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요시아의 종교개혁 -다시 하나님께로

아이공간 2024. 10. 25. 19:47
728x90

요시아와 같이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며 힘을 다하여 모세의 모든 율법을 따라 여호와께로 돌이킨 왕은 요시아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그와 같은 자가 없었더라 열왕기하 23장 25절


요시아는 8살에 유다의 왕이 되었어요.


비록어리지만 요시아는 하나님께 예배하고 하나님 말씀에 따라 살려고 노력했어요.


그리고 요시아왕은 어린나이인데도 종교개혁을 단행했어요.

종교개혁이란 하나님께 예배하고 하나님말씀에 순종하지 못하게 하는 모든 우상들을 버리게 하는 것이에요.


요시아왕은 산당에 있는 우상, 길가에 세워진 우상, 집안에 있는 모든 우상들을 부셔버렸어요.


그리고 요시아왕은 아주 오랜세월 (70년정도) 닫혀있던 성전의 문을 열게하고 낡은 성전을 고치게 했어요.


그런데 어느날 성전을 고치다가 모세가 기록한 율법책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요시아왕은 그 율법책을 읽게 하였어요.
하나님의 말씀을 듣던 요시아왕은 자신이 그토록 얻고 싶었던 답을 하나님 말씀을 통해 얻게 되었어요.
"왜 우리가 이렇게 고난을 당하고 어려움을 당하는지 알게 되었어요.  그것은 하나님께 예배하지 않고 하나님 말씀대로 살지 않았기 때문이야"

요시아왕은 하나님 앞에 엎드려 회개했어요.
"하나님 용서해주세요.  우리가 하나님께 예배하지 않고 하나님 말씀대로 살지 않아 이런 어려움을 당하고 있습니다. 우리를 불쌍히 여겨주세요."라고 회개했어요.


그리고 요시아왕은 모든 백성을 성전앞에 모이게했어요.


백성 앞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읽었어요.
이스라엘백성들은 축복과 저주의 말씀이 쓰인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회개했어요.
'우리가 하나님이 싫어하는 일을 하고 있었다니. 하나님을 예배하지 않고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지 않아서 이런 일을 당하고 있었던 것이었어. 하나님 우리죄를 용서해 주세요."
이스라엘백성들도 엉엉울며 회개했어요.


요시아왕의 종교개혁은 이스라엘백성이 다시 하나님을 찾을 수 있게 해 주었어요.

요시아왕은 모든 백성이 유월절을 지키게 했어요.
유월절은 하나님이 애굽에서 이스라엘백성들을 구원해 내시고 이스라엘백성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되신 것을 기념하는 날이이에요.

유월절을 지키면서 이것을 잊어버리지 않았어야 했는데 이스라엘백성들은 유월절을 지키지 않았기 이것을 잊어버렸어요.

이스라엘백성들은 유월절을 지키면서 하나님이 자신들의 조상들을 구원해주신 것처럼 자신들을 구원해 주시고 하나님이 자신들의 하나님이 되시고 자신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된 것을 기억하게 되었어요.

요시아왕은 마음과 정성과 힘을 다하여 믿음을 지키며 하나님께만 예배하고 하나님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았어요.
하나님은 그런 요시아왕과 함께 하시고 요시아왕에게 약속해주셨어요.

역대하 34장 28절
"재앙을 보지 않고 평안히 조상들의 묘실에 들어가게 될 것이다"라고요.

요시아왕은 하나님의 약속대로  재앙을 당하지 않고 그의 눈으로 재앙을 보지않고 죽었어요.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나와 우리나라를 살리기 위해 종교개혁을 일으켰던 요시아왕처럼 우리안에 있는 우상을 부수어 버리고 하나님께만 예배하고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유치부 친구들이 되게 해 주세요.
우리 유치부친구들 하나님의 도움으로 구원받은 날을 기억하며 하나님은 우리 하나님이 되시고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임을 날마다 고백하며 찬양하며 살게 해 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