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예수님이 말씀으로 귀신 들린 사람을 고쳐 주셨어요

아이공간 2021. 7. 22. 20:59
728x90

누가복음 사장 35절 말씀 예수께서 꾸짖어 이르시되 잠잠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하시니 귀신이 그 사람을 무리중에 넘어뜨리고 나오되 그 사람은 상하지 아니한지라 다 놀라 서로 말하여 이르되 이 어떠한 말씀인고 권위와 능력으로 더러운 귀신을 명하매 나가는도다 하더라 아멘



예수님은 안식일에 예수님이 성장하신 나사렛 동네 회당에 들어가셨어요.
사람들은 예수님의 소문을 듣고 예수님께 설교를 해줄 것을 부탁했어요.
설교를 부탁 받으신 예수님은 이사야서를 읽고 설교 말씀을 시작하셨어요.


예수님은 먼저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유대인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자신들 마음대로 해석하고, 그 잘못된 해석을 하나님의 말씀보다 더 높게 생각하며, 그 잘못된 해석을 지키지 않으면 율법을 어겼다고 정죄하는 모습을 지적하셨어요.

그리고 예수님은 하나님 말씀을 잘 알지 못해 예수님이 오셨음에도 복음을 믿지 않
는 유대인들은 하나님께 버림을 받지만 , 이방사람들은 복음을 믿고 하나님께 은혜를 받아, 구원 받게 될 것이라 말씀하셨어요.


회당에서 예수님의 말씀을 듣던 사람들은 어떻게 했을까요?
"우리가 잘못살았구나 회개하자" 이렇게 말했을까요?
아니요.
그들은 회개하지 않고 오히려 화를 냈어요.
자신들은 이미 하나님께 선택받은 민족이고 확실한 구원을 보장을 보장받았는데 예수님이 하나님께 버림받았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이에요.

나사렛 사람들은 예수님을 낭떨어지 끝으로 데리고가서 예수님을 낭떨어지 밑으로 밀어버리려고 했어요.


그러나 예수님은 예수님의 능력으로 그 자리를 벗어나 갈릴리 가버나움 동네로 들어가셨어요.

예수님은 안식일에 가버나움에 있는 회당에 들어가서 하나님 말씀을 가르치셨어요.

유대인들은 사람들이 아프고 고통당하는 모습에 관심이 없었어요.
오로지 자신들이 가진 권력을 유지하고 인기를 유지하는 것에 관심이 있었어요.

그런데 예수님이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주시고 병든자들의 병을 고쳐주심으로 인기를 얻게 되자 그들 마음 속에 시기하는 마음으로 가득했어요.
" 흥~ 안식일을 어기기만 해봐라"


그러나 예수님의 관심은 사람들의 구원에 관심이 있으셨어요.
사람들이 하나님 말씀을 잘 듣고 순종하기를 원하셨어요.
사람들이 안식일의 의미를 잘알고 하나님께 영광돌리기를 원하셨어요.

친구들 안식일의 참 의미는 무엇일까요?
안식일의 참 의미는 억압받는 사람들 즉 포로된자 눌린자 고통받는 자를 치유하고 회복시켜 하나님 앞에서 참 자유와 평화를 누리게 하는 것이에요.

예수님은 회당 안에서 인간의 가장 근본적인 구원의 문제를 다루면서 논리적이고 명쾌하게 구원받는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회당에서 예수님의 말씀을 듣던 사람들은 예수님이 가르쳐주심이 서기관들이 가르침과 다르자 깜짝 놀랐어요.


그때 회당가운데 사단에게 지배를 받고 있는 사람이 있었어요.
그 누구도 그 사람이 사단에게 지배를 받는 귀신들린 사람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어요.
그런데 이 사람 안에 있던 귀신이 예수님을 보고 두려워하며 비명을 질렀어요.

