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히스기야의 눈물의 기도에 응답하신 하나님

아이공간 2020. 9. 16. 16:20
728x90

말씀  :  https://www.youtube.com/watch?v=edfAv6ER91s

인형 만들기  :  https://www.youtube.com/watch?v=e1TLvapgNKo

 

그 때에 히스기야가 병 들어 죽게 되니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가 나아가 그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너는 네 집에 유 언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셨나이다 하니 이사야 38장 1절 말씀


이 사람은 히스기야에요.
히스기야는 남 유다의 13번째 왕이 되었어요.

히스기야는 하나님만 믿고 하나님께만 예배하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믿음의 왕이었어요.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이 맡겨주신 나라 하나님이 맡겨주신 백성들을 하나님의 뜻에 따라 잘 다스리는 선한 왕이되겠습니다."


히스기야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유다나라를 다스렸어요.
그리고 모든 백성들이 하나님을 믿고 말씀에 순종하며 하나님께만 예배하도록 산당을 부수고 우상을 부숴버렸어요.
" 참 신이신 하나님은 우리 눈에 보이시지 않지만 우리와 늘 함께 하세요. 그러니 하나님께만 예배하세요."

유다백성들은 히스기야가 산당과 우상를 부수는 것을 보면서 천둥과 번개가 치고 저주가 내릴 것이라 생각했어요.
그런데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 거예요.
그래서 유다백성들은 자신들이 믿었던 신이 거짓 신이었음을 알게되었어요.
" 하나님 죄송해요. 이제부터 하나님만 예배하겠습니다."
유다사람들은 우상을 버리고 하나님께 돌아와 하나님께 예배했어요.

히스기야는 이렇게 나라를 다스리는 것도 종교적인 것도 모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고 노력하는 멋진 왕이었어요.


그런데 어느날 히스기야의 몸에 한센병처럼 심한 종기가 몸에 생겼어요.
"아야 아야. 아이고 아파라."
몸에 생긴 심한 종기가 히스기야의 몸을 아프게 했어요.
"아야야. 너무 아프니 밥도 못먹겠어."
"아야야 너무 아프니 잠도 못자겠어."
"아야야 너무 아프니 아무것도 못하겠어."


히스기야는 너무 아파서 밥도 먹지 못하고 잠도 못자고 움직이지도 못했어요.
" 아이고 아파라. 여봐라 병을 잘고치는 의사와 최고로 좋은 약을 구해오너라."
많은 의사들이 히스기야의 병을 고치려고 해보았지만 어떤 의사도 히스기야왕의 병을 고치지 못했어요.


그리고 여러 지역에서 좋은 약이 왕궁으로 들어왔지만 그 어떤 좋은 약도 히스기야왕의 병을 고치지는 못했어요.

히스기야왕의 병은 더 심해져 병들어 죽어가게 되었어요.


하나님은 하나님의 선지자 이사야를 부르셨어요.
" 이사야야 너는 히스기야에게 가서 히스기야가 죽을 것이니 가족들에게 유언의 말을 하라고 전해주어라."

 

이사야 선지자는 하나니의 말씀을 들고 왕궁에 들어갔어요.
그리고 히스기야왕이 누워있는 방으로 들어가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어요.
" 왕이시여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왕께서 죽을 것이니 가족들에게 유언을 남기라고 하셨습니다."
라고 말하고 왕의 방에서 나왔어요.


히스기야왕은 이사야선지자를 통해 들은 하나님 말씀에 너무너무슬펐어요.
히스기야는 죽을 것 같이 아프지만 일어나 벽을 보고 앉았어요.
" 내가 살 수 있는 길은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야. 하나님께서 선한 사람은 장수하게 해주신다고 하셨잖아."
히스기야는 하나님 말씀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벽을 보고 기도했어요.
"하나님 하나님 도와주세요. 하나님 하나님 살려주세요. 제가 하나니의 뜻대로 선하게 잘 살아 왔잖아요. 그러니 제 병을 고쳐주세요."
히스기야는 크게 울며 간절히 기도했어요.
" 하나님 하나님 제 병을 고쳐주세요."
히스기의 눈에서 눈물이 빗물처럼 줄줄 흘러내렸어요.

