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하나님이 솔로몬의 기도를 들어주셨어요.(왕상3:9)

아이공간 2016. 7. 13. 15:20
728x90
하나님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다윗을 이스라엘 2번째 왕으로 세우셨어요.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한 다윗과 함께해 주셨어요.
다윗은 이제 할아버지가 되었어요.

다윗에게는 많은 자녀가 있었어요.
하나님은 다윗의 많은 아들중  열번째 아들인 솔로몬을 다윗을 이어 왕이 되게 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계셨어요.

그러나 사람의 생각으로는 불가능한 일이었어요.
왜냐하면 다윗에게는 많은 아들들이 있었고 솔로몬은 형들에 비해 어렸기 때문이에요.

그러나 하나님은 사람들이 안된다고 하는 것을 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세요.
하나님은 하나님의 계획대로 솔로몬을 왕으로 세우셨어요.

솔로몬은 알았어요
하나님이 자신을 왕으로 세워주신 것을요.
"하나님이 나를 왕으로 세워주셨어. 왕이 될 수 없는 나를 왕으로 세워주셨어.  하나님 감사합니다."

솔로몬은 왕이 될 수 없는 자신을  왕으로 세워주신 하나님께  순종과 헌신의 마음을 담아  천번의 예배를 하드렸어요

하나님은 솔로몬의 순종과 헌신의 마음을 받으시고 꿈에 나타나셔서 솔로몬을 축복하셨어요.

"솔로몬아 솔로몬아 내가 너에게 무엇을 해 주기를 원하느냐? 네가 갖고 싶어하는 것이 무엇이냐?  네가 말하는 것을  모두 해  주겠다"
하나님은 솔로몬이 무엇을 말하든지 들어주시겠다고 약속해 주셨어요.

솔로몬이 "하나님돈을 많이 주세요"라고 했다면  하나님은 솔로몬에게 돈을 많이 주셨을 거예요.
왜냐하면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약속하셨기 때문이에요.

솔로몬이 "하나님 세상에서 가장 큰 집을 주세요"라고 했다면 하나님은 세상에서 가장 큰 집을 주셨을 거예요.
하나님이 어떤 것이든 주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이에요

그러나 솔로몬은 자신을  위해서 이런 것을  달라고  말하지 않았어요.
 
솔로몬은 하나님이 맡기신 백성을 잘 통치 해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나라를 만들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고 싶었어요.

"하나님 하나님께서 저를 왕으로 세워주셨는데 저는 너무 어리고 지혜도 없어서 백성들을 잘 다스릴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모든 지식에 근본인 하나님께서 저에게 지혜를 주세요
듣는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해주세요"

하나님은 하나님을 향한 솔로몬의 헌신과 순종의 모습을 보았어요.
" 솔로몬아 네가 백성을 잘 다스리기 위해 지혜를 달라고 하는구나  내가 너에게 지혜를 주고 네가 구하지 않은 부와 영광까지 주겠다"

하나님은 솔로몬이 구한 지혜뿐만 아니라 솔로몬이 구하지 않은 부와 영광까지 주시겠다고 꼭꼭 약속해 주셨어요.

잠에서 깬 솔로몬은 가장먼저 하나님께서 예배했어요.

사랑하는 영유아부 친구들. 부모님들
우리도 솔로몬처럼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하나님의 백성을 세우기 위해 기도하기로 해요.

여기 모인 우리 모두가  헌신과 순종의 모습으로 기도하고 일할 때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주님의 나라가 우리가운데 임하여지게 되리라 믿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