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아기 예수님이 태어나셨어요.

아이공간 2016. 12. 23. 10:51
728x90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눅 2장11절)

예수님이 태어나시기전 유대는 로마의 지배를 받고 있었어요
로마 총독은 세금을 걷기 위해서 모든 사람은 자신이 태어난 곳에 가서 호적을 하라는 명령을 내였어요

그래서 요셉과 마리아도 호적을 하러 자신들이 태어난 베들레헴으로 갔어요.
베들레헴에는 호적을 하러 온 사람들로 가득했어요.

요셉은 만삭이 된 마리아를 위해 방을 구하러 이곳저곳을 다녔어요.
"똑똑 방있나요?"
"방 없어요"
그러나 요셉은 방을 구할 수가 없었어요.
"똑똑 방있나요?
"방 없어요"
요셉은 집 주인에게 사정을 했어요.
"똑똑똑 죄송해요.  제 아내가 아이를 낳으려고 해요. 마굿간에서라도  쉬어가게 해 주세요. "
"좋아요.그럼 마굿간에서라도 쉬어 가세요."
"고맙습니다"
요셉과 마리아는 마굿간으로 들어갔어요.

별이 반짝반짝 빛나는 밤에 아기 예수님이 동정녀 마리아의 몸에서 탄생하셨어요.

목자들은 예수님의 탄생소식을 전해 듣고 믿었어요.
그래서  말구유에 누이신 아기 예수님께 나아가 엎드려 절하며 경배했어요.

그러나 성경에 대해 잘알고 메시야에 대해 잘 알고 있던 유대의 기득권자들은 예수님의 탄생 소식에 소동할뿐 그 누구도 예수님께 경배하지  않았어요.

동방박사들은 이방사람이에요.
그러나 동방박사들은 예수님을 기다렸어요.
동방박사들은 하나님이 보이신 초자연적인 현상을 통해 예수님의 탄생의 소식을 알게되었어요.
그들은 예수님의 탄생을 믿고 예수님께 나아와서 경배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고국으로 돌아갔어요.

그러나 성경에 대해 잘알고 메시야에 대해 잘 알고 있던 유대의 기득권자들은 메시야의 탄생 소식에 소동할뿐 그 누구도 예수님께 경배하지 않았어요.

사랑하는 영유아부 친구들 알고 있는 것과 믿는 것의 차이가 이렇게 커요.
예수님의 믿었던 목자들과 동방박사들은 아기예수께 경배했어요.

그러나 잘 알고 있었던 유대인들은 예수님의 탄생소식에 소란할뿐 그 누구도 경배하지 않았어요.

오늘 내 모습은 어떤 모습인가요?
예수님의 나심을 믿는 사람인가요? 알고있는 사람인가요?

우리 모두 예수님의 나심을 믿고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신 예수님께 경배하며 영광돌리시는 지체들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