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성령의 은사

아이공간 2021. 8. 20. 01:07
728x90

고린도전서 12장 4ㅡ 7절

은사는 여러 가지나 성령은 같고
직분은 여러 가지나 주는 같으며
또 사역은 여러 가지나 모든 것을 모든 사람 가운데서 이루시는 하나님은 같으니
각 사람에게 성령을 나타내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
아멘



성령하나님은 우리에게 성령충만을 허락해주셨어요.


그리고 성령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성도들에게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해 주셨어요.



또한 성령하나님은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모든 사람들에게 은사를 주셨어요.

은사는 성령하나님이 주신 선물이에요.

성령하나님은


어떤 성도에게는 지혜의 은사를

어떤 성도에게는 지식의 은사를

어떤 성도에게는 믿음의 은사를

어떤 성도에게는 병고치는 은사를

어떤 성도에게는 기적을 일으키는 은사를

어떤 성도에게는 예언의 은사를

어떤 성도에게는 영을 분별하는 은사를

어떤 성도에게는 방언 말하는 은사를


어떤 성도에게는 방언 해석하는 은사를 주셨어요.


그리고 어떤 성도에게는 봉사의 은사를

어떤 성도에게는 권면의 은사를,


어떤 성도에게는 가르침의 은사를


어떤 성도에게는 지도력의 은사를,




어떤 성도에게는 자비의 은사를 주셨어요.


성령하나님은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고린도 교회 성도들에게도 많은 은사를 주셨어요.
고린도교회 성도중에는 여러 가지 은사를 받은 사람들도 있었어요.


친구들 성령하나님은 왜 은사를 주셨을까요?
성령하나님께서 은사를 주신 이유는 은사를 가지고 일함으로 교회를 성장시키고 복음을 전파함으로 하나님나라를 확장하게 하기 위해서 은사를 주셨어요.

그런데 고린도 교회 성도들은 하나님께 받은 은사를 자기를 드러내고 자랑하는 것으로 삼았어요.

“나 방언 은사 받았어. ”

“난 병고치는 은사를 받았는데.”

“난 예언의 은사를 받았어.”


그리고 고린도교회 성도들은 자신이 받은 은사만 최고이고 다른사람이 받은 은사는 별것 아닌 은사라고 무시해서 다툼을 일으켰어요.
“난 예언의 은사를 받아서 하나님의 하실 일을 볼 수가 있는데 성도님은 맨날 청소만 하고있어요.”
“난 기적을 일으키는 은사를 받았는데 성도님은 맨 날 가르치고만 있네요. 호호호”
“쯔ㅉ쯔 난 능력과 기적을 일으키는 믿음의 은사를 받았는데 그런 하찮은 은사를 가지고 자랑하기는...”



사도바울은 고린도교회 성도들이 은사를 가지고 티격태격 싸운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사도바울은 고린도교회 성도들이
은사를 잘 알고, 주신목적에 맞게 은사를 잘 사용하여 교회가 하나되고 성장하며, 하나님나라가 확장 되기를 바라며 편지를 썼어요.



첫번째 사도바울은 성도들이 한 성령으로 말미암아 예수님을 구주로 믿게 된 것과 성령님이 주시는 은사의 본질은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구주로 시인하는 것임을 알려주었어요.


“여러분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예수님을 저주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성령님이 아니면 누구든지 예수님을 주님이라고 고백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사도바울은 은사나, 직임, 역사 이 모든 것은 삼위일체 하나님이 주신 것임을 알려주었어요.
“여러분 여러 가지 이 은사를 주시는 분이 누구신지 아십니까? 성령하나님이세요.
여러분 직임, 섬기는 자의 직책을 주시는 분이 누구신지 아십니까?
바로 예수님이세요.
여러분 누가 사람을 통해 사역하시고 역사를 이루시는지 아십니까? 바로 하나님이세요."라고 알려주었어요.


그리고 세번째로 사도바울은 성령하나님께서 성도들에게 왜 은사를 주셨는지에 대해 알려주었어요.
"여러분 삼위일체 하나님께서 왜 우리에게 은사를 주셨을까요?
은사는 받은 자신에게도 유익하지만 , 교회를 유익하게하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시키기 위해서 은사를 주신 것입니다. "라고 알려주었어요.


