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연약한 자들을 위해 자유를 절제 해요

아이공간 2017. 7. 22. 23:06
728x90
이기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하나니 그들은 썩을 승리자의 관을 얻고자 하되 우리는 썩지 아니할 것을 얻고자 하노라 고전 9장 25절

고린도 교회예요.

고린도 교회는 사도바울이 2차 전도여행 때 브르스길라와 아굴라 부부와 함께  1년 반동안  열심히 전도 해서 개척한 교회예요.
바울이 전해준 복음을 듣고 많은 사람들이 교회로 나왔어요.

그런데 고린도의 문화적 배경 때문에  교회에 문제가 생겼어요

고린도는 우상숭배가 만연하고 음행으로 타락한 도시였으며  고기를 우상에게 제물로 드린 후  이 제물을 사제들에게 나누어 주었어요.
사제들은 배분 받은 고기를 다 먹을 수가 없자 이 고기를 시장에 내다 팔았어요.
그런데 성도들 중 이 우상에게 드려진 고기를 사다 먹는 것을 보고 다툼이 일어났어요.

고린도교회 교인들 중 어떤 사람은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서 만드신 것이니 먹어도 돼요"라고 말했어요.
그러나 어떤 사람은" 우상에게 드려졌으니 먹으면 안돼요"라고 말했어요.

그래서 고린도교회는 사도바울에게  우상에게 드려진 고기를 먹어도 되는지  아니면 먹지 말아야 되는지  묻는 편지를 보냈어요.

사도 바울은 편지를 읽고 사랑이 없는 지식에 근심하며 편지를 썼어요.
"사랑하는 여러분 모든 음식은 우리를 위해 하나님이  만드신 것이기에 감사하면서  먹으면 됩니다.
또한 우상은  전혀 없는 것이기에  아무런 의미가 없으니 자유롭게 먹으면 됩니다.
그러나  여러분~ 여러분들처럼  영적으로 성숙한 믿음을 가진 사람들은 먹어도 먹지 않아도 아무 상관이 없지만, 믿음과 지식이 약한 사람은  이 일로 시험에 들 수  있습니다.
그러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자유한 우리들이지만  형제를 위하여 자신의 자유를 고집하기 보다 절제와 양보를 하도록 하세요.
우리가  절제하면  믿음이 약한 자들에게 구원의 복음을 확신 시켜줄 수 있으며 천국 구원과 상급을 받을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  운동선수들이 이기기 위해서 절제 하는 것처럼  여러분도 믿음의 경주에서 이기도록 절제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사도 바울의 편지를 받은 고린도교회 성도들은 사랑이 없는 지식을 가지고 있었음을 회개하고 자유를 절제하며 연약한 믿음을 가진 사람에게 구원의 복음을 확신 시켜 주었어요.

사랑하는 여러분
그리스도안에서 자유자이지만 이 자유를 남용하지 마시고  연약한 자들을 위해 절제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연약한 믿음의 사람들이 구원의 복음에 확신을 가지게 되고 우리는 천국구원과  상급을 받게 될 것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