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자비로우신 하나님을 찬양해요

아이공간 2023. 1. 14. 23:21
728x90

여호와께서 그의 앞으로 지나시며 선포하시되 여호와라 여호와라 자비롭고 은혜롭고 노하기를 더디하고 인자와 진실이 많은 하나님이라
출애굽기 34장 6절


위대하신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시고 다스리셨어요.
그리고 하나님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만드시고 하나님의 동역자로 삼아주셨어요.

하나님은 에덴동산에 있는 모든 식물들을 아담과 하와에게 먹을것으로 주셨지만 동산 중앙에 있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 열매를 따먹으면 죽게 된다고 말씀하셨어요.

아담과 하와는 따먹었을까요?
따 먹지 않았을까요?


하나님 말씀어기고 따먹었어요.


하나님은 아담과 하와를 바로 그 자리에서 죽이실 수 있으셨지만 자비하신 하나님은 영원한 죽음의 심판을 뒤로 미루고 예수님을 통해 구원해 주시겠다는 수속사를 약속해 주셨어요.

아담과 하와가 구원받은 것은 하나님께서 자비를 베푸셨기 때문이에요.

자비는 무엇일까요?
자비는 힘이 없어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사랑하고 불쌍히 여기는 마음이에요.
자비는 인자 은혜 긍휼과 같은 말이기도 해요.


자비하신 하나님은 아담과 하와에게 약속하신 구속사를 이루시기 위해서 이스라엘을 선택하셨어요.

구속사는 뭐라고 했지요하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이 예수님이 이땅에 오셔서 우리죄를 대신 해서 죽어주시고 부활하셔서 믿는자에들을 죄에서 구원해주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시고 하나님의 자녀 삼아주시는 것이에요.


하나님은 아담의 후손이고 셋의 후손이고 노아의 후손이고 샘의 후손인 아브라함을 부르셨어요.

그리고 아브라함에게 아브라함의 후손이 하늘의 별처럼 바다의 모래알처럼 많아 질 것이라고 약속해주시고 아브라함의 후손이 이 가나안 땅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약속하셨어요.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가나안 땅을 약속해 주신 것은 하나님이 통치하는 나라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사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예수님의 구속사를 전해 생명을 살리는 거룩한 삶을 살게 하시기 위함이었어요.


아브라함이 죽고 많은 세월이 흘렀어요.
아브라함의 후손들은 애굽에서 종살이를 하고 있었어요.
하나님은 애굽땅에 10가지 재앙을 내리고 아브라함의 후손인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원해 내셨어요.

그리고 하나님이 약속하신 가나안땅으로 인도하기 위해서 낮에는 구름기둥과 밤에는 불기둥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해 주시며 그들과 함께 해 주셨어요.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고 시내산 앞에 장막을 쳤어요.


하나님은 모세를 부르셨어요.
모세는 시내산으로 올라갔어요.


하나님은 두 돌판에 십계명을 친히 새겨주셨어요.

1계명 나 외에 다른 신을 믿지 말라
하나님은 유일하신 하나님이세요.
유일하신 하나님은 경배와 찬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분이세요.
우리는 하나님께만 예배를 드려야 해요.
2계명 우상을 만들지 말라
하나님이 아닌 종교나 예배를 위해서 하나님이 만드신 것을 본떠서 우상를 만들면 안돼요.
3계명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
하나님의 이름을 함부로 부르면 안돼요.
저주할 때, 맹세 할 때,내 이익을 위해서,믿음 없이 하나님의 이름 부르면 안돼요.
4계명 안식일을 지키라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이 안식하신 것처럼 우리도 세상과 구별하여 거룩하게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해요.
5계명 네부모를공경하라
부모님을 주님 안에서 공경해야 해요.
6계명 살인하지 말라
사람을 죽이면 절대 안돼요
7계명 간음하지 말라
결혼한 아내와 남편이 아닌 다른사람을 사랑하면 안돼요
8계명 도둑질 하지 말라
가족의 것이나 친구의 것, 이웃의 것을 훔치면 안돼요.
9계명 거짓증거하지 말라
거짓증거는 사람을 속이고 하나님을 속이는 것이예요
그래서 절대로 거짓말하면 안돼요.
10계명 이웃의 집을 탐내지말라.
집에 속한 것은 땅 가축,소유물,아내까지도 포함되어있어요.
남이 가진 이런 것을 갖고 싶어하면 안돼요.

모세는 시내산에서 40일동안 있었어요.


