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민수기 21장

아이공간 2022. 3. 9. 18:58
728x90

은혜를 거부하면 불평이 나와요
오늘의 찬양
265. 주 십자가를 지심으로

(1)주 십자가를 지심으로 죄인을 구속하셨으니 그 피를 보고 믿는 자는 주님의 진노 면하겠네

(2)흉악한 죄인 괴수라도 예수는 능히 구원하네 온 몸을 피에 담글 때에 주님의 진노 면하겠네

(3)심판할 때에 모든 백성 행한 일대로 보응받네 주님의 피로 죄 씻으면 주님의 진노 면하겠네

(4)구주의 사랑 크신 은혜 보혈의 능력의 지하세 심판의 불이 내릴 때에 주님의 진노 면하겠네

후렴:내가 그 피를 유월절 그 양의
피를 볼 때에 내가 널 넘어서 가리라(가리라)

말씀읽기- 민수기 21:4-9 가족 중 한 명이(혹은 함께) 큰 목소리로 천천히 읽어요.

4백성이 호르 산에서 출발하여 홍해 길을 따라 에돔 땅을 우회하 려 하였다가 길로 말미암아 백성의 마음이 상하니라
5백성이 하나님과 모세를 향하여 원망하되 어찌하여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해 내어 이 광야에서 죽게 하는가 이 곳에는 먹을 것도 없고 물도 없도다 우리 마음이 이 하찮은 음식을 싫어하노라 하매
6여호와께서 불뱀들을 백성 중에 보내어 백성을 물게 하시므로 이스라엘 백성 중에 죽은 자가 많은지라
7백성이 모세에게 이르러 말하되 우리가 여호와 와 당신을 향하여 원망함으로 범죄하였사오니 여호와께 기도하여 이 뱀들을 우리에게서 떠나게 하소서 모세가 백성을 위하여 기도하며 8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불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매달 아라 물린 자마다 그것을 보면 살리라
9모세가 놋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다니 뱀에게 물린 자가 놋뱀을 쳐다본즉 모두 살더라


말씀이해하기 (부모님 중 한 분이 읽어주시고 자녀의 연령에 맞춰 이해시켜 주세요.)
하나님이 약속하신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위해 모세는 에돔왕에게 에돔땅을 지나 가나안으로 들어 가게 해달라고 부탁을 했어요.
그러나 에돔왕은 모세의 부탁을 거절했고, 모세는 에돔족속의 땅을 멀리 돌아 가나안 땅으로 들어가려고 했어요.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은 멀리 돌아서 들어가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그래서 하나님과 모세를 향해 원망을 쏟아냈어요.
하나님은 불뱀을 보내 많은 사람을 물려죽게 하셨어요.
이스라엘백성들은 회개하며 모세에게 하나님께 기도해 달라고 부탁했어요.
모세의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은 놋뱀을 만들어 그것을 바라보면 살게 된다고 말씀하셨고 모세가 놋뱀을 만들어 높이 들자 놋뱀을 바라본 사람들은 모두 살게 되었어요

깊이 생각하기 (자녀들 중 한명이 읽고 난 후 새롭게 알게된 것에 대해 나누어 보아요.
하나님은 야곱의 형인 에서에게 세일산을 중심으로 에돔 땅을 기업으로 주셨고 그 에돔 땅에는 에서의 후손들이 살고있었어요.
하나님은 이스라엘이, 형제국인 에돔과 전쟁하는 것을 금하셨어요.
그래서 모세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에돔과의 전쟁을 피해서 식물이나 물이 없는 거친 땅으로 우회해서 들어가려고 했어요.
그러나 긴 광야생활에 지친 이스라엘 백성들은 험난한 길 때문에 하나님과 모세를 향해 불평과 원망을 했어요.
"왜 우리를 애굽에서 데리고 나와 이 물도 없고 먹을 것도 없는 곳에서 죽게하는 거야. 우리는 이제 이 하찮은 만나도 먹고싶지 않아"
사랑하는 지체여러분 힘들고 지치고 화가 날때 정말 조심해야 해요.
아무리 화가나서 이성을 잃어도 하나님의 은혜를 거부하면 안돼요.
출애굽과 만나는 하나님이 이스라엘백성들에게 내려주신 특별한 은혜였고 은총이었어요.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들은 힘들고 지친다고 하나님의 은혜를 거부하며 애굽에서 종살이 하던 때가 좋았다며 하나님의 구원은혜를 거부했어요.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였던 만나를 거부하며 불평을 하는 것이에요.
은혜를 빼앗기면 감사가 아닌 불평만 하게돼요.
하나님은 은혜를 거부하며 불평하는 이스라엘백성들에게
불뱀을 보내 그들을 물어 죽이게 하셨어요.
갑자기 없던 불뱀을 "뿅"하고 만드셨을까요?
그럴수도 있지만 불뱀은 광야에 살고 있었어요
그런데 왜 물지 않았을까요?
하나님이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지키신 것 같이 불뱀으로부터 이스라엘백성들을 지켜주셨기 때문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불뱀에 물려죽자
살아남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때서야 자신들의 죄를 깨달았어요.
죄를 깨닫는 것 큰 은혜예요.
죄를 깨달아야 회개하고 회개해야 구원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스라엘 사람들은 모세를 찾아가 회개하며 불뱀이 자신들에게서 떠나가게 하나님께 기도해달라고 부탁했어요.

하나님은 모세의 기도를 들으시고 살 수 있는 길을 열어주셨어요.
죄인인 우리가 예수님을 바라보면 살 수 있는 것처럼 장대끝에 매달린 놋뱀을 바라보면 살게 되는 것이었어요.
모세는 하나님 말씀대로 놋뱀을 만들어 멀리서도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장대를 아주 높이 들어 올렸어요.
어떻게 되었을까요?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바라보고 믿어 구원받는 것처럼 하나님 말씀대로 장대끝에 매달린 놋뱀을 본 사람은 살았어요.
그러나 바라보지 않은 사람은 죽었어요.

사랑하는 공도교회 성도님들 힘들고 지치고 화가난다고
은혜를 거부하지 마세요
은혜를 거부하면 감사가 떠나고 불평만하게 돼요.
죄가운데 불평함으로 하나님께 진노를 당하는 인생이 아니라 은혜를 깨닫고 감사함으로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형통한 삶 살게 되시기 바랍니다.

질문하기 (정답을 설명해 주려하지 마시고 자녀들의 생각을 끝까지 듣고 존중해 주세요.)
1)나는 무엇 때문에 자주 불평하나요?
2)은혜를 거부하면 무엇이 나오나요?
3)불평하면 어떻게 되나요?
4)하나님은 회개하는 사람을 용서 해 주시나요? 아니면 용서해 주지 않으시나요?

기도하기 (함게 손을 잡고 기도문을 읽으며 기도해요.)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살아온 하루 하루가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풀어 주신 은혜 힘을 믿습니다.
항상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신 은혜를 기억하면서 감사하며 살게 해 주세요.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죄를 짓지 않고 살면 좋겠지만 죄를 짓고 살아갑니다.
죄를 지었으니 때에 우리 죄가 생각 나게 해시고 용서하시는 하나님께 회개하여 깨끗함을 받을 수 있게 하나님 도와주세요.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구원 받은 사람답기 늘 긍정적인 말과 행동으로 사랑하며 섬기며 살게 해 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사랑 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함께해요.
색연필이나 싸인펜을 이용하여 예쁘게 색칠해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