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은혜를 경험하고 간증하며 살아요

아이공간 2023. 1. 26. 11:35
728x90


본문말씀: 시편 40편 1ㅡ4절
1. 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도다
2. 나를 기가 막힐 웅덩이와 수렁에서 끌어올리시고 내 발을 반석 위에 두사 내 걸음을 견고하게 하셨도다
3. 새 노래 곧 우리 하나님께 올릴 찬송을 내 입에 두셨으니 많은 사람이 보고 두려워하여 여호와를 의지하리로다
4.여호와를 의지하고 교만한 자와 거짓에 치우치는 자를 돌아보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5.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여 주께서 행하신 기적이 많고 우리를 향하신 주의 생각도 많아 누구도 주와 견줄 수가 없나이다 내가 널리 알려 말하고자 하나 너무 많아 그 수를 셀 수도 없나이다

제가 처음 전도사로 사역을 시작 할 때 "하나님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는 설교를 잘 준비해서 전하게 해주세요. 그래서 아이들이 말씀을 듣고 구원해주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고 간증하는 삶 살게 해 주세요."라고 기도했습니다.

바라기는 성도님들도 기도 할 때마다 교육부서 친구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도 기도 할 때마다 성도님들이 살아계신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며 그 은혜를 간증하는 복된 삶 기를 위하여 기도하겠습니다.

오늘 우리가 읽은 시편 40편은 다윗이 쓴 시입니다.

다윗이 어떤 배경에서 시편 40편을 썼는 알 수 없지만 확실한 것은
다윗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는 기가 막힌 웅덩이와, 수렁에 빠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해결 할 수 없는 상황 앞에서 다윗은 하나님을 의지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듣고 응답 해 주실때까지 부르짖으며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은 다윗의 기도를 들으시고 죽음의 웅덩이와, 늪지대같은 수렁에서 구원해 주셨습니다

다윗은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경험하고 간증 거리가 생기자 구원받은 은혜를 간증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한 사람들은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야 하는지 네 가지로 나누어 노래했습니다.

첫번째 같이 읽겠습니다.
1.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다윗은 사람들이 가지고자하는 모든 것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외모는 잘생겼고 용감했습니다.
그리고 다윗을 뒤따르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왕이 되었고 권력과 재물도 많이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고통을 정말 많이 당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사울왕에게 쫓겨다니고
죽을병에 걸리기도 했습니다.
아들의 반역으로 도망자신세가 되기도했으며 억울하게 조롱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기가막힌 웅덩이와 수렁의 고통앞에서 다윗은 하나님을 의지하고 부르짖어 기도하고 기도했습니다.
그러자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인간의 눈으로 보면 절대로 구원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 하나님이 다윗을 구원해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의 은혜를 경험한 다윗은 간증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내가 깊은 웅덩이와 수렁에 빠져었는데, 하나님을 의지하고 기도했더니 하나님이 건져주셨습니다.
새 노래로 구원해주신 하나님의 찬양합니다.
모든 사람들도 내가 부르는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듣고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의지하게 될 것입니다."라구요.

앞에서도 말했던 것처럼 다윗은 모든 것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웅덩이와 수렁에 빠져보니까 오직 의지할 분은 하나님밖에 없음을 깨닫게 된 것입니다.

성도님도 그렇겠지만 저는 코로나 3년여를 지나면서 하나님밖에 의지할 분이 없다는 것을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님들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이 복임을 깨닫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두번째 같이 읽겠습니다
2.교만한 자와 함께 하지 않는 것입니다.
본문에서 말하는 교만한 자는 하나님을 없다고 부정하며 경외하지 않고, 하나님의 권위에 도전하며 인간중심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이런사람들의 특징은 생명이신 예수님을  믿지 않고 자신보다 약한사람을 무시합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십자가의 희생의 기쁨을 모릅니다.

사랑하는 성도님들 매일매일 내 안에 교만이 있지 않나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교만한자를 싫어하시고 꺽어버린다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늘 예수님처럼 겸손하시고 예수님처럼 십자가의 희생의 기쁨을 깨달아 교회공동체를 사랑하고 섬기는 성도님들 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세번째 같이 읽겠습니다.
거짓에 치우치는 자와, 함께 하지 않는 것입니다
거짓에 치우치는 자는 하나님을 떠나 우상을 섬기는 사람입니다.

