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지켜주세요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출애굽기 3장 14절 말씀














하나님은 스스로 계시는 분이세요
스스로 계시는 하나님은 온 세상 온 우주만물을 창조하시고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만드셨어요.
하나님은 아담과 하와에게 복을 내려주시고 하나님이 함께 행복하게 살게 해 주셨어요.
그런데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 말씀을 무시했어요.
그래서 따 먹으면 진짜 죽는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 열매를 따 먹었어요.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 먹는 순간 죄가 세상에 들어왔고 죄로 인해 몸은 병들고 나이들어 죽는 몸으로 변했어요.

하나님은 아담과 하와가 비록 죄를 지었지만 그들을 사랑하셨어요.
그래서 아담과 하와를 구원하시기 위해 구원의 길을 열어주셨어요.
"아담아 하와야 너희를 위하여 여자의 후손인 예수님을 보내주어 너희를 구원해줄게" 라고 약속해 주셨어요.
하나님은 아담과 하와와 함께하셨어요.
아담과 하와의 생명을 지켜주시고 잘 살수있도록 돌보아 주셨어요.
많은 세월이 흐르고 흘러 아담과 하와는 죽고 아담의 후손이 태어나고 태어나고 태어났어요

아담의 후손인 아브라함이 하란에 살고 있었어요.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부르셨어요.
"아브라함아 너는 친척 고향 아버지 집을 떠나서 내가 가라고 하는 땅으로 가도록 해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게 해주고 너를 복이 되게 해줄 것이다.
너를 축복하는 사람은 복을 받고 너를 저주하는 사람은 저주를 받을것이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어요.
그리고 하나님 말씀을 믿고 순종했어요.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한 아브라함과 함께하셨어요.
그리고 아브라함의 생명을 지켜주시고 잘 살 수 있도록 돌보아 주셨어요.

하나님은 아담의 후손이고 아브라함의 아들인 이삭을 부르셨어요.
"이삭아 아브라함에게 약속한 이 땅을 너와 네 자손들에게 줄 것이다. 내가 너와 네 자손이 복이 되게 해서 모든 사람이 너와 네자손을 통해 복을 받게 될 거야."
이삭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어요.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했어요.

하나님은 하나님 말씀을 믿고 순종한 이삭과 함께 해 주셨어요.
이삭의 생명을 지켜주시고 잘 살수 있도록 돌봐주셨어요.

하나님은 아담의 후손이고 아브라함의 후손이고 이삭의 아들인 야곱을 부르셨어요.
"야곱아 니가 누워있는 이 땅을 너와 네 자손에게 줄거야. 니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다시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해줄게. 너와 네 후손들 때문에 모든 사람이 복을 받게 될거야."
야곱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어요.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했어요.

하나님은 약속을 믿고 순종한 야곱과 함께하시면서 야곱의 생명을 지켜주시고 잘 살수 있도록 돌보아 주셨어요.

많은 세월이 흘러 아담의 후손이고, 아브라함의 후손이고 이삭의 후손이고 야곱의 후손들인 이스라엘사람들이 애굽땅에서 살게되었어요.
그런데 하나님도 모르고 요셉도 모르는 사람이 왕이 되어 이스라엘 사람들을 노예로 삼았어요.
이스라엘 너무너무 힘들었어요


그래서 이스라엘 사람들은 하나님께 기도했어요.
" 하나님 도와주세요. 하나님 구원해주세요."
하나님은그들의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시고 고통당하는 그들의 모습을 보셨어요.

그래서 이스라엘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해 한 사람을 부르셨어요.
"모세야 모세야."
모세는 불이 붙었지만 타지 않는 떨기나무에서 들려오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어요.
"네 제가 여기있습니다."
"나는 네 조상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이다. 너는 애굽에 가서 고통당하는 내 백성들을 구원하도록 해라. 반드시 내가 너와 함께 있어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원해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을 인도해줄 것이다."
"하나님 사람들이 나를 보내신 하나님의 이름을 물으면 뭐라고 해야 할까요?"
모세가 묻자 하나님께 말씀하셨어요.
" 나는 스스로 있는자 너희 조상들 아브라함 이삭 야곱의 하나님이다."

모세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어요.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했어요.
하나님은 하나님 말씀을 믿고 순종한 모세와 함께하시며 모세의 생명을 지켜주시고 이스라엘밷성들은 구원해주셨어요.

그리고 하나님은 이스라엘백성들과 함께하시면서 그들을 지켜주시고 돌봐주셨어요.
끝일까요?
아니요
하나님은 우리에게도 말씀하시고 우리를 지키시고 돌봐주신답니다.
우리친구들 이전에도 계시고 앞으로도 계시면 함께하시고 지켜주실 하나님을 모두가 믿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스스로 계시는 하나님 영원부터 영원까지 계시는 하나님을 믿어요라고 고백해 볼까요?
기도하시겠습니다.
하나남 아버지 감사합니다.
스스로 계시고 영원히 계시는 하나님이심을 믿어요.
아브함 과 이삭과 야곱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믿고 순종하는 같이 우리 유치부 친구들도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믿고 순종해서 하나님이 함께 하시고 하나님의 지켜 주시고 들고 와 주시면 하나님과 늘 함께하는 친구들 되게 해 주세요 영원하신 하나님을 믿으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