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여리고 성이 무너졌어요

아이공간 2017. 6. 9. 23:48
728x90
출 애굽한 사람들중  여호수아와 갈렙만 살아남고  다 죽었어요
애굽에서부터 함께 했던 지도자 모세도 죽었어요.
출애굽1세대들은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믿지 않았어요. 그래서 하나님이 약속하신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하고 광야에서 다 죽었어요.
모세도  한 번의 불순종으로  하나님이 약속하신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하고 죽었어요.

모세 뒤를 이어 여호수아가 이스라엘의 새 지도자가 되었어요.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사람들은  가나안 땅에 들어갔어요.

그런데 그들 앞에 크고 견고한 성 여리고성이 있었어요
여리고성 사람들은 칼과 창을 가지고 있었어요.
여리고성 사람들은 전쟁 경험도 많았어요.
여리고성 사람들은 식량과 물도 많았어요.

아무 것도 가진 것이 없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리고성 사람들과  싸워서 이길 가망성은 전혀없었어요.

여호수아는 승리 0%로의 싸움 앞에  하나님께 기도했어요.

그러자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셨어요.
"여호수아야 여리고성 하루에 한 바퀴씩 6일동안 돌고  7일째 되는 날에는 일곱바퀴를 돈 후 나팔을 불고 소리를 지르도록 해라.  그럼 성벽이 무너질 것이다"
여호수아는  광야 40년 동안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저주가 임한 것을   보았어요.
그래서 여호수아는 인간의 이성으로는 도저히 이해 할 수 없는 말씀이었지만 하나님이 말씀하셨기에 하나님 말씀에  아멘하고 순종했어요.

 여호수아는  이스라엘 백성들 앞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했어요
"여러분  오늘부터 여리고 성을 하루에 한바퀴씩  돌것입니다. 여리고성을 돌 때에는  절대로 소리를 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7일째는 일곱바퀴를 돌고 나팔소리가 들리면 크게 소리 지르세요.  그러면 성벽이 무너지고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저들을 우리 손에 넘기신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첫 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여리고성을 한바퀴 돌았어요.
둘째 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여리고성을 한바퀴 돌았어요.
셋째 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여리고성을 한바퀴 돌았어요.
 넷째 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여리고성을 한바퀴 돌았어요.
다섯째 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여리고성을 한바퀴 돌았어요.
여섯째 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여리고성을 한바퀴 돌았어요.

그리고 7일째가 되었어요.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서 일곱바퀴를 돌았어요.
그리고 나팔소리가 들려오자 소리질렀어요.
"와~아"
그러자 땅이 흔들리고 성이 흔들렸어요.
"여러분 더 크게 소리르 지르세요"
"와~아"이스라엘 백성들이 더 크게 질렀어요.

그러자 크고 견소한 여리고 성벽이 무너졌어요.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에 말씀에 순종하므로 성벽이 무너져 내리는 것을 보았어요.그리고 하나님 말씀에 순종해서 전쟁에서 승리했어요.
사랑하는 영유아부 친구들 전쟁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에요.
우리도 하나님 말씀에 순종할 때 우리 앞에 놓인 여리고성과 같은 문제들이 해결되는 놀라운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게 될거예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