하나님은 우리 눈에 보이시지 않으세요.
그러나 하나님은 어디에나 계시는 분이세요.
하나님은 히스기야가 눈물로 기도하는 그 방에도 계셨어요.
그리고 히스기야의 눈물로 기도하는 소리를 들으셨어요.


하나님은 이사야가 궁궐 뜰을 나가기도 전에 이사야선지자를 부르셨어요.
"이사야야 너는 히스기야에게 가서 전해주어라. 내가 눈물로 기도하는 히스기야의 기도를 들었노라 그래서 내가 히스기야의 생명을 15년을 더 살게해 주고 앗수르로부터 건져주고 예루살렘성을 지켜줄 것이다. 그리고 이 약속의 징표로 해 시계의 그림자가 뒤로 움직이게 할 것이다. 그리고 히스기야에게 환처에 무화과나무 열매를 찧어 붙이면 3일만에 깨끗이 낫고 성전에 올라갈 수 있을 것이라 전해주어라."


이사야선지자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서 나오던 길을 되 돌아서 왕의 방으로 갔어요.
그리고 울며 기도하는 히스기야왕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어요.
" 하나님께서 눈물로 기도하는 왕의 소리를 들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축복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왕의 생명을 15년을 더 살게해 주시고, 또한 앗수르로부터 건져주고 예루살렘성을 지켜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약속의 증표로 해 시계가 뒤로 움직이게 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왕은 왕의 환처에 무화과나무열매를 찧어 붙이세요. 그럼 3일 후에 병이 떠나가고 성전에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히스기야는 너무 좋아 하나님께 감사를 올려드렸어요.

왜냐하면 약속한 것을 꼭 지키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이 3일 후에 자신의 병을 고쳐주실 것을 믿었기 때문이에요.
"이제 하나님께서 해시계의그림자를 뒤로 미뤄주실 것이니 잘 보세요."
이사야 선지자의 말대로 해시계를 바라보자 하나님께서 해시계의 그림자를 뒤로 미루셨어요.

"와아 "
" 하나님께서 약속의 징표를 보여주셨으니 끝까지 믿음을 지키세요."
" 네 하나님께서 꼭 약속을 지키실 것을 믿습니다. 그리고 믿음을 꼭 지킬 것입니다."
히스기야는 3일동안 기도하며 하나님의 약속이 이뤄지기를 기다렸어요.

3일이 되는날 히스기야의 병이 깨끗이 사라졌어요.
"와 하나님 감사합니다. "
히스기야왕은 하나님께 예배드리기 위하 감사의 시를 지어 성전에 들어가서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렸어요.
" 하나님은 감사합니다.
생명을 주관하시는 하나님께서 눈물의 기도를 들으시고 죽음에서 건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리니 받아주세요."

하나님의 약속대로 병이 나은 히스기야왕은 하나님께 감사하며 찬양했어요.

사랑하는 친구들
하나님은 눈물로 기도하는 사람들의 기도를 들으시는 분이세요.
히스기야가 절망가운데서 기도할 때 히스기야의 기도를 들으시고 생명을 연장시켜주시고 나라와 예루살렘성을 지켜주시겠다고 약속하셨어요.
친구들 절망을 기쁨으로 바꿀 수 있는 것은 기도밖에 없어요.
우리친구들 날마다 기도하셔서 슬픔이 기쁨으로 바꿔주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을 경험하는 친구들 다 되세요.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우리친구들 히스기야처럼 어려운일이 생기면 기도하게 해주셔서 어려움이 기쁨으로 바꿔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게 해주세요.
그리고 어려움가운데 도우시는 하나님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삼게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