귀신이 왜 비명을 질렀을까요?
귀신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자신들을 멸망시키실 분이심을 본능적으로 알고 있었어요.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은 사람들의 육체적,정신적 아픔을 치유해 주시고 귀신에게 사로잡힌 사람에게서 귀신을 쫓아내 해방시켜주고 귀신들을 멸망시키고 하나님의 나라를 임하게 하실 분이시거든요.
귀신들이 크게 소리질렀어요.
" 나사렛 예수여 우리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아직 때가 아닌데 왜 우리를 간섭하시고 멸하러 오셨나이까? 당신은 하나님의 거룩한자이니이다"
귀신들이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드러내자
귀신들에 의해 메시야이심을 드러내기 원하지 않는 예수님은
귀신을 꾸짖으시며 말씀하셨어요.
"잠잠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너라"


그러자 귀신이 예수님의 말씀에 즉각 순종해서 그 사람을 넘어뜨리고 그 사람에게서 나왔어요.
회당에 있던 사람들은
예수님의 가르치심에 놀라고 말씀만으로 귀신을 내어쫓는 권능에 놀랐어요.
"와~ 이 말씀이 어떤 말씀이지? 권세와 능력으로 귀신에게 명하시니 귀신이 나가네"
그리고 회당에 있던 사람들이 밖으로 나가 예수님이 행하신 놀라운 일을 전했어요.
그러자 예수님이 말씀으로 귀신을 쫓아내셨다는 소문이 온마을에 퍼졌어요.

사랑하는 아동부 친구들
세상을 창조하시고 세상 만물의 주인이신 하나님이 우리의 아버지가 되신 것을 믿으시나요 그런데 우리는 때로는 하나님 보다 귀신의 존재를 더 무서워 하는 때가 있어요.
왜냐하면 귀신의 존재가 우리보다 더 크기 느껴지기 때문에 그래요.
그러나 우리가 기억해야 할게 있어요.
귀신보다 더 크신 분, 더~ 높으신 분이 바로 우리 예수님이신것을요.

예수님은 우리가 영적으로 육적으로 해방되어 자유 하기를 원하세요.
어떻게 자유 할 수 있을까요? 귀신보다 힘이
세신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면 되어요.
오늘 말씀에서 예수님 말씀 하시니까 귀신이 즉각 순종한 것처럼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 이름으로 명령하면 귀신이 우리 말에 즉각 순종할 수 밖에 없어요.

예수님이 귀신보다 크고 귀신을 멸망시키실 수 있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이에요.

귀신들은 오늘도 하나님의 자녀들을 속이고 유혹해서 죄를 지어 하나님으로부터 떠나게 해요 그리고 자신의 자식을 삼아 버리지요.
그러나 귀신보다 더 크신 분이 누구시라고요 맞아요 예수님 이예요.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의 능력을 의지하면 귀신들을 이길 수가 있어요.
친구들 예수님이 오시는 날까지 예수님을 끝까지 믿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담대하게 물리치며 승리하며 사는 친구들 되세요.
아멘

기도하겠습니다 .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예수님께서 말씀으로 귀신을 쫓아내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귀신이 우리보다 강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귀신이 아무리 강하다 할지라도 예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면 우리는 그때부터 승리 할 수 있음을 믿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께서 이 땅에 다시 오시는 그 날까지 믿음을 잘 지키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대적하며 승리하는 삶을 살아서 예수님께 영광을 돌리는 귀한 믿음의 친구들이 되게 해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헌금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오늘도 이렇게  하나님의 귀한 말씀을 듣고 큰 믿음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을 믿고 의지 함으로 세상을 능히 이기는    친구들이 되게 해주세요.
하나님 아버지 정성스럽게 준비한 예물을 하나님께 드립니다.
우리가 드린 예물을 받아 주시고 이 예물이 쓰일 때마다  이 땅에 닫혀있고 멈춰진 모든 것들이 회복되어  해 주세요.
드린  손길들을 기억하여 주시고 날마다  예수님의 주시는 능력으로 승리하게 해 주세요
사랑 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2부 공과활동
그림을 순서대로 맞춰라
오늘 말씀을 잘 기억하시고  사진을 순서대로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광고있겠습니다
1 예배 후 공과 활동이 있습니다 그림을 순서대로 맞춰라
2. 달란트를 상품권으로 바꿀 친구들은 오경애 선생님에게 말해 주세요.
3.세 번째 이번와 8월 1주 2주도 영상으로 예배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교회 나오는 친구들을 위해서 아동부실에서 예배 영상을 틀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헌금을 구별하여 하나님께 드리시기 바랍니다.
한주도 평안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