서 부활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친구들 한 주간 평안하세요


안녕하세요
친구들 2부공과활동 시간입니다 오늘 2부공과활동은 종려나무가지 만들기를 하겠습니다
종이나 신문지, 테이프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신문지를 동그랗게 감아서 막대를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이 막대를 신문지 위에 올리고 테이프로 고종해 주세요.
그리고 신문지를 잘라 잎사귀 모양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잘 따라 오셨나요?
흔들면서 우리도 외쳐볼까요?
호산나 다윗의 자손 예수님 우리를 구원해 주세요.
친구들 한주 평안하세요?
안녕

초성퀴즈
1번문제
ㅇ     ㅅ     ㄴ
2번문제
ㅎ     ㅅ      ㄴ
3번문제
ㅅ     ㅈ       ㄱ
4번문제
ㅇ       ㄹ      ㅅ    ㄹ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