예수님을 안 믿는 제 아내의 언니들은 연 초만되면 점쟁이를 찾아 가 점을 봅니다.

그리고 점쟁이가 해준 말과 부적을 신처럼 모십니다.
제 아내가 언니들에게 "어떻게 점쟁이 말을 믿어"라고 하면 두 언니들이 이렇게 말을합니다.
"야 말 마. 점집에 교회 다니는 집사님 권사님들이 더 많이 와 "라구요.

이렇게 행동하는 것이 거짓에 치우쳐 하나님을 배반하고 허망한 것을 쫓는 것입니다.

왜 하나님을 배반하고 허망한 것을 쫓게 되는 것일까요?

그것은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잠깐 생각해보세요.
은혜 아닌 것이 없습니다.
고집센 내가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것 은혜입니다
아침마다 눈 뜨고 일어나는 것 은혜입니다.
배고픔을 느끼고 밥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은혜입니다.
하나님과 항상 함께 할 수 있는 것 은혜입니다.
말씀을 듣고 읽고 묵상하며 깨달을 수 있는 것 은혜입니다.
하나님이 지켜주시고 돌봐주시는 삶 은혜입니다.
하나님이 병을 고쳐주신 것 은혜입니다.
자녀를 선물로 주신 것 은혜입니다.
좋은여자 좋은 남자가 만나 가정를 이룬 것 은혜입니다.
건강 한 것 은혜입니다
숨을 쉬는 것 은혜입니다.

우리가 살어가는 다 은혜입니다.

그런데 우리들은 사소한 것들이나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은 은혜라고 생각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받은 은혜를 깨닫고 이 은혜들을 믿음위에 차곡차곡 쌓아 놓아야 확신의 믿음이 생기고 확신의 믿음이 있어야   하나님께 붙어있어 교회로서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게 되는데 확신이 없으니 자꾸 하나님을 떠나고 허망한 것을 따르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공도교회성도님들
나에게서 하나님이 나에게 베풀어주신 은혜를 찾으시기바랍니다.
그리고 그 은혜를 믿음위에 쌓으셔서 확신있는 믿음으로 감사하며 사는 성도님들 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네번째 같이 읽겠습니다.
받은 은혜를 간증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5절 말씀 같이 읽겠습니다.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여 주께서 행하신 기적이 많고 우리를 향하신 주의 생각도 많아 누구도 주와 견줄 수가 없나이다
내가 널리 알려 말하고자 하나 너무 많아 그 수를 셀 수도 없나이다.”
다윗은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의 은혜를 경험했습니다.
셀수도 없이 기가막힌 웅덩이와 수렁에서 구원받는 없는 경험을 했습니다.
다윗은 이 구원의 경험들을 통해서 구원의 하나님을 경험했습니다.

하나님의 구원을 경험한 다윗은 결단을 합니다.
자신만 하나님의 은혜를 간직하고 사는 것이 아니라 세상모든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은혜를 전하며 살겠다고요.

다윗이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를
전하면 어떻게 될까요?
다윗이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인덩해드리고 전하는 순간 하나님은 영광을 받으십니다.
그리고 또 다윗의 간증을 많은 사람이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생명의 역사가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아~하 그렇구나. 나도 하나님을 의지해야 겠다.
아~하 그렇구나. 나도 예수님을 구주로 믿어야겠다 .”라고 생명의 열매들이 맺혀지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공도교회 성도님들 은혜를 받고 확실하는 믿음을 가진 성도들은 다윗처럼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자랑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랑하고 간증하고 전해주는 것이 교회인 우리들의 사명입니다.
23년도 하나님께 많은 은혜를 받으시고 그 은혜와 복음을 전해 생명을 살리는 복의 통로로 사는 성도님들 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다윗처럼 구원해 주시는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깨닫고 은혜를 간증하며 복음을 전해서 생명을 살리는 교회로서의 사명을 감당하게 해 주시고 늘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히는 거룩한 삶 살게 해 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기도제목:
-주여! 이 어려운 시대에 우리 공도교회 성도님들이 수많은 간증을 경험하고 간증하는 은혜의 삶 살아 생명을 살리는 거룩한 삶 살게 해 달라고 기도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