그러자 이스라엘 사람들은 두렵고 불안해졌어요.
그러자 애굽에서 구원해 주시고 홍해를 갈라 애굽의 군대로부터 구원해 주시고 구름기둥과 기둥으로 인도하시며 자신들을 지키시고 보호하신 인도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잊어버렸어요.

왜냐하면 자신들의 눈으로 볼 수 없기 때문이었어요.

두려움과 불안에 눌려있던 그들은 애굽사람들이 그랬던 것처럼 자신들을 인도한 신을 만들어 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이스라엘백성들은 아론 앞으로 몰려갔어요.

"우리를 인도한 모세는 죽었는지 살았은지도 모르겠고 하나님을 보이지 않으니 우리를 위하여 우리를 인도할 신을 만들어 내라"

친구들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런 엉뚱한 요구를 해오면 여러분이 아론이라면 어떻게 했겠어요.
"안돼요. 우상은 하나님이 싫어하시는 것이에요. 죽어도 우상을 만들어 줄 수 없으니 다들 돌아가세요"라고 말해지 않겠어요.


그런데 아론은 이렇게 말했어요
"금을 모아오세요. 그러면 애굽에서 보았던 금송아지 신상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

이스라엘백성들은 아론의 말을 듣고 기쁜마음으로 금을 모아왔어요.
아론은 그 금을 녹여 하나님이 그토록 싫어하시는 금송아지 우상을 만들었어요.


아론이 금송아지를 만들자 사람들은 크게 노래하며 춤을 추며 그것에게 절하며 제사를 드렸어요.

아동부 친구들 아무리 비싸고 예쁜 인형을 만든다고 해서 그것이 신이 될 수 있을까요?
될 수 없어요
어린 우리들도 그것을 알고 있는데 남자만 육십만명이 넘는 이스라엘백성들은 자신들의 눈으로 볼 수 있는 하나님 인형을 만들어 달라고 말하고 아론이 금송아지를 만들자 이것이 자신들을 여기까지 인도한 신이라고 말하며 그 금송아지를 향해 춤추고 노래하며 제사를 지낸 것이에요.

이 모습을 보신 하나님 마음은 어떠셨을까요?
하나님은 그들을 죽이고 모세를 통해 한민족을 만들어 가나안 땅에 들어가게 하겠다고 말씀하실 정도로 화가나셨어요.

그러나 자비하신 하나님은 이스라엘백성들의 죄를 용서해 주셨어요.
선악과를 따먹은 아담과 죄를 용서하시고 그들을 죄에서 구원하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 구속사를 약속하신 것처럼 죄를 지어 죽어 마땅한 이스라엘 백성들을 살려주시고 다시 하나님의 백성 삼아주셨어요.
그리고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백성답게 살도록 십계명을 다시 주시기 위해 모세를 부르셨어요.
"모세야 너는 네가 깨트린 돌판 되신 2개의 돌판을 준비해서 시내산으로 올라오도록 하여라"


모세가 두 개의 돌판을 가지고 올라 갔어요.
하나님께서 모세 앞을 거니시며 말씀하셨어요.

본문 말씀 같이 읽겠습니다.
"여호와께서 그의 앞으로 지나시며 선포하시되 여호와라 여호와라 자비롭고 은혜롭고 노하기를 더디하고 인자와 진실이 많은 하나님이라
출애굽기 34장 6절"

자비하신 하나님은 두 돌판에 다시 십계명을 새겨 주셨어요.

하나님이 십계명을 새겨 주신 이유는 그것으로 구원을 받게 하려는 것이 아니에요.

믿음으로 구원받은 하나님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세상과 구별한 거룩한 삶을 살며 예수님의 복음을 전해 생명을 살리는 거룩한 삶을 살게 하기 위해 주신 것이에요.


사랑하는 아동부친구들
아담과 하와가 구원을 받은 것은 하나님의 자비로 구원받은 것이에요.
이스라엘백성들이 구원을 받은 것은 하나님의 자비로 구원을 받은 것이에요.
오늘 우리가 구원을 받은 것은 하나님의 자비로 구원을 받은 것이에요.

우리가 죄에서 구원받고 영원한 생명을 얻고 하나님의 자녀로 살 수 있는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셔서 예수님을 보내주셨기  때문이에요.

우리는 하나님이 베풀어 주신 자비로 예수님을 구주로 믿어서 구원받은 사람들이에요.

하나님의 자비로 구원 받은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하나님이 예수님을 통해 베풀어주신 자비를 전해서 생명을 살리는 삶을 살아야 해요.

그래서 그들이 예수님의 복음을 듣고 구원받을 수 있게 줘야 해요.
사랑하는 아동부친구들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 예수님을 전해 생명을 살리는 복된 삶 살기를 소망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