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예수님을 몰랐던 유대인들

아이공간 2016. 5. 29. 10:53
728x90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세요.

예수님은 하나님이 구약에 약속하신 영원한 메시야 그리스도 구원의 주님이세요.

하나님께서 아담과 하와에게 약속하시고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약속하신 구약의 약속은  오실 메시야였어요.

하나님의 약속대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해 주실 영원한 메시야가 이 땅에 오셨어요

그 분이 바로 예수님이세요.
예수님이 오심으로 구약의 옛 언약이 이루어졌어요.

그리고  예수님이 성취하신 구속사역으로 천국 구원에 대한 새 약속의 신약시대가  시작되었어요

예수님은  구속사역을 성취하시기 전에  3년의 공생에 시간을 보내셨어요.

예수님은 공생에 기간동안 이곳 저곳을 다니시면서 예수님을  믿고 회개하는 모든 사람에게 구원이 있다는 것을 알려 주셨어요.

그러나 유대인들은 하나님께  약속의 말씀을 직접 받았음에도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하였고 메시야의 사역에 대해서도 알지 못했어요.

그래서 유대인들은 구약의 참 본질을 망각하고 하나님이 자신들만의 하나님이시라고  생각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이방 사람들에게 전해 주지  않았어요.

또한 유대인들은  하나님의  계획이 이스라엘  중심으로  전개되긴 했지만  메시야이신 예수님을 통해서 모든민족이 구원을 받게 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임을  알지 못했어요.

그래서 유대인들은 모든 이방민족의 구원을 예표하는 것에 불과했던 구약의 일부를 가지고   메시야의  사역을 자기들 민족을 위한 정치적 해방의 행위로만 생각했어요.

메시야의 사역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유대 민중들은 예수님을 정치적 해방자로 알고 맹종하였어요

그러다 실망하여 예수님을 배척하고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았어요.

또한 정치와  종교적 기득권자들은 메시야 사역에 대해 알지 못하여서  예수님을 자신들을 위협하는 정치적 선동자로 또한 종교적 이단자로 몰아붙여 예수님을 배척하고 십자가에 못박았어요.

이처럼 하나님의 뜻과 메시야의 사역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배척하고 예수님을 무고하게 십자가에 못박아 죽이는 잘못을 저질렀어요.

 메시야의 사역에 대해 무지함으로 그렇게 기다리던 메시야를  자신들의  손으로 십자가에 못 박아 죽게했어요.

그러나 예수님은 유대인들의 배척과 십자가의 수난을  오히려 죄인들을 위하여 대신 피를 흘리는 구속사역으로 성취하셨어요.

이제 누구나 예수님을 믿으면 죄에서 구원 받아요.

하나님
유대인들이 하나님의 뜻과 메시야의 사역을 알지 못해서 그들이 그렇게 기다리던 예수님을 배척하고 예수님의 손과 발에 못질을 했던 것처럼
나도 알지 못함으로  하나님의 뜻을 거스리고 알지 못함으로 예수님의 손과 발에 다시 못질하는 죄를 짓지 않도록 나의 마음과 나의 생각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지켜주세요.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728x90