그리고 네번째로 사도바울은 은사를 받은 사람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주었어요.
"성도 여러분 은사를 받았다고 자기 자랑하기 위해서 은사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내가 받은 은사가 좋네 나쁘네 크네 작네 이렇게 비교하며 싸워서도 안됩니다. 은사를 주신분이 성령하나님이시고 은사를 사용해서 교회를 성장시키고 하나님이나라를 확장시키기 위해 주셨기 때문입니다."라고 알려주었어요.


그리고 다섯번째로 사도바울은 사람의 몸을 가지고 은사의 다양성을 설명해 말해주었어요.
“ 성도여러분 ~우리 몸에는 여러지체가 있습니다. 이 지체는 모양도 다르고 하는 일도 다릅니다.
그러나 서로 다른 지체들이 서로 보완해주며 한몸을 이룹니다.
우리교회 공동체도 사람의 몸과 같습니다.
우리교회는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사람들이 성령으로 하나 되어 교회 공동체가 되었습니다.
사람의 몸에 지체가 많아도 몸이 하나인 것처럼 우리도 예수님을 중심으로 많은 지체들이 각각의 은사를 가지고 한몸을 이루게 되었으나 하나입니다.
손이 발이 하는 일을, 입이 눈이 하는 일을 할 수 없듯이 교회공동체도, 다 사도일 수 없고 다 통역자일 수 없고, 다 능력을 행하는 자 일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 은사를 받았다고 해서 다른 사람을 무시한다면 자신의 몸을 무시하는 것과 같으며
성령하나님을 무시하고 성령하나님의 뜻을 방해하는 것과 같습니다. ."라고 말했어요.


그리고 여섯번째 사도바울은 은사를 받은 믿음의 사람은 은사를 가지고 어떻게 일해야 하는지 알려주었어요.
"성도여러분~
오직 참된 믿음의 사람은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성령님이 주신 은사를 가지고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최선을 다해 행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서로가 받은 은사로 교회와 하나님 나라를 위해 사용할때 예수님의 몸인 교회가 든든하게 세워지게 되는 것입니다. "라고 말했어요.


그리고 일곱번째 마지막으로 사도바울은 방언과 같은 은사만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린도 교인들에게 어떤 은사를 받았든 모든 은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며 사랑의 은사를 구하라고 알려주었어요.


"성도여러분, 모든 은사가 다 중요합니다. 그런데 은사를 받고 싶어 하나님께 기도하려면 가장 최고이며 은사에 기본이 되는
사랑의 은사를 받기 위해 기도하세요.
사랑의 은사는 사람들에게 유익이 되고 교회에 유익이 되며 복음전도에 유익이 되기 때문입니다." 라고 알려주었어요.

사랑하는 아동부 친구들
오늘 우리는 말씀을 통해서 성령의 은사를 주시는 분이 성령하나님 이시고
성령의 은사를 주신 이유는 교회의 성장과 하나님이 나라의 확장을 위해 주셨다는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성령의 은사를 받은 성도들은 어떻게 행동하고 은사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어떤은사를 구해야 하는지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말씀이 어려워 이해가 안될 수도 있어요.
그런데 이것만 기억하셔도 돼요.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우리는 성령안에서 하나가 되었으며 성령님이 우리에게 은사를 주셨다는 것을요.
우리친구들이 성령님이 주신 은사를 발견하고 그 은사를 가지고 열심히 봉사해서 사람을 유익하게하고 교회를 유익하게하며, 하나님나라를 확장시키는데 귀하게 쓰인받는 친구들이 되시기 소망합니다.

전도사님은 우리 친구들이 많은 은사와 사랑의 은사를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이 은사를 가지고 사람을 유익하게 하고 교회를 유익하게하고 하나님나라 확장을 위해 존귀하게 쓰임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친구들이 성령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를 사용해서 이웃들에게 유익을 주고 교회성장에 도움이 되고 복음을 증거하여 하나님나라를 확장시키는데 쓰임받능 믿음의 친구들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저희들에게 성령님께 다양한 은사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더 중요하네. 덜중요하네를 따지지 말고 은사를 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심을 생각하며
은사를 가지고 함께 일함으로 교회와 이웃에게 유익을 주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시키는 아동부 친구들 되게 해 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사랑많으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감사

초성으로 단어 맞추기
예시)ㅇㅅㄴ ㅡ> 예수님
1) ㅅㄹㄴ
2)ㅇㅅ
3) ㅎㄴㄴ ㄴㄹ

정답을 아는 친구들은 반 카톡방에 정답을 보내주세요.
친구들 한주간 평안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